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공식 기업 블로그 :: 자동차 덕후들을 위한 국내외 자동차 브랜드 박물관5

자동차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놀이공원보다는 자동차가 가득한 곳이 더 설렐 수 밖에 없을 텐데요. 세상은 넓고 멋진 자동차들은 어찌나 많은지. 그저 바라만 보아도 마음이 흐뭇해지고, 운전석에 한번 앉아보고 싶은 자동차가 하나씩은 있을 텐데요. 그런 자동차 덕후들을 위한 최고의 공간! 국내외 다양한 자동차 브랜드 박물관을 모아봤습니다. 함께 가보시죠~

 

1. 대한민국 고양, 현대모터스튜디오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출처: http://motorstudio.hyundai.com/goyang/at/vision.do)

 

현대자동차에서는 자동차를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자동차 복합 체험공간 현대모터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4년 서울 강남을 시작으로 고양, 하남, 코엑스의 디지털관까지 총 4곳이 있으며, 해외로는 중국의 베이징과 러시아의 모스크바에까지 뻗어있죠. 각 스튜디오마다 컨셉이 달라 어디를 방문하든 새로운 느낌을 받으실 수 있답니다.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이 문화와 예술을 통해 현대자동차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었다면, 고양은 보고 만지고 느껴보며 자동차의 새로운 매력에 빠지는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거대한 함선 또는 우주선 같은 외형의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은 지상 9층, 지하 5층의 규모를 자랑합니다. 국내 최대의 체험형 자동차 테마파크를 표방하는 만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상설전시(Into the Car)은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볼 수 있는데요. 지금까지 어디에서도 쉽게 보기 힘들었던 자동차의 탄생 과정을 만나볼 수 있다니 놓칠 수 없겠죠? 이 뿐만 아니라 가이드투어, 미디어 아티스트들의 화려한 영상 전시, 현대자동차의 자동차 경주팀인 현대모터스포츠의 이야기를 볼 수 있는 자리들 역시 마련되어 있답니다.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http://motorstudio.hyundai.com/goyang/at/vision.do)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은 사전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 교통 안전 클래스와 키즈 워크샵부터 운전 새내기를 위한 렛츠 드라이브, 연인과 함께 리무진을 시승해보는 로맨틱 드라이빙 프로그램까지! 전부 다 나열할 수 없을 만큼 많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니 홈페이지(http://motorstudio.hyundai.com/goyang)에 방문해보세요. 참! 현대자동차의 신차 팰리세이드와 소나타를 비롯해 G90, i30 N line 역시 시승해볼 수 있다는 소식은 이미 다들 알고 계신거죠? 현대모터스튜디오에서 현대자동차와의 특별하고 알찬 하루 보내고 가시기 바랍니다~

 


현대자동차의 매력에 푹~ 빠질 수 있는 바로 그 곳!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출발지에 따라 경로와 도착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로 217-6

운영시간: 09:00 – 20:00 (공간별로 운영시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홈페이지 참조)

입장료: 성인 10,000원 / 중고등학생 7,000원 / 어린이, 경로 5,000원

홈페이지: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http://motorstudio.hyundai.com/goyang

문의: 1899-6611 


 

2. 스웨덴 고텐버그, 볼보 박물관

 

볼보 박물관 (출처: http://www.volvomuseum.com/en/)        

 

볼보는 스웨덴에서 시작했습니다. 볼보라는 브랜드명은 ‘굴러간다’라는 뜻의 라틴어에서 비롯되었다고 하는데요. 본래 볼보 그룹은 중장비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볼보 그룹의 자회사 볼보 자동차는 1927년에 설립되었죠. 1999년 볼보그룹은 볼보 자동차를 미국 포드사에 매각했으며, 2010년 포드사는 볼보 자동차를 다시 중국에 매각하여 현재는 중국의 길리 자동차가 인수한 상태입니다.

 

볼보는 안전한 자동차를 생산하기로 유명한데요. 이는 스웨덴이 추운 나라이고, 과거에 도로 포장률이 매우 낮아 주행이 쉽지 않았기 때문에 안전에 각별히 신경 썼기 때문입니다. 또한 스웨덴은 환경 규제가 매우 까다로워 기업에서 내세우는 이념부터가 안전, 품질, 환경을 따지게 되었죠. 화려함이나 외형적인 매력이 다른 브랜드에 비해 조금 덜할 수는 있겠지만, 안전성만큼은 볼보에서 내세우는 부분이랍니다.

