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공식 기업 블로그 :: 대한민국 No.1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지니(GINI)’ G.I.N.I. 이름으로 보는 지니 넥스트 V2의 매력 포인트는?




차량 인포테인먼트 글로벌 리더 현대엠엔소프트에는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계의 쌍두마차가 있죠. 바로 고품격 3D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지니(GINI)’와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mappy)’인데요. 지난 9월에는 현대엠엔소프트의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총 누적 판매량이 1,500만을 돌파했을 정도로 지니와 맵피는 소비자 분들께 큰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이를 기념하여 현대엠엔소프트 블로그는 지니의 최신 버전인 ‘지니 넥스트 V2’가 어떻게 운전자 여러분의 마음을 사로잡았는지 분석해 보고자 합니다. 지니의 영문 스펠링인 ‘GINI’ 알파벳으로 알아보는 지니 넥스트 V2의 매력 포인트! 함께 보실까요?



[G-Genie] 램프의 요정 지니처럼 친절한 경로 안내 서비스


지니 넥스트 V2의 첫 번째 매력은 바로 경로 안내 기능이랍니다. ‘대한민국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의 자존심’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가장 빠르고 안전한 최적의 경로를 여러분께 안내해 드리는데요 어떤 기술을 통해 이와 같은 일들이 가능한 것인지 알아볼까요?



●    현대엠엔소프트만의 도로 소통 정보 ‘SMT’
 


▲    현대엠엔소프트만의 도로 소통 정보 시스템 SMT



지니 넥스트 V2의 경로 안내 서비스의 숨은 비밀은 바로 현대엠엔소프트만의 도로 소통 정보 시스템인 ‘SMT(Smart Traffic)’랍니다. SMT는 현대엠엔소프트만이 가지고 있는 특별한 통계 시스템으로, 매월 평균 5억 5천만 개의 도로 소통 정보를 통계화해 제공하는 서비스인데요. 국내 최다 자동차용 내비게이션 사용자의 주행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한 만큼 남다른 정확도를 자랑합니다. 또한 SMT는 GPS 수신이 원활하지 않는 산길이나 터널 속과 같은 지역에서도 작동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최적의 경로를 안내해 드립니다.




● 현대엠엔소프트만의 음성 안내 서비스 ‘NRG’
 




지니 넥스트 V2의 또 다른 매력 포인트는 바로 현대엠엔소프트만의 특화된 경로 안내 시스템 ‘NRG(Narration Route Guidance)’입니다. NRG는 도로 및 실제 건물 명칭을 사용하여 상세하게 길을 안내하는 사용자 중심 경로 안내 서비스인데요. 예를 들어 타사 내비게이션의 경우, 단순히 “전방 200미터 우회전입니다”라고 안내하지만 NRG 기능을 탑재한 지니 넥스트 V2는 “약 500m앞 영동대교 분기점에서 갈라진 후 다시 만나는 도로입니다. 양쪽 모두 주행 가능합니다.”와 같이 운전자 입장에서 상세하게 길을 안내해 줍니다. 마치 친구가 길을 안내해주는 것과 같은 친절한 경로 안내 기능으로 초행길도 한결 편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죠. 베테랑 운전자는 물론 초보 운전자도 지니 넥스트 V2의 NRG 기능과 함께라면 그 어떤 도로도 안심하고 운전할 수 있답니다.




● 환경까지 생각하는 ‘무가속 구간’ 안내 기능


지니 넥스트 V2의 숨겨진 또 다른 기능은 바로 ‘무가속 구간’ 안내 기능입니다. 현대엠엔소프트는 환경부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친환경 운전 캠페인의 일환으로, 자동차 연료를 절약하고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는 친환경 운전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내리막길 무가속 운전은 약 70~80km(1,500rpm 이상) 이상으로 자동차 운행 중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어 차량의 관성을 이용해 운전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기 때문에 연료가 차단(Fuel-Cut)되어 연료 소모 없이 일정 구간을 운행 수 있는 친환경 운전 방법입니다.
 




지니 넥스트 V2는 연료 차단(Fuel-Cut) 주행이 가능한 내리막길 도로에서 음성 안내를 통해 운전자에게 친환경 운전이 가능한 곳임을 알려줍니다. 무가속 운전 구간을 주행할 때 해당 구간 직전에 “환경부와 함께하는 무가속 구간입니다.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면 연료 소모 없이 주행할 수 있습니다.”라고 음성 안내를 제공하죠. 지니 넥스트 V2와 함께라면 연료를 절약하는 운전법으로 환경도 생각하고, 고유가 시대 여러분의 차량 연료비를 아끼며 즐거운 드라이브를 할 수 있겠죠? ^^



[I-Improving] 매번 발전을 거듭하며 진화하는 내비게이션 SW


‘고인 물은 썩는다’라는 말이 있죠. 하지만 매번 발전을 거듭하며 진화하는 내비게이션 지니에게 이런 말은 전~혀 해당되지 않습니다. 지니는 새로운 버전이 나올 때마다 업그레이드를 거듭하면서 사용자의 기능적, 감성적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는데요. 지니의 가장 최신 버전인 지니 넥스트 V2를 중심으로 어떤 면이 더욱 발전했는지 살펴볼까요?



