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공식 기업 블로그 :: 클라이밍? 러닝? 한강공원에서 즐기기 좋은 스포츠는?


요즘 한강공원에 보셨나요? 어느 지구이든 밤늦은 시간까지 사람들로 있을 정도로 한강공원의 인기는 대단합니다. 날이 따뜻해지고 더워질 수록 한강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납니다. 기타를 치며 노래를 부르는 사람들도 있고, 돗자리를 펼쳐 놓고 앉아 야식을 먹기도 하는 여름나기를 하죠.


그렇게 여유롭게 밤을 즐기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자전거를 타거나 농구를 하거나, 혹은 러닝을 하는 사람들도 종종 있습니다. 이처럼 한강공원은 스포츠를 즐기기에도 최적의 장소인데요. 오늘은 한강공원에서 즐기기 좋은 스포츠 가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강바람과 함께 즐기는 러닝 스팟 - 여의도 한강공원


건강을 위해 러닝 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러닝의 가장 장점은 언제 어디서나 있는 유산소 운동이라는 점입니다. 체중 관리는 물론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죠. 특히나 강바람을 맞으며 하는 러닝은 힘든 만큼 기분도 최고입니다. 거기에 반짝이는 물결 아름다운 풍경이 어우러진다면 더욱 즐겁지 않을까요


그런 만큼 여의도 한강공원은 러너들의 필수 코스 하나입니다.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시작해 한강을 따라 달리는 것도 좋지만, 여의도를 바퀴 도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운동 효과를 있죠.



우선 여의도 한강공원은 서울 한가운데에 있어 대중교통으로 가기에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피크닉을 즐기려는 사람들 외에도 러닝을 하기 위한 이들도 많이 찾고 있죠. 여의나루역 앞에서 시작해 63빌딩을 지나 샛강생태공원 방향의 코스를 추천합니다



여의도 랜드마크 하나인 63빌딩을 지나 자연생태가 보존된 생태공원을 바라보며 뛰는 코스는 눈까지 즐거운 코스라 있습니다. 반대로 여의나루역에서 시작해 국회의사당을 지나는 코스 역시 그에 못지 않은 풍경을 자랑합니다


여의도 한강공원의 안내센터 건물 내부에는 러너들을 위한 무료 샤워시설까지 있으니 여름 건강을 위해 달리는 러너들에게 이보다 좋을 없겠죠?


스마트폰 내비게이션맵피 함께 가는 여의도 한강공원



운영 시간 : 상시 운영

홈페이지 : http://hangang.seoul.go.kr/archives/3167


* 경로 상의 시간은 출발지가 서울 강남인 경우이며, 출발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높은 곳을 오르는 짜릿함! 클라이밍 스팟 - 뚝섬유원지


뚝섬유원지는 한강공원으로 개장하기 전부터 강변 유원지로 유명했던 곳입니다. 공원 내에는 장미정원, 수변광장, 자연학습장, 어린이 놀이터 등이 있죠. 특히 여름에 개장하는 수영장은 어린이는 물론이고 어른에게도 인기 만점인 곳입니다.


여름이면 윈드서핑, 수상스키, 모터보트 수상스포츠가 활발하게 이뤄지며 농구장, 축구장, 게이트볼장, 테니스장, X 게임장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7호선 뚝섬유원지역 2, 3 출구가 곧장 유원지 내부로 이어지기 때문에 접근성 또한 상당히 좋은 곳이죠.



뚝섬유원지역으로 나와 영동대교 방향, , 한강을 정면으로 바라본 상태에서 오른쪽으로 가다 보면 인공암벽등반장이 나옵니다. 동절기에는 운영을 하지 않지만 날이 따뜻해지는 4월이 되면 다시 운영을 시작합니다


암벽등반 마니아에게 이곳은 유명한 곳인데요. 마니아뿐만 아니라 생각보다 많은 시민이 암벽등반을 즐깁니다. 일반 코스는 일반인도 체험이 가능하지만, 중급, 고급 코스는 장비를 갖춘 사람만 도전할 있습니다.


그냥 잡고 힘만 있으면 오를 있어 보이지만 결코 쉬운 운동이 아닙니다. 처음에는 의욕 넘치게 도전했으나 얼마 가지 않아 더는 오르지 못하고 내려오는 사람들도 제법 많습니다.


