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공식 기업 블로그 :: 세계로 뻗어 나가는 차량 인포테인먼트 글로벌 기업 현대엠엔소프트 2탄 – 스피드나비 편



지난 주, 한국을 넘어 전 세계에서 활약하고 있는 현대엠엔소프트의 차세대 순정 내비게이션 이야기를 전해 드렸는데요. 오늘은 이어서 현대엠엔소프트의 글로벌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브랜드 ‘스피드나비(SPEEDNAVI)’ 이야기를 전해드릴까 합니다. 현대엠엔소프트는 현대기아자동차에 탑재되는 순정 내비게이션 외에도 자체 글로벌 브랜드인 ‘스피드나비(SPEEDNAVI)’를 통해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 각국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현대엠엔소프트의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를 오늘 포스팅에서 확인해 보세요!




현대엠엔소프트의 글로벌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브랜드

‘스피드나비(SPEEDNAVI)’


지난 2007년 현대엠엔소프트는 중국과 태국에서 글로벌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스피드나비'를 각각 출시했습니다. 이미 국내에서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은 현대엠엔소프트는 각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로 해외 시장에서도 큰 주목을 받았는데요. 중국향 스피드나비의 경우, 지역별 언어 차이를 고려해 북경어, 광동어, 상하이어 세 가지 버전으로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태국에서 출시된 스피드나비에는 태국의 유명한 라디오 아나운서의 목소리가 담기기도 했습니다. 태국 소비자 곁에 더 친근하게 다가가고 싶었던 현대엠엔소프트는 기존의 내비게이션 음성 대신 유명 아나운서의 음성을 사용해 이색적인 길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죠. 지역별 사용자 특색에 맞춘 이러한 배려는 현대엠엔소프트와 태국 소비자의 거리감을 줄이는 데 크나큰 역할을 했습니다.


우수한 기술력과 차별화된 전략으로 글로벌 내비게이션 시장을 선점한 현대엠엔소프트는 2008년에도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중국에 현지 사무소를 개소하는 한편, 스피드나비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스피드나비 SQ'를 출시해 아시아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한 것인데요. 스피드나비 SQ에는 당시 국내 내비게이션 지도에 탑재되어 큰 관심을 모았던 '실사 안내도'가 탑재되었습니다.



 


2008년 8월에는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에 각각 스피드나비가 출시되었습니다. 이로써 현대엠엔소프트는 국내에서 아시아 4개국으로 사업 범위를 넓혔는데요. 국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던 서비스를 현지에 알맞게 적용해 프리미엄 내비게이션 시장을 해외 각국에서도 견인하였습니다.




중국향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스피드나비 7.0(SPEEDNAVI 7.0)’


 


2015년 하반기에는 중국에서 ‘스피드나비 7.0(SPEEDNAVI 7.0)’ 선보여 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스피드나비 7.0은 중국 현지인을 대상으로 한 리서치 결과에 따라 중국 사용자들의 자동차 문화 특성에 맞춰 품질과 기능을 강화한 중국향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인데요. 복잡한 중국어 단어 구성을 고려하여 검색어의 순서가 바뀌어도 한 글자 단위의 중간어 검색이 가능하도록 지원해준답니다. 예를 들어 ‘북경현대기차’를 검색하고자 했던 사용자가 ‘기차현대’ 또는 ‘북경기차’라고만 입력해도 사용자가 원하는 ‘북경현대기차’의 목적지를 바로 찾을 수 있는 것이죠. 운전자가 사용하는 현지 언어까지 고려한 편리한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중국 사용자의 취향을 고려해 디자인적 측면에서도 변화를 주었습니다. 중국 현지인이 골드(Gold) 컬러를 선호하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텐데요. 바로 이 골드 컬러를 내비게이션에 적용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답니다. 또한 BHMC(북경현대), DYK(동풍열달기아) 등 현지 자동차업계 아이덴티티를 고려하여 각각의 내비게이션 디자인에 블루(Blue)와 레드(Red) 컬러를 핵심 컬러로 채택했습니다.



 


스피드나비 7.0은 지도 품질 강화에도 힘썼는데요. 내비게이션 지도 화면 내 실제 도로 폭과 위상 관계(고가도로 등이 겹치는 구간)를 반영해 도로를 표현했습니다. 또한 생생한 3D 입체감을 강조해 건물을 고급스럽게 표현함으로써 지도 표시 품질을 강화했습니다. 이제 스피드나비 7.0에서 더욱 생생한 중국 도로를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글로벌 차량 인포테인먼트 기업을 향한 도전


현대엠엔소프트는 차세대 순정 내비게이션과 스피드나비 브랜드를 통해 한국을 넘어 아시아와 북미, 중동, 유럽 등을 누비며 한국형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를 전 세계에 알렸는데요. 앞으로 현대엠엔소프트는 기존 사업과 더불어 텔레매틱스* 기능에 음악, 동영상, 게임 등의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더한 다양한 차량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텔레매틱스(Telematics): 텔레커뮤니케이션(telecommunication)과 인포매틱스(informatics)의 합성어로 자동차와 무선통신을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무선인터넷 서비스



 


뿐만 아니라 현대엠엔소프트는 해외의 다양한 사용 환경을 커버하는 축적된 기술과 현재 구축 중인 고정밀지도를 연계하여 자동차의 연비 향상, 안전운전 지원 등은 물론 자율주행 자동차 핵심 기술의 하나로 진화해 나감으로써 글로벌 경쟁력을 지속 강화할 계획입니다. 앞으로 더 많은 지역에서 다양한 소비자들을 만나게 될 현대엠엔소프트의 행보에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Posted by 현대엠엔소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