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공식 기업 블로그 :: 5분이면 꽃향기가 솔솔~ 초간단 차량용 디퓨저 만들기



향긋한 꽃 향기가 코끝을 간질이는 봄이 찾아왔습니다. 따뜻한 햇볕이 내리쬐는 봄날엔 많은 운전자들이 교외로 드라이브를 떠나곤 하는데요. 오늘 현대엠엔소프트 블로그에서는 차 안 실내 공기는 물론, 봄철 드라이브 기분까지 '업(up)' 시켜주는 차량용 디퓨저 만드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딱 5분만 투자하면 차 안에 봄을 싣고 달릴 수 있답니다! 이번 주말 봄맞이 드라이브를 앞두고 계신 분들은 특히 오늘 포스팅을 놓치지 마세요~ ^^*




5분이면 OK! 참 쉬운 차량용 디퓨저 만드는 방법


봄이 오기 전 운전자들은 겨우내 차에 벤 케케묵은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사용합니다. 하루 종일 차를 환기시키는 운전자가 있는가 하면, 탈취제와 방향제를 이용해 잡냄새를 제거하기도 하는데요. 최근엔 직접 차량용 디퓨저를 제조해 사용하는 운전자도 많습니다. 


직접 차량용 디퓨저를 만들 경우, 자신이 원하는 향기로 차 안을 가득 채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시중에 판매되는 방향제보다 자극적이지 않아 은은한 향기를 느끼기에 더욱 좋죠. 특히 차량용 디퓨저의 경우 캔들이나 석고 방향제와 달리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차량용 디퓨저를 처음 만드는 사람도 단 5분이면 '뚝딱' 나만의 디퓨저를 완성할 수 있답니다. 그럼 차량용 디퓨저를 만드는 방법을 단계별로 자세히 살펴볼까요? 



1단계. 차량용 디퓨저 재료 준비하기 




● 준비물

디퓨저 베이스, 프레그넌트 오일(혹은 에센셜 오일), 계량컵, 차량용 디퓨저 용기, 드라이플라워 



차량용 디퓨저를 만들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디퓨저 베이스와 프레그넌트 오일(혹은 에센셜 오일)이 필요합니다. 디퓨저 베이스는 디퓨저를 구성하는 기본 용액인데요. 여기에 프레그넌트 오일을 넣어 향을 제조합니다. 


이밖에 디퓨저 용액을 섞을 계량컵과 장식을 위한 드라이플라워, 용액을 담을 용기가 필요한데요. 계량컵이 없을 때는 종이컵으로 대체할 수 있답니다. 



2단계. 용기 세척 및 살균하기


디퓨저 용액 제조에 앞서 먼저 용기를 깨끗이 세척해 건조합니다. 용기가 이물질 등으로 오염되어 있으면 디퓨저 용액을 담았을 때 변질될 우려가 있기 때문이죠. 그러므로 디퓨저 용액을 담을 용기를 흐르는 물로 닦은 후 햇볕에 말끔히 살균시켜 주세요. 



3단계. 드라이플라워 장식하기




용기를 살균한 다음에는 준비한 드라이플라워를 한 잎씩 떼어 용기에 넣습니다. 드라이플라워는 장식용으로 사용되는데요. 드라이플라워가 없다면 이 과정을 생략해도 무방합니다.



4단계. 디퓨저 용액 제조하기


이번에는 본격적으로 디퓨저 용액을 제조할 차례입니다. 디퓨저 용액 제조는 차량용 디퓨저 만들기에서 가장 중요한 단계인데요. 먼저 계량컵에 디퓨저 베이스를 붓고, 프레그넌트 오일을 디퓨저 베이스와 6대4 비율로 섞어줍니다. 





그다음 용액이 잘 섞이도록 나무젓가락 등을 이용해 저어주면 되는데요. 6대4 비율은 차 안에 은은하게 향기가 퍼지는 정도이므로, 보다 진한 향을 원하신다면 디퓨저 베이스와 프레그넌트 오일을 7대3 비율로 혼합하면 됩니다.



5단계. 차량용 디퓨저 완성!




마지막으로 잘 섞인 용액을 차량용 디퓨저 용기에 담고 차 안에 걸어두면 끝! 드라이 플라워 덕분에 보기에도 예쁘고 향기도 은은한 차량용 디퓨저가 완성되었습니다. 디퓨저 용기의 마개를 살짝 열어두면 차량 곳곳으로 향기가 잘 퍼져 나간답니다. 이제 차 안에도 봄이 찾아온 것을 느낄 수 있겠죠?




자신에게 맞는 프레그넌트 오일 고르는 방법


차량용 디퓨저를 제조할 때는 자신에게 맞는 향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운전할 때는 높은 집중력이 요구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두통을 유발하는 진한 향은 삼가는 것이 좋은데요. 프레그넌트 오일의 향과 효능에 대해 알아본 후, 본인이 좋아하는 향을 고른다면 안전운전에 더욱 도움이 되겠죠? 각 오일별 특징과 효능을 알려 드릴 테니 디퓨저를 만들 때 참고하세요.



