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공식 기업 블로그 :: 한눈에 살펴보는 2015년, 현대엠엔소프트에는 어떤 일이?




2015 을미년(乙未年)의 마지막 날입니다. 지난 한 해를 뒤돌아보면 많은 기억이 스쳐가는데요. 차량 인포테인먼트 글로벌 기업 현대엠엔소프트에도 지난 일 년 동안 다양한 변화가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았던 네이버와의 제휴 체결 소식이 있었고, 현대엠엔소프트의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mappy)가 2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기도 했었죠. 얼마 전에는 프리미엄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지니 넥스트(GINI Next)’의 최신 버전인 ‘지니 넥스트 V3’를 선보이기도 했는데요. 여러분은 어떤 소식이 기억에 남아 있으신가요? 오늘은 2015년을 마무리하는 의미에서 한 해 동안 현대엠엔소프트에서 있었던 주요 소식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mappy)’ 다운로드 200만 돌파


 


2014년 5월 정식으로 출시된 현대엠엔소프트의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mappy)는 정식 서비스 1주일 만에 스마트폰 관련 국내 최대 파워유저 IT 커뮤니티인 ‘뽐뿌(PPOMPPU)’에서 선호도 2위를 차지하는 등 출시 직후부터 큰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그 인기에 힘입어 2014년 12월, 아이폰용으로 출시되며 더 많은 사용자들의 사랑을 받았는데요. 올 11월에는 대규모 업데이트 소식과 함께 다운로드 200만 돌파라는 의미 있는 성과를 이루어내며 국내 대표 스마트폰 내비게이션다운 모습을 또 한 번 보여주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진행되었던 ‘맵피 다운로드 200만 돌파 기념 페이스북 이벤트’에도 많은 페친 분들께서 축하와 참여의 댓글을 남겨주셔서 맵피의 다시금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


국내 최고의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이 되기 위해 변신에 변신을 멈추지 않고 있는 맵피, 이는 바로 다운로드 200만 돌파의 핵심 원동력이라 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11월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어떤 모습으로 맵피가 진화했는지 살펴볼까요? 



 

▲ 맵피의 네이버 지역 검색 연동 화면



업데이트된 맵피는 통합검색에서 네이버 지역 검색 연동 서비스를 적용하였습니다. 맵피 내에서 검색 결과가 없을 때 자동으로 네이버 지역 검색 결과 탭으로 이동하도록 해 사용 편의성을 더욱 높였죠. 목적지 검색 결과에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검색 결과가 함께 노출되어 더욱 다양하고 자세한 목적지 정보를 맵피에서 확인할 수 있답니다.



 

▲ 맵피의 네이버 거리뷰 연동 화면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서 POI(Point of Interest, 관심지역) 또는 목적지 주변 지역의 고해상도 거리뷰 조회 기능이 추가되어 해당 지점의 실제 위치나 주변 건물을 거리뷰 이미지로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처음 가는 초행길도 맵피에서 거리뷰까지 확인한다면 쉽게 찾아갈 수 있겠죠? 



 


한 가지 더, 맵피에 HUD*모드 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자동차 전면 유리에서 턴포인트, 경로, 제한속도, 남은거리, 잔여시간 등의 내비게이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HUD 기능을 향상할 계획이라고 하니 맵피의 발전이 더욱 기대됩니다. 이 외에도 아이폰 6S와 6플러스에서 지원하는 3D 터치 기능을 맵피에서도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HUD(Head Up Display, 헤드업디스플레이): 운행 정보가 자동차나 비행기의 전면 유리에 나타나도록 설계된 전방 표시 장치로, 처음에는 비행기에서 조종사의 전방 시야를 확보해 주기 위해 도입되었으나 최근에는 자동차에도 사고 감소를 위해 도입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 맵피의 지도 미리받기 기능