 

볼보 P1800 (https://www.volvocars.com/intl/cars/heritage)    

 

바다 옆에 위치한 볼보 박물관에서는 스웨덴의 산업화에 기여한 트럭과 건설장비들이 즐비합니다. 이 밖에도 항공기와 선박 엔진 등이 함께 전시되어 있어 다양한 볼거리가 함께 합니다. 그러나 볼보가 그저 투박하고 안전만을 우선하는 자동차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랍니다. 볼보에도 아름다운 클래식카는 존재하기 마련이죠. 그 중에서도 볼보의 상징과도 같은 볼보 최초의 스포츠카 P1800은 단연 볼보 박물관에서도 놓쳐서는 안될 볼거리입니다.

 

3. 독일 슈투트가르트, 메르세데스 벤츠 박물관

메르세데스 벤츠 박물관 (출처: https://www.mercedes-benz.com/en/mercedes-benz/classic/museum/)

 

독일하면 바로 떠오르는 자동차 브랜드, 바로 벤츠죠. 메르세데스 벤츠에서는 2006년도에 벤츠의 본거지라 할 수 있는 독일의 슈투트가르트에 8층 규모 박물관을 개관했습니다. 이 박물관은 외형부터가 독특해 시선을 집중시키는데요. 네덜란드 출신의 세계적인 건축가 벤 반 버켈(Ben Van Berkel)이 디자인했습니다.

 

벤츠 박물관은 130년 벤츠의 역사와 이야기를 한 곳에 담아 놓았습니다. 이 벤츠 박물관의 컨셉은 시간여행인데요. 타임머신인 엘리베이터를 타고 박물관 꼭대기 8층에서 내리면 단숨에 벤츠가 탄생하던 그 시점으로 돌아가게 되는 것이죠. 전시는 1886년, 벤츠 창립자 칼 벤츠가 특허 1호차를 내놓은 시점에서 시작됩니다. 그 당시 가솔린 삼륜차는 최고 시속 16km였다고 합니다. 지금은 상상도 하기 힘든 느린 속력이지만, 그 때 당시엔 얼마나 획기적인 발명품이었을까요?

 

Legend3 전시관 (출처: https://www.mercedes-benz.com/en/mercedes-benz/classic/museum/legend-3/)

 

여러 전시관으로 나뉘어 있는 벤츠 박물관은 160여대의 자동차와 약 1500점의 전시품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나선형 구조로 내려오며 관람할 수 있는 구조인데요. 브랜드의 역사를 시대별로 구분해 놓은 7개의 레전드룸, 셀럽들의 차량과 같이 특정 주제로 묶은 4개의 콜렉션룸을 따라 두 개의 전시코스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과거에서 현재까지의 전시에 그치지 않고, 수소차와 같이 앞으로 나아갈 미래의 방향까지도 제시하고 있는데요. 역시 자동차의 선두주자다운 행보를 보이는 것 같죠?

 

4. 대한민국 제주, 푸조 시트로앵 박물관

푸조 시트로엥 박물관 (출처: http://www.peugeotjeju.com/jeju/museum.asp)

 

프랑스의 자동차 브랜드 푸조와 시트로엥에서 지난해 12월, 프랑스도 아닌 제주도에 박물관을 개관했습니다. 푸조와 시트로엥의 한국 공식 수입원 한불모터스에서 건립한 이 박물관은 아시아 최초는 물론이고 프랑스 본국 외에 처음 세워지는 것인데요. 제주도와 프랑스의 자동차, 참 이색적인 만남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국적인 느낌이 물씬나는 야자수를 풍경으로 박물관 정문 앞에는 프랑스의 대표적인 랜드마크 에펠탑의 모형이 서있습니다. 푸조와 시트로엥이 어느 나라 브랜드인지 몰랐던 사람도 에펠탑을 보는 순간 단번에 알아차릴 수 있죠. 실제 에펠탑의 1/10 크기인데도 불구하고 무려 33m에 달합니다.