● 로즈메리 에센셜 오일


로즈메리는 향균과 살균 작용이 뛰어난 허브입니다. 로즈메리는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켜줘 화장품 원료로도 자주 사용되는데요. 로즈메리의 신선한 캠퍼향과 허브향은 뇌의 기능을 활성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로즈메리 에센셜 오일의 경우 라벤더나 페퍼민트 에센셜 오일과 좋은 궁합을 자랑하는데요. 다른 에센셜 오일과 블랜딩해 나만의 향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로즈메리는 아로마테라피에서 집중력 증진을 꾀할 때 자주 사용하는데요. 로즈메리를 사용한 차량용 디퓨저는 장거리 운전을 자주하는 운전자에게 특히 도움이 되겠죠?



● 유칼립투스 에센셜 오일


강한 살균작용을 가지고 있는 유칼립투스 에센셜 오일은 특히 피부 장애에 효과적입니다. 실제로 고대 이집트에선 유칼립투스가 가진 안티에이징 효능을 이용해 피부를 관리하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시원하고 맑은 캠퍼향의 유칼립투스는 젊은 피부를 유지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이미지 출처: 위키피디아 http://bit.ly/1RbBm9K



이 때문에 유칼립투스 에센셜 오일은 아토피가 있는 운전자에게 추천합니다. 이 외에도 피부가 예민하거나 햇빛에 오래 노출되어 있는 사람에게 좋답니다. 또한 유칼립투스는 벼룩과 이 등의 살충 효과도 있어 야외 활동이 잦은 운전자에게도 잘 어울리는 오일입니다.



● 라벤더 에센셜 오일




강력한 살균 작용이 있는 라벤더 에센셜 오일은 화상이나 벌레 물린 데 좋은 치료약으로 효과를 발휘합니다. 아로마테라피에서 불면증과 두통 완화, 피부 트러블 진정용으로 사용하기도 하죠. 특히 라벤더 에센셜 오일은 어떤 오일과 블랜딩해도 조화로운 향을 자랑한답니다. 신선한 꽃 향과 허브 향을 느낄 수 있는 라벤더 에센셜 오일을 활용해 나만의 향을 만들어 보세요. 



● 펜넬 에센셜 오일

 


이미지 출처: 위키피디아 http://bit.ly/1Rw3Ub3



지중해 연안 지역에서 자라는 펜넬은 허브 향과 스파이시한 향이 조화를 이루는 미나리과 식물입니다. 펜넬은 냄새를 제거할 때 자주 이용되는데요. 공기 청정 효과가 있어 차 안 잡내를 제거하기 좋죠. 또한 펜넬은 라벤더와 레몬, 로즈, 바질, 사이프레스, 베르가못 등의 에센셜 오일과 블랜딩 하면 더욱 좋은 향기를 냅니다.



● 그레이프프루트 에센셜 오일


그레이프프루트는 감귤류에 속하는 열매입니다. 그레이프프루트는 주로 서인도제도의 자메이카에서 생산되는데요. 단맛과 신맛, 쓴맛이 섞여 있으며 비타민 C가 풍부해 감기 예방, 피로 회복, 숙취 등에 좋다고 합니다. 





그레이프프루트는 신선하고 상큼한 시트러스 향이 나서 여성 운전자들이 특히 좋아하는 향 중 하나입니다. 아로마테라피에서는 신경 피로나 우울증을 완화하는 데 종종 사용되기도 하죠. 그레이프프루트의 경우 베르가못, 레몬그라스, 라벤더, 사이프러스 에센셜 오일과 블랜딩 하면 좋은데요. 상큼한 향기로 차 안을 가득 채우고 싶다면 그레이프프루트 에센셜 오일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차량용 디퓨저 만드는 법부터 나에게 어울리는 에센셜 오일을 고르는 법까지 알아봤는데요. 은은한 디퓨저 향이 여러분의 책상 앞까지 전달되지 않나요? 디퓨저 용액은 한번 만들어 놓으면 차에서는 물론, 가정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니 올봄 나만의 향기로 공간을 가득 채워보시길 바랍니다. 1년 365일 상쾌한 실내 공기를 유지하고 싶은 운전자라면 꼭 한번 차량용 디퓨저 만들기에 도전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




Posted by 현대엠엔소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hyo hyo 2016.04.05 18: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드라이플라워 조금씩 들어있어서 더 예쁘네요~

  2. 로티스트 2016.04.06 07: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 꿀팁이 있었군요. 잘보고가요~

  3. 유머조아 2016.04.06 15: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하~ 이렇게 디퓨저 직접 만들 수가 있겠군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4. 2016.07.25 15: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