최근에는 안드로이드용 맵피의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는데요. 자주 이용하는 지역의 ‘권역별 지도 미리받기’ 기능이 추가되어 맵피 사용시 3G/ LTE 데이터 절약이 가능해졌고, 목적지 검색에서 오타를 입력하더라도 검색 결과를 도출해주는 ‘오타 정정 검색 결과 표출’ 기능이 강화되었답니다. 늘 사용자와 소통하며 다운로드 200만 돌파의 인기 상승세를 달리고 있는 맵피를 아직 사용해보지 못하셨다면 지금 바로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맵피’ 다운받기 ▶ http://apple.co/1ysRvgT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맵피’ 다운받기 ▶ http://bit.ly/1iGJ4cu




중국향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스피드나비 7.0’ 출시


 


스피드나비(SPEEDNAVI)를 기억하시나요? 스피드나비는 현대엠엔소프트가 국산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을 겨냥해 개발한 글로벌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브랜드입니다. 지난 2007년 출시한 스피드나비 V1.0을 시작으로 올 11월에는 중국에서 ‘스피드나비 7.0(SPEEDNAVI 7.0)’까지 선보였죠. 이번에 중국 시장에서 공개한 스피드나비 7.0은 중국 현지인을 대상으로 한 리서치 결과에 따라 중국 사용자들의 자동차 문화 특성에 맞춰 품질과 기능을 강화한 중국향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입니다.



 


차량 인포테인먼트 글로벌 리더 현대엠엔소프트가 선보인 스피드나비 7.0은 중국 사용자의 사용빈도가 높은 기능들을 개선해 사용자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이에 따라 지도 화면 내에서 바로 목적지 검색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검색어를 한 번 입력함으로써 POI(Point of Interest, 관심지점), 주소, 교차로명, 전화번호 검색 결과 리스트를 한 화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덕분에 목적지 정보를 얻기 위해 이곳 저곳 화면을 이동할 필요 없이 한 화면에서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죠. 특히 목적지 부근 도착 시 주변 주차장 알림 기능을 제공하는 것도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스피드나비’ 브랜드와 함께 현대기아차에 탑재되는 순정 내비게이션을 개발해 해외 50여 개국 이상에 동반 진출 중이랍니다. 현대엠엔소프트는 국내에서도 해외에서도 운전자 편의성과 디자인을 모두 고민한 최고의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를 선보일 수 있도록 2016년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프리미엄 내비게이션 SW ‘지니 넥스트 V3’ 업그레이드

 

2015년 현대엠엔소프트를 빛낸 소식을 떠올린다면 따끈따끈한 ‘지니 넥스트 V3’ 소식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지니(GINI)는 국내 최다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SW)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아온 내비게이션 지도인데요. 지난 6월 기존 ‘지니 넥스트’에서 ‘지니 넥스트 V2’로 업그레이드 되었던 지니가 12월 또 한번 변신을 하였습니다. 바로 ‘지니 넥스트 V3’로 재탄생한 것이죠.



 


지니 넥스트 V3는 내비게이션 홈화면의 메뉴 개선을 통해 접근성과 직관성을 강화했는데요. 기존 홈화면에서 검색 관련 메뉴를 확인하려면 화면 이동이 필요했지만, 지니 넥스트 V3는 페이지 이동 없이도 모든 메뉴를 원클릭으로 간편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 사용자들이 자주 이용하는 메뉴를 ‘퀵(Quick) 메뉴’로 구성하여 지도상에서 통합검색, 최근 목적지, 바로탐색, 경로 탐색 옵션 등의 메뉴에 곧바로 접근할 수 있죠. 디자인도 깔끔하고 세련된 방식으로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국내 3D 지도 최초로 ‘좌우 전환 모드’를 지원합니다. 좌우 전환 모드를 활용하면 홈화면 바로가기 버튼과 턴포인트정보, 차선정보 등 내비게이션 조작과 경로 안내에 필요한 요소를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자동차 운전석이 오른쪽에 있는 사용자 분들이라면 매우 편리한 기능이겠죠. 이 밖에도 주요 건물 등 시설물에 패턴 색상을 적용해 리얼리티를 강화하였고 내비게이션 하단 바 영역을 재구성하고 폰트 글자 크기를 확대하여 시인성을 향상하였습니다.


