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공식 기업 블로그 :: 겨울이 다 가기 전에 꼭! 떠나야 할 국내 여행지 BEST3


추운 날씨가 계속 되는 겨울, 모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추위에 많은 분들이 야외 활동보다는 실내 혹은 집에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럴수록 이불에서 나와 야외 활동을 해보는 건 어떠신가요? 특히 겨울만의 특징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여행지로 떠나며 힘찬 기운을 받아볼 수 있을텐데요. 오늘은 현대엠엔소프트가 여러분께 겨울철 가보기 좋은 국내 여행지를 소개해드립니다.

 

 

1. 낭만이 있는 여행지, 강릉



국내에서 ‘바다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으로 강릉을 꼽을 있는데요바다 외에도 강릉은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도시입니다여러 매력과 낭만이 담겨 있는 강릉의 주요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 경포해변


이미지 출처 : 강릉시 홈페이지 (https://www.gn.go.kr/tour/index.do)



경포해변은 강릉시에 있는 동해안 최대의 해변입니다. 사계절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경포해변이지만, 겨울철에는 사람이 별로 없어 조용히 백사장을 걸으며 겨울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데요. 탁 트인 바다를 보며 겨울을 즐길 수 있는 경포해변으로 떠나보는 건 어떠신가요.


(출발지는 종로구 사직동이며, 도착 예정 시간은 출발 지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주소: 강원도 강릉시 안현동(경포동)


 

- 강릉 중앙시장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https://korean.visitkorea.or.kr/main/main.html)



최근 인기 있는 트렌드 중 하나로 먹방을 꼽을 수 있는데요. 특히 강릉을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강릉 중앙시장먹방을 하기 안성맞춤인 곳이죠. 강릉 중앙시장은 강릉 시내에 위치한, 강릉에서 가장 큰 전통시장인데요. 북적거리는 시장 내에서는 각종 해산물 및 국밥, , 닭강정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출발지는 종로구 사직동이며, 착 예정 시간은 출발 지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주소: 강원도 강릉시 금성로 21 (성남동 50) 

▶ 전화번호: 033-648-2285


 

- 강릉 커피거리


이미지 출처 : 강릉커피거리 공식 홈페이지 (https://ggcoffeestreet.modoo.at/)


커피애호가들에게 강릉은 놓칠 수 없는 곳인데요. 특히 강릉에는 커피거리가 조성되어 있어 많은 애호가들이 거리를 찾고 있습니다. 안목해변 근처에 자리 잡은 커피거리는 대한민국 최초로 커피 축제가 열렸으며 유명 바리스타들이 정착하여 자연스레 형성되었는데요. 요즘처럼 추운 날씨에 따뜻한 커피를 마시며 바다를 바라본다면 그 자체로도 마음의 안정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커피거리 근처에 있는 안목해변을 걷는 것도 함께 추천합니다.


(출발지는 종로구 사직동이며, 도착 예정 시간은 출발 지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주소: 강원도 강릉시 창해로 17 (견소동 268-10)


 

 

2. 자연과 함께 하는 여행지, 제주


많은 분들이 찾는 제주도지만, 겨울 제주도를 방문한 분들은 많이 없을 텐데요. 하지만 겨울의 제주도는 고유의 매력이 있다고 합니다. 조금은 생소할 수도 있는 제주의 겨울, 어떤 곳을 방문하면 좋을까요?

 


- 한라산 등반


이미지 출처 : 한라산 국립공원 홈페이지 (http://www.jeju.go.kr/hallasan/index.htm)



따뜻한 제주를 생각했던 분들에게 겨울의 한라산은 약간은 어색할 수도 있는데요하지만 등산을 해본 분들이라면 새로운 경험이라는 반응이 대다수입니다통상적으로 1 중순부터 2 초순까지를 겨울 한라산의 절정이라고들 하는데요만약 등산을 위해 한라산을 찾으신다면 날씨 변화를 고려해 2~3일정도 날짜를 고려해두는 것이 좋습니다겨울 등산의 경우 다른 계절에 비해 챙겨야 장비도 많은데요아이젠이나 스패츠등산 스틱방한용품을 챙기시는 것을 추천합니다겨울철의 경우 날씨로 인해 입산 통제되는 가능성이 높은데요


입산 통제 여부는 당일 아침 한라산국립공원 홈페이지 (http://www.jeju.go.kr/hallasan/index.htm) 통해 확인하실 있답니다한라산 정상까지는 대략 9~10시간 정도 걸린다고 하니아침 7 등산을 시작해 오후 5시에 하산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조금은 힘들 수도 있겠지만한라산의 겨울 정취를 만끽하며 오른다면 또한 색다른 경험이 되지 않을까요?




