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공식 기업 블로그 :: 2019 서울모터쇼 미리보기!

2017 서울모터쇼 (출처: 서울모터쇼 http://www.motorshow.or.kr/board.do)



자동차 애호가들의 마음을 두근두근하게 만드는 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바로 2019 서울모터쇼가 코앞이기 때문이죠! 오는 329일부터 47일까지 고양시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예정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미리 알고 가면 보는 재미가 배가된다는 점, 다들 알고 계시죠? 그럼 현대엠엔소프트와 미리 함께 둘러보아요!


 

2019 서울모터쇼


한국에서 유일하게 세계자동차연합회(OICA, Organisation Internationale des Constructeurs d’Automobiles)에서 공인받은 전시회인 서울모터쇼는 1995 5, KOEX(한국종합전시장)에서 1회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매 홀수년 4월에 개최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매 짝수년에는 부산에서 부산국제모터쇼가 열리고 있죠. 코엑스에서 열리던 서울모터쇼는 2005년부터는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킨텍스로 장소를 옮겼습니다. 개최 기간은 총 11일로, 첫째날은 국내외 언론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프레스 데이가 열립니다.


2019, 올해에는 328일 목요일이 프레스데이이며, 29일 개막일부터 47일 폐막일까지 총 10일간 전시가 진행됩니다이번 2019 서울모터쇼의 주제는 ‘Sustainable·Connected·Mobility(지속가능하고 지능화된 이동혁명)’입니다. 이는 지속가능한 에너지를 통한 친환경적인 진화, 무한한 연결이 가능한 지능화된 자동차를 의미하고 있는데요. 이번 모터쇼를 통해 자동차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를 반영하고 미래 비전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환경문제가 전세계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기술의 무한한 발전으로 그에 발맞춰 변화하고 있는 자동차의 세계를 잘 표현하고 있는 것 같죠?


이번 전시회에서는 완성차와 자동차 부품, 소재 등 전통적인 제조분야 외에도 자동차와 IT가 융합된 전기차 등 친환경 자동차와 자율주행기술, 수소융합기술, 신재생에너지, 모빌리티 등의 관련 업체들이 참가하는데요. 날이 갈수록 놀라운 기술들로 세상을 놀라게 하는 첨단기술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랍니다. 이번에 놓친다면 다시 2년을 또 기다려야 하니 놓치긴 아쉽겠죠?

 

2019 서울모터쇼에 방문할 예정이라면!




참가업체 및 출품 차종



현대·기아, 한국지엠(GM), 르노삼성, 쌍용차, 제네시스 브랜드 등 (국내, 6개 업체)

닛산, 랜드로버, 렉서스, 메르세데스-벤츠, BMW, 도요타 등 (해외, 14개 업체)


20개의 완성차 브랜드가 참가하며, 미국의 전기차 브랜드인 테슬라가 서울모터쇼에 올해 처음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100여대의 전시 차량 중 세계 최초 공개 2, 아시아 최초 공개 10, 국내 최초 공개 10종 등 모두 22(콘셉트카 5)이 신차로 공개됩니다.


완성차 업체 외에 부품 및 소재, 정보기술(IT), 에너지 등 관련기업 190곳도 참여하며, 이동통신사 중에서는 처음으로 SKT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2019 서울모터쇼 부대행사


출처: 서울모터쇼 http://www.motorshow.or.kr


2019 서울모터쇼는 테마관을 9개 월드로 구성하여 입체적이고 스토리있는 전시장으로 운영합니다. 기존의 모터쇼와 차별화를 두기 위해 B2B 기능을 강화하고 가족 체험형 부대행사가 확대될 것으로 점쳐지는데요.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시승행사, 체험코너, IT융합기술시연 등 테마파크형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합니다.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잠깐 들여다볼까요?


▶ 국제 컨퍼런스/자동차 관련 세미나


▶ 자율주행차량, 친환경차 시승회


▶ 자동차 안전체험 코너


▶ 자동차 디자인 페스티벌


▶ 대학생 자작자동차 수상작 전시 등


이 외에도 자동차 시뮬레이션과 자동차 역사코너, 게임, 드론쇼, 로봇쇼 등 남녀노소 관람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풍부하답니다. 여러분께서도 기대되시죠?


조금 더 자세한 사항은 서울모터쇼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두 주목! 2019 서울모터쇼에서 만나 볼 신차


모터쇼의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 바로 새로 출시되는 모델을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인데요. 어떤 차에 주목해야 할지 현대엠엔소프트와 미리 만나보시죠!

 

1. 현대자동차 신형 쏘나타


르 필 루즈 콘셉트카 이미지

(출처: 현대자동차 https://www.hyundai.com/worldwide/en/innovation/design/concept-car/2018)


 

현대자동차가 중형 세단 쏘나타 8세대 모델을 공개합니다. 이번에 공개되는 신형 쏘나타는 5년만에 돌아오는 풀체인지 모델, 디자인과 엔진, 동력 전달계 등이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특히 디자인 부분에서는 현대자동차의 새 디자인 철학 ‘sensuous sportiness(감성을 더한 스포티함)’이 반영되었는데요. 독일에서 열리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분야 시상식인 ‘2019 iF 디자인 어워드자동차 카테고리에서 우승한 르 필 루즈(le fil rouge)’ 콘셉트차를 차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세간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입니다.