 


▲ 지니 넥스트 V3 좌우 전환 모드



2014년 처음 출시된 이래 계속해서 고품격 프리미엄 내비게이션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지니의 변신은 끝이 없는 것 같습니다. 누구에게나 쉽고 누구나 쓰기 편한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로 재탄생한 ‘지니 넥스트 V3’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립니다.




현대엠엔소프트의 기술이 함께한 ‘고잉홈(Going Home)’ 캠페인


 


고향을 눈앞에 두고도 찾아갈 수 없는 실향민을 위한 특별한 프로젝트가 지난 11월 20일 현대자동차그룹 유튜브(YouTube)에 공개되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바로 3D 디지털 영상으로 실향민의 고향을 복원해 가상 현실 속에서 고향을 방문할 수 있도록 도와준 ‘고잉홈(Going Home)’ 캠페인인데요. 분단국가인 우리나라에서 아직 고향 땅을 밟지 못한 실향민의 아픔을 가상으로나마 위로한 이 캠페인에는 현대엠엔소프트의 내비게이션 검색 및 DB 기술과 현대·기아차의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 Human Machine Interface) 시뮬레이션 기술, 국토교통부의 공간정보 오픈 플랫폼 지도 서비스인 브이월드(Vworld)를 참고한 3D 복원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 고잉홈 캠페인에 함께한 현대엠엔소프트 연구원들



이번 프로젝트에서 고향 집으로 찾아가는 실향민 할아버지의 여정을 현실감 있게 그려낼 수 있도록 할아버지가 탑승한 제네시스에 현대엠엔소프트의 내비게이션의 기술력을 적용하였는데요. 비록 할아버지가 실제로 목적지에 갈 수는 없지만, 목적지로 향하는 길만큼은 현대엠엔소프트 내비게이션에서 생생하게 경로안내를 받아 찾아갈 수 있도록 구현하였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많은 분들의 심금을 울렸던 것처럼 현대엠엔소프트는 내비게이션 기술을 넘어 인간을 배려하는 기술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현대엠엔소프트와 네이버 전략적 제휴 체결


 


지난 여름 ‘자동차 IT’ 시장에서 주목을 받은 뉴스가 있었는데요. 바로 차량 인포테인먼트 글로벌 기업 현대엠엔소프트와 국내 대표 포털사이트인 네이버가 카 커넥티비티 시장에서 ‘자동차 IT 및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강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것입니다. 두 기업의 만남은 각 분야의 선도 기업이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장에서 만났다는 점에서 많은 기대를 모았는데요. 향후 두 회사는 차량용 모바일 서비스 개발을 추진하기로 했답니다.



          


이 제휴의 결실이 바로 맵피의 11월 업데이트를 통해 탄생한 ‘네이버 지역 검색’과 ‘거리뷰’ 기능이랍니다. 이 기능을 통해 맵피 사용자들은 보다 다양하고 자세한 목적지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분야에서 시너지를 보여 줄 두 기업의 협력을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대엠엔소프트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누적 판매 1,500만 개 돌파


 


지난 9월에는 현대엠엔소프트의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SW)의 총 누적 판매량이 1,500만 개를 돌파했다는 매우 의미 있는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특히 최근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지니(GINI)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자랑하는 현대엠엔소프트의 대표적인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인데요. 그동안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되며 출시 후 13년간 줄곧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시장 1위를 독주할 정도로 전 국민적인 사랑을 받는 브랜드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최근 2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맵피는 차량 인포테인먼트 글로벌 기업 현대엠엔소프트가 무료로 일반에 제공하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작년 5월 출시 후 200만 다운로드를 훌쩍 넘기며 큰 인기를 끌고 있죠. 내비게이션 파워유저를 대상으로 한 선호도 조사에서는 8개의 스마트폰용 내비게이션을 제치고 1위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KBS <소비자리포트>에서는 가장 정확한 경로 안내를 자랑하는 최상위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으로 손꼽히며 명실공히 대표적인 국내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지요. 