벽에 장시간 매달려 있는 클라이밍은 , 다리 근육 보다 미세한 근육을 더욱 많이 사용합니다. 따라서 잔잔하고 예쁜 근육을 만들 있어 예쁜 몸매를 만드는 탁월한 효과를 보이죠. 또한, 칼로리 소모 역시 많아 체중감량에도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4월부터 11월까지는 매달 선착순 10명에 한해 무료로 교육하기도 합니다. 교육 신청은 매달 20 오전 10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받습니다. 수강생에게는 암벽화를 비롯한 모든 장비를 무료로 대여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도전해 보세요!


바람을 가르는 보드의 향연! 보드 스팟 - 뚝섬유원지


어렸을 손오공이 타고 다니는 슈퍼보드를 보며 스케이트보드 한번 타고 싶다는 생각을 보신 있으실 텐데요. 뚝섬유원지에는 어릴 (?) 이룰 있는 곳이 있습니다. 뚝섬유원지역 2 출구에서 나와 오른쪽으로 가면 X 게임장이 있습니다. 바로 이곳이 보더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공식 명칭은 X 게임장이지만 스케이트보드 파크라 부르기도 합니다.



난이도가 있는 코스부터 평지까지 다양하게 갖춰져 있기 때문에 마니아부터 이제 배우기 시작한 초보까지 무난하게 보드를 있습니다. 하지만 익스트림 스포츠의 특성상 부상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초보는 물론 실력이 좋은 마니아들도 안전 장비는 필수겠죠?


스케이트보드는 단지 스릴을 즐기기 위한 스포츠라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스케이트보드 역시 상당한 운동 효과가 있는데요. 우선 자세를 낮추고 균형을 잡아야 하기에 허벅지를 비롯한 하체 운동에 상당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각종 기술을 익히게 되면 전신운동에 버금가는 효과를 있다고 해요. 게다가 잠깐의 흐트러짐이 부상으로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국제경기가 가능하도록 조성된 이곳 뚝섬유원지 X 게임장에서는 크고 작은 대회가 개최되기도 합니다. 타러 가는 외에도 선수들의 보드 실력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한 곳이죠. 선수들의 보드 묘기를 보고 있노라면~!’하는 감탄사가 절로 나옵니다.



개인적으로 보드를 즐기기 위해 찾아오는 사람들도 있지만, 강습을 받기 위해 찾는 분들도 많습니다. 스케이트보드로 유명한 강사들이 이곳에서 무료 강습을 열기도 한다니 관심 있는 분은 신청해 보는 것도 좋을 같네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맵피 함께 가는 뚝섬유원지



암벽등반장 운영 시간 : 오전 9~오후 9 (동절기 제외)

이용 요금 : 1 (3 도전, 장비대여료 포함)

X 게임장 이용 시간 : 상시 운영 

홈페이지 : http://hangang.seoul.go.kr/archives/2267


* 경로 상의 시간은 출발지가 서울 강남인 경우이며, 출발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강에서 즐길 있는 다양한 스포츠를 살펴봤습니다. 밖에도 광나루 한강공원에서 즐길 있는 이색 자전거, 레일 바이크, 뚝섬유원지를 비롯해 여러 한강공원에 있는 게이트볼 즐길 거리가 많은 곳이 한강공원입니다. 황금 같은 주말에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지만,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스포츠를 즐겨보는 어떨까요? 지금까지 여러분의 더욱 즐거운 여가 생활을 고민하는 현대엠엔소프트 블로그였습니다!

Posted by 현대엠엔소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썸띵굳 2016.06.17 13: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클라이밍 해보고 싶었는데 멀리 안가고 한강 가면 되겠네요~~

  2. 호련 2016.06.17 16: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꺜ㅋ 클라이밍은 진짜 해보고 싶당 ㅋㅋㅋㅋㅋㅋ

    • 현대엠엔소프트 2016.06.22 10: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딱 보기에도 어려워보이지만 실제로 해 보면 생각했던 것 보다 더 어렵고 힘들어서 운동이 많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경험 삼아 배워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