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공식 기업 블로그 :: 현대엠엔소프트, 국산 내비게이션 기술로 중국 대륙을 누비다! 중국향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스피드나비 7.0’ 현지화 기능과 감각적인 디자인 탁월




얼마 전 해외에서도 사랑 받고 있는 차량 인포테인먼트 글로벌 리더 현대엠엔소프트의 해외향 내비게이션에 대한 이야기를 여러분께 전해 드렸는데요. 이번엔 좀 더 따끈따끈한 소식으로 찾아왔습니다. 우리와 가까운 나라인 중국에서의 스피드나비(SPEEDNAVI) 소식이랍니다. ‘스피드나비’가 무엇인지 갸우뚱 하시는 분들은 세계에서 활약 중인 현대엠엔소프트의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의 이야기를 먼저 확인해 주세요~!



순정 내비게이션부터 스피드나비까지!

해외로 뻗어 가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글로벌 리더 현대엠엔소프트 ▼

http://blog.hyundai-mnsoft.com/713


 



스피드나비(SPEEDNAVI)는 현대엠엔소프트가 국산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을 겨냥해 개발한 글로벌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브랜드입니다. 지난 2007년 출시한 스피드나비 V1.0을 시작으로 최근에는 중국에서 ‘스피드나비 7.0(SPEEDNAVI 7.0)’까지 선보였죠. 이번에 중국 시장에서 공개한 스피드나비 7.0은 중국 현지인을 대상으로 한 리서치 결과에 따라 중국 사용자들의 자동차 문화 특성에 맞춰 품질과 기능을 강화한 중국향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스피드나비 7.0이 어떤 매력으로 중국 운전자들을 사로 잡았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중국 운전자의 사용 편의성을 고려한 기능




내비게이션을 사용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바로 운전자가 사용하기에 편리해야 한다는 것이겠죠. 차량 인포테인먼트 글로벌 리더 현대엠엔소프트가 선보인 스피드나비 7.0은 중국 사용자의 사용빈도가 높은 기능들을 개선해 사용자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이에 따라 지도 화면 내에서 바로 목적지 검색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검색어를 한 번 입력함으로써 POI(Point of Interest, 관심지점), 주소, 교차로명, 전화번호 검색 결과 리스트를 한 화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덕분에 목적지 정보를 얻기 위해 이곳 저곳 화면을 이동할 필요 없이 한 화면에서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죠. 특히 목적지 부근 도착 시 주변 주차장 알림 기능을 제공하는 것도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



 



게다가 복잡한 중국어 단어 구성을 고려하여 검색어의 순서가 바뀌어도 한 글자 단위의 중간어 검색이 가능하도록 지원해준답니다. 무슨 말인지 잘 이해가 안 된다고요? 예를 들면 ‘북경현대기차’를 검색하고자 했던 사용자가 ‘기차현대’ 또는 ‘북경기차’라고만 입력해도 사용자가 원하는 ‘북경현대기차’를 찾을 수 있답니다. 운전자가 사용하는 현지 언어까지 고려한 편리한 기능이죠! 


 


트렌디(Trendy)하고 심플(Simple)한 디자인


디자인적인 변화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스피드나비 7.0은 최근 자동차 분야의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해 입체감 있는 아이콘과 버튼 디자인을 구현했습니다. 중국 현지인이 골드(Gold) 컬러를 선호하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텐데요. 바로 이 골드 컬러를 내비게이션에 적용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답니다. 



 



또한 지도화면 내 버튼의 투명도를 조절하여 3D 지도 화면의 시야를 그대로 확보했습니다. 모든 디자인은 사용자가 잘 인지할 수 있도록 색채연구소와 협업해 개발한 색체계를 적용한 것도 주목할만한 점이죠. 그야말로 최근 트렌드와 사용자의 인지 효율까지 고려한 똑똑한 디자인이랍니다.




고객 니즈를 반영한 기술 및 품질 강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기 위한 현대엠엔소프트의 노력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스피드나비 7.0은 지도 품질 강화에도 힘썼는데요. 내비게이션 지도 화면 내 실제 도로 폭과 위상 관계(고가도로 등이 겹치는 구간)를 반영해 도로를 표현했습니다. 또한 생생한 3D 입체감을 강조해 건물을 고급스럽게 표현함으로써 지도 표시 품질을 강화했습니다. 이제 스피드나비 7.0에서 더욱 생생한 중국 도로를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또한 BHMC(북경현대), DYK(동풍열달기아) 등 현지 자동차업계 아이덴티티를 고려하여 각각의 내비게이션 디자인에 블루(Blue)와 레드(Red) 컬러를 핵심 컬러로 채택했습니다. 스피드나비 7.0을 하나부터 열까지 꼼꼼하게 신경 쓴 현대엠엔소프트의 고민을 엿볼 수 있죠. 이 밖에도 현대엠엔소프트는 지도 업데이트 프로세스를 간소화하여 자동 인증 및 자동 다운로드 기능 등의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하니 앞으로 더욱 발전해 나갈 스피드나비의 모습이 사뭇 기대됩니다.


 



해외에서 맹활약 중인 스피드나비의 소식이 궁금하셨던 분들께 이번 중국에서의 스피드나비 7.0 출시 소식은 더욱 반가우셨을 것 같은데요. 현대엠엔소프트는 ‘스피드나비’ 브랜드와 함께 현대기아차에 탑재되는 순정 내비게이션을 개발해 해외 50여 개국 이상에 동반 진출 중이랍니다. 현대엠엔소프트는 국내에서도 해외에서도 운전자 편의성과 디자인을 모두 고민한 최고의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많이 기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Posted by 현대엠엔소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