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mappy)’ 일상생활 속 사용 꿀팁

인포테인먼트

by 현대엠엔소프트 2016. 4. 28. 09:16

본문


혹시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을 사용 중이신가요? 그렇다면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을 어떤 상황에서 주로 사용하시나요? 아마도 많은 분들이 운전할 때 최적의 경로를 찾기 위해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을 사용하실 텐데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는 다양한 부가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운전할 때 말고도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있답니다. 


통신사 가입자 기반 없이 출시 후 230만 다운로드를 자랑하며 승승장구 중인 현대엠엔소프트의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 오늘 일상생활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맵피 사용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주변에 있는 편의시설 정보가 궁금할 땐? 

맵피의 ‘주변검색’ 기능 


여행 중에는 해당 지역의 편의시설 정보를 알 수 없어 헤매는 경우가 많은데요. 처음 가본 장소에서 주변 음식점 정보를 알아보고 싶을 때나 기타 편의시설 등의 정보가 필요할 때 맵피의 ‘주변검색’ 기능을 활용하면 매우 유용하답니다.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는 GPS를 활용해 사용자의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주변 편의시설 정보를 제공합니다. △교통/자동차 △음식점 △의료 △쇼핑 △문화 △관광/여행 △숙박 △레저/스포츠 △공공기관 △교육기관 △금융 △생활/가정의례 이렇게 12개의 카테고리로 정렬해 사용자가 필요한 정보를 현재 위치 기준으로 제공하는 것인데요.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히 알아 볼까요? 



 

▲ 맵피의 주변검색 기능 사용법



먼저 맵피를 실행시킨 후 메뉴에서 ‘주변검색’을 선택해 주세요. 주변검색 메뉴는 ‘교통/자동차’부터 ‘생활/가정의례’까지 12개의 카테고리로 나뉘어 있습니다. 가령 ‘음식점’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한식, 일식, 중식 등의 음식점 종류가 나오는데요. 찾아보길 원하는 음식점의 종류를 골라 주세요. 


 



예시로 ‘일식’ 메뉴를 골랐더니 일식집 정보가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순서대로 정렬되어 나옵니다. 하단의 ‘지도에서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일식집의 위치 정보를 지도 화면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답니다. 맵피의 주변검색 기능, 여행을 떠났을 때 활용하면 특히 유용하겠죠? 




초행길, 주변 지리가 헷갈릴 땐?

맵피의 ‘네이버 거리뷰’ 기능


처음 가보는 장소에서는 주변 건물이라든지 지형지물을 알 수 없어 길 찾기가 더 난감하죠. 이럴 때는 맵피의 ‘네이버 거리뷰’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맵피에서는 경로 탐색 시 POI(Point of Interest, 관심지역) 또는 목적지 주변 지역의 고해상도 거리뷰 조회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맵피의 네이버 거리뷰 연동 화면



거리뷰란 맵피의 3D 지도화면이 아닌 해당 지역의 실사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맵피의 통합검색 화면에서 지도보기 화면의 ‘주변’ 아이콘을 터치하거나 ‘도착’ 아이콘을 터치하면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맵피에서 서울시 랜드마크 중 하나인 서울시청을 검색해 볼까요?



 


먼저 맵피의 통합검색 창에서 서울시청을 검색합니다. 서울시청까지의 경로를 한눈에 보여주는 화면이 곧 뜨는데요. 여기서 오른쪽 중간에 있는 ‘도착’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도착지 주변의 실제 모습을 네이버 거리뷰를 통해 볼 수 있답니다. 저 멀리 서울시청이 보이시나요? 거리뷰 화면에 있는 흰색 화살표 버튼을 눌러 이리저리 움직이며 주변 지형지물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도보나 대중교통을 이용해 초행길을 찾아갈 때에도 맵피의 네이버 거리뷰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한결 길 찾기가 편리해질 거랍니다.