업계 최초로 정보보호 표준 ISO27001 국제 인증 획득


2015년을 빛낸 뉴스 중 현대엠엔소프트의 기술력을 인정받았던 ISO27001 인증 획득 소식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차량 인포테인먼트 글로벌 기업 현대엠엔소프트는 최근 업계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정보보호 경영체계 국제 표준 'ISO 27001' 인증을 영국표준협회(BSI, British Standard Institute)로부터 획득했습니다. ISO 27001 인증은 정보보호 관리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표준 인증으로, 까다롭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검증된 기업만이 획득할 수 있는 인증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이에 앞서 현대엠엔소프트는 영국표준협회(BSI)로부터 정보보호 국제표준 기반의 IT개발, IT네트워크, 아웃소싱 관리 등 전반의 보안수준 심사 결과 우수한 진단을 검증 받았을 뿐 아니라 국제 공인 소프트웨어 개발 성숙도 모델인 'CMMI(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 레벨 3' 인증을 지난해 3월 업계 최초로 획득하기도 했습니다. 이로써 현대엠엔소프트는 차량 인포테인먼트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답게 보안 측면에서도 국제적인 인증을 받게 되었는데요. 국제적인 수준의 보안 시스템을 통해 현대엠엔소프트는 사용자에게 보다 안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맵피와 애플워치의 만남 


 


올해 환상적인 만남을 자랑하는 소식도 있었습니다. 현대엠엔소프트의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mappy)’와 올해 IT업계의 큰 주목을 받고 등장한 ‘애플워치(Apple Watch)’의 만남이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현대엠엔소프트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와 애플의 웨어러블 기기인 애플워치를 연동하는 기술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습니다. 덕분에 아이폰용(iOS) 맵피 사용자들은 애플워치와 연동해 내비게이션 경로 안내를 받을 수 있게 되었죠. 내비게이션과 애플워치를 연동시키는 기술을 개발해 정식 서비스에 들어간 것은 현대엠엔소프트가 국내 최초인데요. 이전에도 구글 안드로이드웨어 OS가 탑재된 스마트워치를 연동하는 기술에 성공한 후 정식 서비스에 들어간 것은 자동차용 내비게이션 분야에서 현대엠엔소프트가 최초였습니다. 그야말로 현대엠엔소프트의 앞선 기술력을 보여주는 사례였죠.



 

▲ 애플워치 맵피 서비스 이용 화면



연동 서비스를 통해 애플워치 이용자들은 주행 중 스마트폰에 손을 뻗지 않더라도 시계 화면에서 손쉽게 경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맵피에 집과 회사 주소가 즐겨찾기로 등록되어 있으면 애플워치에서도 이를 확인할 수 있죠. 최첨단 IT기기와의 만남을 통해 계속해서 내비게이션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부상하고 있는 현대엠엔소프트의 행보를 2016년에도 기대해 주세요!



현대엠엔소프트 블로그는 올 한 해 동안 차량 인포테인먼트 글로벌 기업 현대엠엔소프트의 소식들을 발 빠르게 전해드렸는데요. 현대엠엔소프트와 현대엠엔소프트 블로그에 대한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 덕분에 더욱 행복한 한 해였습니다. 앞으로도 현대엠엔소프트는 꾸준히 기술 개발에 매진하여 최고의 차량 인포테인먼트 기술로 여러분께 보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물론 현대엠엔소프트 블로그도 더욱 알찬 내용으로 여러분과 소통할 예정이니 2016년에도 변함없는 애정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현대엠엔소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