현대엠엔소프트 공식 기업 블로그 :: 자동차 핸들커버 때로는 안전운전에 방해가 된다?

 

 

 

 

자동차 핸들커버 때로는 안전운전에 방해가 된다?

 

자동차 인테리어를 꾸미고 싶을 때 여러분은 어떤 변화를 주시나요?^^

대부분 변화를 주는 것들에는 제가 오늘 이야기하려고 하는 핸들커버를 비롯하여  카시트, 오디오 등을 꼽을 수 있을 거 같네요.

 

어떤 이들은 이런 튜닝의 끝은 순정이라고는 하지만 일단 사람 마음이라는 것이 꾸미고 싶은 욕구가 다 있는 거 같습니다.

 

 

많은 액세서리들 중 핸들커버는 다양한 용도와 함께 구입을 하곤 하지요.

겨울에 차가운 핸들을 잡기 싫어서 또는 밋밋한 핸들에 변화를 주고 싶어서 등등...

그러나 이러한 용도로 장착한 핸들커버가 오히려 안전운전에 방해가 될 수 있다는 사실 생각해 보셨나요?

 


핸들커버를 씌우게 되면 기본적으로 원래 핸들의 두께 보다 두꺼워졌기 때문에 손이 원래 큰 남성분들에게는 상관이 없지만 손이 작은 여성분들에게는 핸들이 한 손에 다 안 잡혀 지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답니다. 물론 평소 운전 시에는 상관이 없지만 갑작스런 상황일 때 대처를 못할 수도 있답니다.

 

 

또한 핸들커버가 핸들과 단단하게 고정 되어 있으면 상관이 없지만 실제로는 끈 또는 버튼으로 고정을 시키는 정도라 자신이 핸들을 돌리는 것만큼 안 돌아갈 수도 있고 또는 부드러운 털이나 미끄러운 표면을 갖고 있는 핸들커버인 경우에는 손에서 핸들이 헛돌 수도 있답니다.

 

 

 

기본적으로 출고 되는 차량의 핸들은 안전운전에 도움이 되도록 설계 되어 있답니다.

 

즉 어찌 보면 있는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안전운전에 있어서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죠^^

멋도 좋고 추운 겨울 따스한 핸들커버도 좋겠지만 그 무엇보다 안전운전이 가장 우선이라는 사실 잊지마세요!!

 

Posted by 현대엠엔소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