 

푸조 시트로엥 자동차 박물관 (출처: http://www.peugeotjeju.com/jeju/museum.asp)

 

푸조 시트로엥 박물관은 지하 1층, 지상 2층의 규모입니다. 1층은 시트로엥의 100년 역사를 만나볼 수 있는 시트로엥 오리진스, 2층은 푸조의 200년 역사가 담겨있는 푸조 박물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꽤나 역사가 깊은 브랜드이죠? 박물관 내부에 들어서면 1934년도에 생산된 시트로엥의 트락시옹아방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세계 최초로 대량 생산된 전륜 구동 자동차라는 점에서 의미 있는 모델이지요. 이 외에도 과거에 프랑스 국민차량이자 클래식한 디자인이 멋스러운 2CV 모델 등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푸조 역시 프랑스의 푸조 소쇼박물관에서 모셔온 1989년 모델인 139A 토르페도가 위엄을 뽐내고 있습니다.

 

과거의 클래식카와 올드카부터 현재까지의 대표적인 차종을 만나볼 수 있는 것은 기본입니다. 차량의 엔진, 시동음, 경적 소리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되어 있으며, 푸조와 시트로엥만의 오리지널 기념품도 볼거리에서 빼놓을 수 없겠죠? 제주도에서 이제까지 가보지 않은 곳을 원하신다면, 푸조 시트로앵 박물관은 어떠세요?

 


제주에서 가 볼 새로운 곳을 찾고 계신다면? 푸조 시트로엥 자동차박물관!

 

*출발지에 따라 경로와 도착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주소: 제주 서귀포시 일주서로 532 크린농산물유통센터

운영시간 : (하절기 5~8월) 매일 09:00 – 19:00 / (동절기 11월~2월) 10:00 – 18:00

                (그 외 3월, 4월, 9월 10월) 09:00 – 18:00

                매주 2째, 4째 주 화요일 휴무

입장료 : 성인 6,000원 / 중고등학생 4,000원 / 초등학생, 어린이 2,000원

             (푸조, 시트로엥, DS 오너 및 렌터카 고객: 브랜드 어플 인증 및 차량키 제시, 50% 할인)

홈페이지 : 푸조 시트로엥 제주렌터카 http://www.peugeotjeju.com/

문의 : 064-742-2055 


 

5. 일본 나고야, 도요타 산업기술 기념관

도요타 산업기술 기념관 (출처: http://www.tcmit.org/outline/)

 

나고야에 위치한 도요타 산업기술 기념관은 1994년에 개관했습니다. 산업기술 기념관이라는 이름이 붙은 이유는 도요타가 근대 일본의 발전에 기여한 섬유기계 업체에서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기념관에 들어서서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것 역시 ‘환상직기’라는 이름의 대형 방직기계이죠. 이러한 독특한 이력으로 인해 도요타 산업기술 기념관은 섬유기계관과 자동차관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연구와 창조의 정신을 강조하고 있는 이 곳에서는 그저 완성차를 전시하는 것에 그치지 않습니다. 조직과 부품 등 자동차를 이루고 있는 모든 것들의 변천과 기술의 진보를 알기 쉽게 전시하고 있죠. 자동차를 깊게 알고 싶어하는 꿈 많은 척척박사들은 이 곳이 과연 천국이지 않을까요? 기념관은 전시관 외에도 여러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섬유기계나 자동차에 사용되는 원리와 조직을 도입한 오리지널 놀이기구들이 모여 있는 테크노 랜드와 어린이 도서실, 뮤지엄 카페와 레스토랑 역시 마련되어 있어 가족들이 방문하기에도 으뜸입니다.

 

도요타 산업기술 기념관 (출처: http://www.tcmit.org/korean/exhibition/car/)

 

나고야에는 산업기술 기념관 외에도 도요타 박물관이 위치하고 있는데요. 이 박물관에는 도요타 자동차는 물론이고 세계 각국의 자동차의 역사와 미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도요타 외에도 여러 브랜드의 자동차를 만나보고 싶다면 도요타 박물관에 가보는 것도 좋겠죠?

 

볼보 뮤지엄 (출처: https://www.facebook.com/volvomuseum/)

 

지금까지 자동차 브랜드 박물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외에 있는 곳은 쉽게 자주 방문할 수 없는 곳이니 여행 일정에 꼭 적어두면 좋겠죠! 앞으로 또 얼마나 멋진 자동차들이 이 박물관들에 들어서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이상 현대엠엔소프트였습니다!

Posted by 현대엠엔소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