지금 너 어디야? 서로의 위치를 알려주고 싶을 땐,

맵피의 ‘위치 공유’ 기능


“어디쯤이야~?” 하고 물었을 때 선뜻 위치를 제대로 설명해 주기가 쉽지 않죠. 특히 눈에 띄는 건물이나 표지가 없는 지역에서는 더욱 난감한데요. 그럴 때 맵피의 위치 공유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맵피를 활용해 현재 위치 정보를 카카오톡, 밴드 등으로 편리하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맵피의 메인 화면 하단에는 ‘위치공유’ 버튼이 있는데요. 이 버튼을 클릭하면 카카오톡, 밴드 등과 같은 메신저 앱 연결화면이 등장합니다. 여기서 원하는 메신저를 선택해 주세요. 가령 카카오톡을 선택했을 경우에는 위 화면에서 보시는 것처럼 사용자의 현재 위치가 카카오톡으로 상대방에게 전송됩니다. 



 

▲ 맵피의 위치 공유 기능 사용법



맵피의 위치공유 기능을 활용하면 주변 건물이나 지표를 확인하기 힘들 때에도 편리하게 현재 위치와 도착 소요 시간을 상대방에게 알려줄 수 있습니다. 다만 GPS가 잘 잡히지 않는 건물 안이나 터널 같은 곳에서는 정확한 위치를 알리기 어려울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특정 지역의 정보가 궁금해?

맵피의 ‘지역검색’ 기능 


정확한 목적지가 정해진 것이 아니라 특정 지역에 있는 시설들의 정보만 필요로 할 때가 있죠. 가령 서울 삼성동에 있는 미용실 위치 정보가 필요하다든지, 여의도에 있는 자동차 정비소를 찾는다든지 할 때 말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맵피의 ‘지역검색’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원하는 지역에 있는 정보만 추려 한눈에 보여준답니다. 


벌써 다음주면 어린이날인데요. 예시로, 가족들이 함께 나들이 가기 좋은 ‘공원’에 관한 정보를 맵피 지역검색 기능으로 검색해 보겠습니다. 



 


먼저 맵피의 메인화면에서 검색창에 ‘공원’을 입력합니다. 그럼 전국에 있는 다양한 공원 정보가 통합검색 창에 등장하는데요. 이 수많은 목적지 정보 중 서울 방배동에 위치한 공원 정보만 따로 추려보겠습니다. 통합검색 창 하단에 있는 ‘지역설정’ 버튼을 눌러 주세요. 





지역설정 탭으로 들어가면 전국에 있는 시, 도, 구, 동 행정구가 정렬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서울특별시 > 서초구 > 방배동’ 지역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방배동 지역을 선택하자 해당 지역에 위치한 공원의 정보가 쭉 정렬되어 나옵니다. 여기서 활용할 수 있는 또 다른 기능이 있는데요. 지역설정 내 통합검색 창 오른쪽 하단에 위치한 ‘모아보기’ 버튼이 보이시나요? 이 버튼을 클릭하면 공원을 종류별로 정렬해 볼 수가 있답니다. 모아보기 버튼을 누르자 방배동 지역에 있는 공원들이 △일반공원 △근린공원 △어린이공원 폴더에 정렬되어 보입니다. 곧 있을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과 함께 인근에 있는 어린이공원을 맵피에서 검색해 가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



 


내비게이션은 운전할 때만 사용한다고 생각하셨나요? 오늘 알려드린 맵피의 다양한 부가기능을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맛집 검색, 주변 정보 검색, 길 찾기 등 운전할 때 외에도 생활 속에서 사용할 있는 기능이 무궁무진하답니다. 아직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의 최강자 맵피를 다운 받지 않으셨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지금 바로 사용해 보세요! 



애플 앱스토어에서 ‘맵피’ 다운 받기 ▶ http://apple.co/1ysRvgT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맵피’ 다운 받기 ▶ http://bit.ly/1iGJ4cu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