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공식 기업 블로그 :: 알아두면 쓸 데 있는 인천공항 이용팁!

특별한 일 아니고서야 자주 갈 일이 없는 이 곳, 인천공항! 특히 여행을 앞두고 가장 마음이 설레는 곳이 바로 이 공항이 아닐까 싶은데요. 프로여행러들이라면 이미 다들 알고 있을 인천국제공항 이용 꿀팁들! 비행기만 타고 온다면 살짝 아쉬울 수도 있을 꿀팁들! 긴급상황에서 필요한 꿀팁들까지! 모두 알려드려요~ 어서 따라오세요.

 

1. 탑승 수속, 수하물 위탁, 출국심사까지 인천 가기 전에 미리 한다! 도심공항터미널

(이미지출처: 한국도심공항 https://www.calt.co.kr/chkin/immigration.php)

 

아이 챙기랴 양 손 가득 짐 챙기랴, 처리할 일은 남아있고 정신 없으시죠? 이럴 때, 도심공항 터미널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도심공항 터미널에서는 당일 인천국제공항에서 출국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탑승 수속, 수화물 위탁, 출국심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도심공항 체크인 카운터에서 발권과 수하물을 위탁하고 출국심사를 거친 후, 공항리무진 또는 공항철도를 타고 이동하면 된답니다. 도심공항 터미널은 서울역, 삼성역, 광명역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천보다 도심공항이 더 가깝다면 한번쯤 이 서비스 이용해볼 만 하겠죠?

 


도심공항터미널 이용 안내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홈페이지 바로가기)

삼성역 도심공항터미널 (홈페이지 바로가기)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 내용은 인천국제공항 웹사이트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출발하시기 전에 정확한 정보를 다시 확인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2. 여권을 두고 왔을 때, 긴급여권발급 발급 서비스

 

해외 여행에서 필수 중의 필수, 가장 먼저 챙겨야 하는 것이 바로 여권인데요. 출국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여권이 훼손되거나 분실한 경우, 또는 여권 유효기간 경과 등 돌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죠. 특히,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여권 유효기간이 3~6개월 남아야 입국을 허가하기 때문에 여권 유효기간을 미리 확인해두셔야 합니다.

 

그런데 일정이 빡빡하여 여권을 발급할 여유가 없다면? 인천공항 영사민원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제1여객터미널의 3층 출국장 중앙과 제2여객터미널 2층 중앙 정부종합센터의 외교부 영사민원서비스 사무실에서 한 번 사용할 수 있는 긴급여권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여권 사진 2매와 함께 신분증, 긴급여권 신청 사유서, 여권 분실 신고서 등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약 1시간 30분 내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업무는 9시부터 18시까지, 공휴일은 휴무라고 하니 꼭 알아두세요. 단, 이 서비스는 긴급한 사안에 대처하기 위한 서비스임으로 단순히 집에 여권을 두고 오는 불상사는 최대한 만들지 않는 것이 좋겠죠?

 

3. 인천공항 내 다양한 편의시설!

 

- 인천공항에서 씻거나 쉴 수 있는 곳 없을까?

 

인천공항에서 도착하거나 출발하시는 분들은 인천공항에 샤워시설이나 호텔이 있는지 모르셨던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환승객들은 때때로 공항에서 하루 이틀 장시간 머물러야 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죠. 이럴 때 이용할 수 있는 샤워실, 찜질방, 호텔이 인천공항에 마련되어 있답니다. 남은 여정도 개운하고 깔끔하게! 공항에서 해결하고 가세요.

(이미지 출처: 인천국제공항 https://www.airport.kr/ap/ko/index.do)

          

 

- 앗, 갑자기 캐리어가 고장 났는데 어떡하지?

 

캐리어 바퀴가 고장 나거나 신발 굽이 떨어져 이동이 불편한 경우, 참 난감하죠. 마음은 급한데 어디서 당장 사기도 뭐하고 말이에요. 새 것 사느라 아깝게 비용을 지불하면 마음이 쓰리잖아요. 인천공항에 깔끔하게 수리해주시는 곳이 있다고 하니 찾아가보세요. 제1여객터미널 지하 1층, 스파온에어 찜질방 안쪽에 위치해있습니다. 스파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수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걱정 마세요. 들린 김에 구두도 깔끔하게 광택 내준다면 발걸음이 더 가벼워질 것 같은데요?

 

- 눈 좀 편히 붙이고 싶은데, 숙박시설이나 찜질방까지 가기에는 좀 그렇네?

 

인천공항 곳곳에는 수면용 침대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딱딱한 의자에서 몸을 구기고 주무시기 힘드셨죠? 이제는 냅존과 릴렉스존에서 편하게 쉬다 가세요. 여행 가기도 전에 이미 몸이 피곤하면 안되죠~

 

(이미지 출처: 인천국제공항 https://www.airport.kr/ap/ko/index.do) 

 

- 아 참! 출력해야 할 것들이 있었는데 깜빡했네!

 

여행 목적지에 도착하면 숙박이나 교통시설 바우처가 필요한 경우가 많지요. 그런데 공항에 도착해서 확인해보니 빼놓은 것이 있다면 당황하기 마련인데요. 아직 걱정은 이르답니다. 인천공항에서도 출력, 복사, 팩스 전부 다 해결할 수 있으니까요! 탑승동 4층의 공용라운지에서는 음료 및 다과서비스와 인터넷, 팩스, 프린트를 사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보증금을 낸다면 여행용품을 무료로 대여해주기도 하지요. 제2여객터미널에서는 2층 정부종합행정센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맵피가 알려주는 인천공항 가는 길!

 

*출발지에 따라 경로와 시간 등이 변경됩니다.

인천국제공항 가는 길도 역시 맵피와 함께! 맵피가 빠르고 편리한 길로 알려드려요~ 


 

인천공항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들을 확인해보았는데요. 혹시 여행을 앞두고 계신가요? 없는 것 빼고 다 있는 인천국제공항의 편의서비스,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럼 모두 즐겁고 안전한 여행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이상 현대엠엔소프트였습니다.

Posted by 현대엠엔소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