●    메모리 최적화로 더욱 가볍고 빨라진 ‘지니 넥스트 V2’
 


▲ 가볍고 빨라진 지니 넥스트 V2



지니 넥스트 V2는 메모리 최적화로 성능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고화질의 3D 맵을 구현했음에도 불구하고 바로 이전 버전인 지니 넥스트와 비교해 부팅 속도가 약 30%나 빨라졌답니다. 자동차 시동 걸고, 내비게이션이 부팅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시느라 답답하셨던 분들에게 희소식이죠? 뿐만 아니라 메모리 최적화 기능 덕분에 경로 탐색 속도도 빨라지고 소프트웨어가 훨씬 가벼워져 훨씬 사용하기 편리해졌답니다. 덕분에 고급형은 물론 보급형 단말기에서도 지니 넥스트 V2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한층 더 넓어 보이는 3D 화면 ‘SKY-BIRD VIEW’

 


▲    지니 넥스트 V2에서 달라진 SKY-BIRD VIEW



기존의 지니 넥스트는 버드뷰 시야각이 다른 맵에 비해 높아 상대적으로 지도가 좁아 보이는 느낌이 들었는데요. 지니 넥스트 V2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이 부분이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버드뷰 시야각을 조정해 하늘까지 보이도록 지도를 표현한 것이죠. 미묘한 차이 같지만 실제로 장시간 내비게이션 화면을 들여다 보며 운전해야 하는 운전자 분들의 느낌은 확실히 달라지셨을 거예요. 훨씬 넓어 보이는 화면으로 시원시원한 3D 화면을 보실 수 있게 되었으니까요. ^^




●    자차 마크 주변 건물 투명화 기능



 ▲    자차 마크 주변 건물 투명화 기능


사소하지만 요긴한 또 다른 배려가 지니 넥스트 V2 안에 숨어 있는데요. 바로 자차 마크 주변 건물들을 투명하게 처리한 것이랍니다. 기존에는 주행 중인 자차 마크의 주변 건물이 불투명해 경로선이 또렷하게 보이지 않는다는 불편함이 있었죠. 하지만 지니 넥스트 V2에서는 내비게이션 자차 마크 주변 건물을 투명하게 처리했습니다. 덕분에 안내 받는 경로선이 보다 선명하게 보입니다. 주행길이 조금 더 편리하고 안전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항상 사용자 여러분을 세심하게 배려하는 것이 바로 지니가 발전을 거듭할 수 있는 이유랍니다. ^^



[N-Nice Quality]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내비게이션 SW


아무리 가장 빠르고 안전한 길을 안내 받는다고 하더라도 영상 품질과 시인성이 좋지 않다면 운행 정보를 제대로 알아보기 힘들겠죠? 하지만 지니는 ‘프리미엄 내비게이션 맵 소프트웨어’라는 별명에 걸맞은 고품질 영상을 자랑하기 때문에 그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지니 넥스트 V2는 기능, 성능뿐만 아니라 색상 하나까지 운전자에 가장 최적화된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안정성, 품질, 디자인 면에서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기에 국내차뿐만 아니라 외국 수입차에도 지니 넥스트 V2가 애용되고 있지요.


 


▲ 고해상도에서만 구현할 수 있는 돋보기로 들여다 보는 듯한 디테일한 지도



최신 버전인 ‘지니 넥스트 V2’의 경우 8인치의 내비게이션 화면에 최적화된 고해상도(1024*768)의 3D 지도를 제공합니다. 이 같은 화질은 도로의 차선 정보, 중앙선은 물론이고 표지판과 같은 도로의 디테일까지 지도에 생생하게 표현해 주죠. 이러한 디테일을 살리기 위해 꼭 필요한 도로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을 제공해주는 국가지리정보시스템(NGIS) 2.0*을 적용했답니다. 덕분에 지니 넥스트 V2는 아파트 단지 사잇길도, 제주도에 위치한 경기장도 모두 정밀하게 표현합니다.

* 국가지리정보시스템 NGIS(National 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전국을 4개의 권역으로 나눠 4년 주기로 국토의 상세한 지리 정보를 구축하는 국가지리정보체계를 말합니다.



[I-Incredible] 실제 건물 모습과 똑같은 놀랄 만한 3D 맵
 


▲ 지니 넥스트 V2의 생생한 3D 맵 화면



지니 넥스트 V2의 마지막 매력 포인트는 깊이감과 몰입도가 차원이 다른 전국 최고 수준의 3D 맵입니다. 정말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내비게이션 지도 안에 구현된 건물과 도로의 모습이 정확해, 실제 도로와 건물을 그대로 옮겨 놓은 것만 같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도로의 곡률은 물론 서울시청, 용산 전쟁기념관 등의 건물 모습까지 실제 모습과 흡사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운전자 졸음 방지 시스템 등 안전 운전에 도움을 주는 최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를 수집해 지도에 적용하여 도로의 경사와 곡률을 정확하게 표현했습니다. 얼마나 정확한지 위 동영상을 통해 직접 확인해 보세요.


 

▲ 건물의 용도에 따른 패턴



리얼 3D 맵을 구성하는 두 번째 포인트는 바로 건물의 용도에 따라 다른 11가지 타입의 패턴을 건물에 반영했다는 점입니다. 덕분에 단조로웠던 내비게이션 화면이 조금 더 개성적으로 바뀌었습니다. 현실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여러분의 눈을 즐겁게 하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죠.

 



오늘은 차량 인포테인먼트 글로벌 리더 현대엠엔소프트의 고품격 프리미엄 내비게이션 ‘지니’의 매력을 분석해 보았는데요. 아직 지니 넥스트 V2를 경험해 보지 못하셨다면, 지니 넥스트 V2의 매력에 한번 빠져 보세요! 앞으로도 최적의 경로를 여러분께 안내할 것을 약속 드리며, 더욱 진화할 지니의 무궁무진한 매력을 지켜봐 주시고 많이 사랑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Posted by 현대엠엔소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ㅎㅎ 2015.11.04 09: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몰랐는데, 제 내비게이션을 보니 몇년 동안 계속 써 오던게 지니였네요 ㅋㅋ 그냥 딱 내비의 정석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