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0년 미국 멀티미디어 만족도 조사 1위, 현대엠엔소프트 내비게이션

인포테인먼트

by 현대엠엔소프트 2020. 10. 5. 09:00

본문

미국은 그 어느 곳보다 가장 치열한 글로벌 자동차 시장이다. 이런 미국 시장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소비자 조사 결과를 제공하는 기업 중 하나는 J.D.파워(J.D. Power). 최근 J.D.파워가 실시한 ‘2020년 미국 멀티미디어 품질 및 만족도 조사’에서 현대엠엔소프트(현대 쏘나타) 1등을 차지하며 최고의 내비게이션 공급자로 선정되어 눈길을 끈다.

 

현대엠엔소프트가 수상한 JD파워의 트로피 / 출 처: JD 파워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미국의 시장조사기업 J.D.파워는 자동차, 금융, 헬스케어, 보험 등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품질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자동차 시장에서 그 공신력을 높게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이번에 실시한 ‘2020년 미국 멀티미디어 품질 및 만족도 조사는 올해 새롭게 재설계된 조사다. 최근 들어 자동차가 모빌리티 디바이스로 변모하고, 멀티미디어 기능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그에 맞는 소프트웨어 완성도와 운전자 사용성 또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를 반영한 것이다.

 

또한, 차량 구매 후 첫 90일간의 문제 및 만족도에 대한 조사이므로 차량별 멀티미디어 기능의 초기 품질 수준을 가늠할 수 있어 미국을 넘어 전 세계 소비자들이 차량 구매 전 유용한 지표로 활용할 수 있다.

 

현대 쏘나타에 적용된 현대엠엔소프트 내비게이션, 대형차 1위 석권

 

북미형 현대자동차 쏘나타의 내비게이션 / 출처: 현대자동차 USA

 

내비게이션 공급자 중에서 일반 중대형차 세그먼트 1위는 현대엠엔소프트의 내비게이션을 장착한 현대자동차의 북미형 쏘나타가 차지했다. 현대 쏘나타가 1,000점 만점 중 928점을 받으면서 현대엠엔소프트의 내비게이션은 세그먼트 최고로 선정되었다.

 

31개 브랜드, 189종의 차량을 조사한 ‘2020년 미국 멀티미디어 품질 및 만족도 조사

 

J.D.파워는 지난 2월부터 5월까지 미국에서 신차 구매 후 90일 이상 지난 2020년형 모델의 구매자 및 리스 이용자 총 87,282명을 대상으로 멀티미디어 품질 및 만족도를 조사했다. 대상 차량은 137개의 조립 공장에서 만들어진 31개 브랜드의 189개 차종이며, 201911월부터 20202월까지 등록된 차량에 한해 실시하여, 최신 조사 데이터를 확보했다.

 

내비게이션에 대한 조사는 ▲내비게이션 시스템의 정확도 ▲고장 유무 및 오작동 여부 같은 품질 항목과 ▲사용자 경험 같은 만족도 항목을 평가했다.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에서 주목 받는 현대엠엔소프트

 

글로벌 자동차 산업의 총아인 미국 시장에서, 현대 쏘나타에 적용된 현대엠엔소프트의 내비게이션은 소비자로부터 최고의 품질과 만족도를 인정받았다. 과거부터 끊임없이 연구개발을 지속해온 결과, 이번 조사에서 1등의 영광을 얻은 것이다. 무엇보다 이번 수상은 현대엠엔소프트가 글로벌 기업과의 경쟁에서도 뒤지지 않는 내비게이션 품질을 보유했음을 확인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지난 2005년부터 국내 내비게이션 시장의 50% 이상을 점유하면서 국내 디지털 맵 시장을 선도해왔다. 2007년부터는 본격적으로 해외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넓혀, 현재는 북미, 유럽, 중국, 호주, 인도에 해외사무소가 진출해 있고, 73개국에 내비게이션을 공급 중이다.

 

현대엠엔소프트의 글로벌 진출 현황 / 출처: 현대엠엔소프트

 

내비게이션 외에도 GIS(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지리정보시스템), LBS(Location Based Service, 위치기반서비스) 분야의 독보적인 기술과 다양한 콘텐츠 및 서비스, 차량에 최적화된 솔루션 등으로 차량 인포테인먼트 기술과 문화를 선도하며, 글로벌 기업으로서 손색없는 모습을 갖췄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앞으로 멀티미디어 및 인포테인먼트 분야에 안주하지 않고, 미래 모빌리티 혁신에 필수적인 위치 기반 데이터 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해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