(출발지는 제주공항(국내선)이며, 도착 예정 시간은 출발 지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1100로 2070-61 

▶ 전화번호: 064-713-9950~3


 


- 아부오름


이미지 출처 : VISIT JEJU (https://www.visitjeju.net/kr/#)



제주도는 무려 360여개의 크고 작은 오름들이 있는데요. 이처럼 다수의 오름 중 올라가기 쉬운 아부오름은 겨울철에 방문하기 좋습니다. 아부오름은 해발 300m정도로 낮은 편에 속합니다. 입구에서 천천히 걸어도 10분 정도면 오름 분화구에 닿을 수 있는데요. 특히 겨울에는 원형 삼나무 숲이 더욱 두드러져 장관이라고 합니다. 부담 없이 오름을 오르고 싶은 분들이라면 아부오름을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출발지는 제주공항(국내선)이며, 착 예정 시간은 출발 지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송당리 산164-1



 

- 1100도로


이미지 출처 : http://news.bookdb.co.kr/bdb/IssueStory.do?_method=detail&sc.webzNo=34277&Nnews



제주도에서 눈 쌓인 겨울을 즐기고 싶은 분들을 위해 1100도로를 소개합니다. 1100도로에서 보는 한라산 눈꽃은 아름답기로 유명해 매년 많은 분들이 찾는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 국도 가운데 해발 높이가 가장 높은 1100도로는 다른 곳에 비해 낮은 온도를 유지해 눈에 덮인 제주도를 체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한라산 눈꽃과 상고대가 이루는 아름다운 1100도로를 달리다 보면 잠시 쉴 수 있는 1100도로 휴게소가 나온다고 하는데요. 잠시 멈추고 제주도의 설경을 보고 싶으시다면 1100도로 및 휴게소를 방문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출발지는 제주공항(국내선)이며, 도착 예정 시간은 출발 지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색달동 산1-1 

▶ 전화번호: 064-747-1105 

▶ 영업시간: 매일 08:30~19:00



- 신천목장


이미지 출처 :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2968099&code=61122027&cp=nv



겨울이 되면 제주도에는 주황색 밭을 이루는 곳이 있다는데요. 바로 제주도 신천목장입니다. 그런데 주황색 밭이라는 게 무슨 말이냐고요? 바로 겨울을 이용해 감귤껍질을 말리는 작업을 하기 때문입니다. 여름에는 한우를 방목하는 곳이지만 겨울에는 드넓은 목장을 감귤껍질로 가득 채워 놓아 색다른 모습을 제공하는데요. 이 귤 껍질의 경우 추후 한약재로 쓰인다고 합니다. 바다 옆에 위치한 신천목장을 방문해 주황과 파랑의 조합을 즐겨보는 것을 추천해봅니다.


(출발지는 제주공항(국내선)이며, 도착 예정 시간은 출발 지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신천리 5

 

 

3.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여행지, 평창


겨울철 평창은 도시 곳곳에서 다양한 즐길 거리를 체험할 수 있는데요. 오직 겨울철 평창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여행지를 소개해드립니다.

 

- 대관령 삼양목장

이미지 출처 : 삼양목장 홈페이지 (http://www.samyangfarm.co.kr/index)


대관령의 알프스라고 불리는 삼양목장은 탁 트인 풍경을 자랑하는데요. 특히 눈 덮인 삼양목장은 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평온해집니다. 목장 내 양들에게 먹이주기 체험도 할 수 있으며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공기를 맘껏 즐길 수 있어 해외 유명 관광지 부럽지 않은 경험을 할 수 있는데요. 특히 설원 한 가운데서 사진을 찍는다면 인생샷을 건질 수 있다고 하니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겨울 여행지입니다.



(출발지는 종로구 사직동이며, 도착 예정 시간은 출발 지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주소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꽃밭양지길 708-9

전화번호: 033-335-5044

이용시간: 11~1 – 매일 09:00~17:00 / 2, 10 – 매일 08:30~17:30 / 3, 4, 9 – 매일 08:30~18:00 / 5~8 – 매일 08:30~18:30

이용금액대인(9,000) / 소인(7,000) / 단체 30 이상 대인(7,000) / 단체 30 이상 소인(5,000) / 65세이상장애인4~6(5,000)

 

- 알펜시아 리조트


이미지 출처 : 알페시아 리조트 홈페이지 (https://www.alpensia.com/)



올림픽을 기점으로 서울-평창 간 KTX 노선이 생기며 수도권과 더욱 가까워졌습니다. 또한 수도권과 강원도를 잇는 최단거리 고속도로인 광주원주고속도로(2영동고속도로)가 생기며 자동차를 이용한 방문 또한 용이해졌는데요. 평창에 다양한 부대시설 중 눈에 띄는 곳으로 알펜시아 리조트를 꼽을 수 있습니다. 뛰어난 숙박시설은 물론 사계절 워터파크인 오션700, 골프장, 컨벤션센터, 알파인코스터, 스키장 등의 부대시설이 있는데요. 특히 겨울에도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와 다양한 종류의 로프를 보유한 알펜시아 리조트 스키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 곳에서 다양한 경험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알펜시아 리조트를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출발지는 종로구 사직동이며, 도착 예정 시간은 출발 지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주소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솔봉로 325

전화번호: 033-339-0000 (대표번호)



겨울이라고 외부 활동을 꺼리는 분들도 많지만, 조금만 둘러보면 전국 곳곳에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여행지가 많습니다. 춥다고 움츠려 있기 보다는 여러 여행지를 방문하며 겨울을 즐겨보는 것은 어떤지요?

언제나 여러분의 즐거운 겨울을 응원하는 현대엠엔소프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현대엠엔소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아침종소리 2019.01.30 18: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겨울엔 거의 여행을 잘 가지 않게 되는데 나름의 멋이 있네요.
    강릉커피거리 가보고 싶네요.

  2. happiness 2019.01.30 23: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난 주 제주도 붉은오름 갔다 멧돼지 보고 혼비백산해서 이제 오름은 무서운 기억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