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공식 기업 블로그 :: 현대엠엔소프트와 장거리 운전에 좋은 스트레칭 따라하기 ~


장거리 운전에 대처하는 자세!
안전을 위한 장거리 운전 스트레칭 방법

 

 

꽃송이가 꽃송이가 꽃송이가♬ 그래 그래 피었구나^^
꽃송이가 드라이브 가자고~ 봄 나들이 가자고 꼬시는 완연한 봄날!

 

 

 

 

조금 더 멀리 산으로 들로 떠나고 싶다면 미리 미리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나 차량 점검은 필수겠죠. 

 

장거리 운전을 하기 전 가장 기본적인 점검은 타이어 공기압 체크와 각종 오일 체크, 전조등과 브레이크에는 이상이 없는 지를 알아보는 것인데요.

 

 

 

 

즐거운 봄맞이 여행에서 미비한 준비로 계획이 틀어지거나 하면 기분을 잡치기 십상입니다.
그러니까 꼭 체크하시는 것 잊지 마세요.

 

장거리 운전에서 꼭 확인해야만 하는 것이 있다면?
그건 바로 장시간 운전으로 인한 근육통이나 졸음을 방지하는 스트레칭 방법입니다.

 

특히 주말을 맞아 멀리 나들이를 갔다가 돌아오는 장거리 운전길엔 스트레칭 방법을 꼭 알아두고 가시면 좋습니다.

 

 

 

 

주말 오후 비슷한 시간대 집으로 돌아오려는 사람들로 꽉 막힌 도로를 마주하게 되는데요.
그냥 실려만 가는 입장에서도 한숨이 절로 나오는 이런 상황에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운전자는 오죽할까요? ^^;;

 

장거리로 이동할 때에는 기본적으로 1~2시간 마다 차를 세우고 스트레칭을 해줘야 하는데요.
휴게소에 자주 들러 걷거나 맨손체조를 하면서 근육피로를 풀어주면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답니다.

   

 

 

 

2시간 연속 운전대를 잡으면 건강한 사람도 목과 어깨가 아파옵니다.
특히 한 곳만 집중해서 봐야 하기 때문에 목이 뻣뻣하게 굳는 일은 다반사죠.

 

 

 

 

이럴 떄 좋은 스트레칭 방법으론 머리를 가볍게 누르거나 목을 천천히 돌려주어 근육이 뭉치지 않게 하고 어깨를 올렸다 내렸다 반복하면서 심호흡해주면 좋답니다.
  

 

 

 

장시간 운전석에 앉아 있다 보면 척추에 부담이 되기 마련, 척추를 풀어주는 스트레칭 방법!

 

운전석에 앉을 때에도 엉덩이를 뒤로 밀착시켜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해야 합니다. 손을 벨트 근처에 올리고 허리를 돌려서 스트레칭 해주세요.

 

또한 팔을 어깨높이로 올려서 다른 쪽 팔로 팔꿈치 위쪽을 지긋이 눌러 가슴 쪽으로 당겨주는 팔 스트레칭도 효과가 금새 나타나죠.
 

 

 


브레이크와 엑셀을 번갈아 밟는 발과 다리 역시 근육이 뭉치면 운전을 할 때 쥐가 나거나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다리를 풀어주는 스트레칭 방법은 발등을 잡고 당겨주거나 발목을 좌우로 돌려가면서 근육이 굳지 않도록 제자리 뛰기 등으로 뻣뻣해진 다리를 풀어주시면 됩니다.

 

 

 

기분 좋은 봄날의 여행! 현대엠엔소프트는 내비게이션으로 길잡이도 되고, 블랙박스로 지킴이도 되고~ 이렇게 스트레칭 방법을 전하는 퍼스널 트레이너 역할까지 하면서 든든한 동행이 되어드리겠습니다! ^^

 

언제나 모든 길에서~ 안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현대엠엔소프트와 함께 항상 안전 운전하세요~ ^0^

 

Posted by 현대엠엔소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