디자인 변화뿐만 아니라 기능과 옵션 면에도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내구성과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세타3 엔진 탑재가 유력하고, 전륜 8단 자동변속기 적용으로 동력성능 역시 강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긴 휠베이스와 짧은 오버행 등으로 균형감과 역동성을 확보했고 실내는 사용자 경험에 집중하였습니다. 이번 신형 소나타의 가장 큰 특징은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개인화 프로필을 탑재하여 나만의 차로 설정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개인화 프로필은 차량을 여럿이 함께 사용하더라도 디지털 키로 문을 열거나 AVN(Audio·Video·Navigation) 화면 내 사용자 선택을 통해 차량 설정이 자동으로 개인에게 맞춰집니다.


현대자동차의 스테디셀러 중 하나인 쏘나타! 자동차 시장의 관심이 SUV로 쏠리고 있는 이 시점에서 신형 쏘나타의 출격은 중형 세단의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킬 만한데요. 말로 들어서는 궁금증을 해결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모터쇼에서 꼭 빼놓지 말고 보아야 할 신차임이 틀림없죠?


 

2. 쌍용 코란도


(출처: 쌍용자동차 http://www.smotor.com/kr/showroom/VIEWTIFULKORANDO/)


 

쌍용의 대표 SUV, 코란도 역시 완전히 뒤바뀐 새로운 디자인으로 등장합니다. 19741세대로 등장한 코란도는 이번에 뷰티풀 코란도라는 별명을 달고 6세대로 다시 태어나게 되었는데요. 최신 글로벌 SUV 디자인 트렌드인 &와이드(low&wide: 차체가 가로로 넓고 낮게 깔린 디자인)’가 반영되어 안정감과 세련미를 동시에 잡았습니다. 또한 시선을 사로잡는 디자인과 함께 10.25inch 디지털 클러스터, 부분 자율주행이 가능한 첨단 차량제어 기술 등이 적용되었다고 하는데요. ‘딥 컨트롤(deep control)’ 기술이 적용되어 카메라와 레이더를 통해 차량 주변을 스캐닝하고 위험 상황에 즉각적으로 제어하여 안전을 확보합니다.


이름부터 굉장한 힘이 느껴지는 코란도 6세대의 외관 디자인은 활 쏘는 헤라클레스를 모티브로 하여 강인함과 역동성을 표현했다고 하는데요. 이에 걸맞게 136마력 디젤 1.6엔진과 최신 AISIN 3세대 6단 자동변속기 조합으로 최고의 주행 퍼포먼스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티볼리와 함께 코란도 역시 쌍용의 대표주자로서의 입지를 이어갈 수 있을지, 여러분께서 현장에서 직접 확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3. BMW X7


(출처: BMW 코리아 https://www.bmw.co.kr/ko/all-models/x-range/X7/2018/inspire.html)



BMW X 패밀리의 최상위 모델, 플래그십 SAV(Sport Activity Vehicle) X7 역시 2019 서울모터쇼를 무대로 국내에 정식 공개됩니다. 압도적인 존재감을 뽐내면서도 민첩함과 스포티함은 놓치지 않았습니다. X7 BMW 모델중에서 가장 큰 모델 대형 SUV인데요. 최대 7명까지 탑승 가능한 X76인승으로도 변경이 가능하며, 편안한 승차감과 충분한 공간확보로 실용성도 잡았습니다. 전면부의 더블 키드니 그릴로 강렬한 인상을 주었다면, 인테리어는 정교한 디테일로 빚어낸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기술 xDrive를 기본 탑재한 X7은 어떠한 도로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승차감을 선사하며, 주행 상황에 맞춰 서스펜션(자동차 차대 받침 장치)의 높이가 조절되는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으로 목적에 맞게 차체의 높이가 변동됩니다. 적재모드 시 기본세팅보다 차체가 낮아지고, 주행시 다시 기본 높이로 올라가게 됩니다. 세심한 부분들까지 매우 신경 쓴 것이 느껴집니다. 서울모터쇼에서는 X7과 함께 BMW를 대표하는 준중형 스포츠세단 3시리즈 풀체인지 모델도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관람객들의 마음이 두 배로 두근거릴 것 같죠?

 

모터쇼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는 정말 다양한 자동차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상기의 모델들 외에도 여러 브랜드가 여러분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재규어의 최초 전기차 모델인 I-PACE, 지난해 말에 공개된 신형 레인지로버 이보크, 혼다코리아의 모터사이클 CB650R, 초소형 전기차인 캠시스의 CEVO-C 등 일일이 나열하기 힘들만큼 볼거리가 많을 예정입니다.


 

2019 서울모터쇼도 맵피와 함께!


*출발지에 따라 경로와 도착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위치: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로 217-60


홈페이지: http://www.kintex.com/


문의: 031-810-8114 


2017 서울모터쇼 제네시스 부스

(출처: 서울모터쇼 http://www.motorshow.or.kr/board.do)


 

아쉬운 소식을 전하자면, 아우디와 폭스바겐은 이번 서울모터쇼에서 만나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신차 출시 시기와 모터쇼가 맞지 않아 전시장을 빛내줄 모델이 없다는 것이 그 이유입니다. 또한, 슈퍼카 브랜드인 페라리, 람보르기니를 포함하여 볼보와 지프, 포드 등의 브랜드 역시 만나보기 힘들 예정이라고 하니 미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날 따뜻한 봄, 가족·친구·연인과 나들이 예정 중이라면 흔하지 않은 기회이니만큼 모터쇼 관람 어떨까요? 그럼 모두 즐거운 관람 되세요~ 이상 현대엠엔소프트였습니다!


Posted by 현대엠엔소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