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공식 기업 블로그 :: 직장인의 겨울 나기, 온열 기구 추천 6


10월 말에 들어서기 무섭게 날씨가 매우 추워졌죠. 짧았던 가을을 뒤로 하고, 찬 바람이 부는 겨울이 성큼 다가온 것 같은데요. 손발 시린 이 계절, 겨울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벌써부터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겨울을 없앨 수는 없으니, 우리가 단단히 무장을 하는 수 밖에 없겠죠. 하루에 1/3 이상을 사무실에서 보내는 직장인들, 하루 종일 춥게 덜덜 떨면서 일할 수는 없잖아요. 춥게 얼어붙은 내 몸을 사르르 녹여줄 뿐만 아니라 소지하기에도 부담 없는 개인용 온열 기구들.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 번 보시고 미리 장만해보는 건 어떨까요?

 

온열 기구 구매 및 사용시 유의할 점


한 번 인기를 끄는 제품이 있으면 그 틈을 타서 비슷한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기도 하는데요. 화재의 위험, 폭발의 위험이 있는 제품군이다보니 가장 중요하게 따져야 할 것은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입니다.


1. 안전한 제품인지 확인할 것



KC마크

출처: e나라 표준인증 https://standard.go.kr/KSCI/crtfcPotIntro/crtfcMarkIntro.do?menuId=541&topMenuId=536

 

지난 여름, 이제는 필수품이 되어버린 일명 손풍기라 불리는 휴대용 선풍기도 안전을 고려하지 않은 채로 판매된 제품들이 많았죠. 이러한 제품들을 구매할 때는 국가가 인증한 KC인증마크가 있는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KC인증마크는 인체 무해성, 내구성, 안전성 등을 따져 인정받은 제품들에게만 부여되기 때문에 믿고 구매할 수 있다고 보면 되죠. KC마크가 도입되는 제품은 자동차, 가전제품, 유모차 등과 같은 품목입니다.


부가적으로 히터와 같은 제품은 전력량이 어느 정도 되는지, 혹시라도 넘어지거나 이동 시에 화재가 일어날 것을 대비하여 전도방지장치나 자동제어장치가 있는지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겠죠. 제품설명을 꼼꼼히 확인하여 배터리가 들어가는 제품은 배터리 제조사를 확인하고, 과전류나 과충전 등을 방지하는 안전회로의 여부도 따져보면 더욱 안전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잔고장은 없는지 구매자들의 리뷰를 확인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을 확인하기까지 조금은 번거로울 수 있어도 피해를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최우선시 되어야겠죠?

 

2. 저온화상에 주의할 것


화상이 뜨거운 물이나 불에만 데여 생기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오산입니다. 저온화상이라는 것은 섭씨 45도 이상의 온도에 지속적으로 노출되어 피부조직이 손상되는 것을 말하는데요. 그렇게 뜨거운 온도가 아니라도 장시간 열에 노출되면 피부건조증이 생기고 저온화상 피해를 입게 되는 것이죠. 온열 기구의 따뜻한 열기를 맞대고 있는 진피나 지방세포는 통증을 잘 느끼지 못하는 특징이 있어 저온 화상을 인지하기가 어렵습니다.


피부가 트고 갈라지며, 따갑고 가렵기도 하죠. 빨갛게 달아오르고 물집이 잡히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전기장판이나 손난로와 같은 온열 기구 등을 사용할 때는 가급적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몇 시간 동안 계속 사용하는 것보다는 중간중간 제품을 끄거나 잠깐씩 사용을 멈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저온화상이 의심되는 경우, 차가운 물로 화기를 제거한 후 바세린 계통의 연고나 항생연고제를 바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괜히 민간요법으로 이것 저것 발랐다가는 오히려 상처를 덧나게 할 수 있으니 병원에 가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인 것, 이미 다들 알고 계시겠죠?


, 그럼 유의사항 꼭 염두 해두시길 바라며, 어떤 온열 제품들이 있는지 함께 보시죠.

 

 

온열 기구 추천6


1. 미니히터


출처: https://www.greenbeanbuddy.com/product/mini-adjustable-heater-with-remote-timer/


미니히터는 좁은 공간에서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인 제품입니다. 작은 크기의 히터 하나만으로도 추웠던 공기를 따뜻하게 데울 수 있죠. 히터는 그 크기도 제각각이고 선풍기형, 벽걸이형 등 모양도 다양한데요. 아무래도 책상 위에 올려두거나 본인 자리에서 사용하실 경우에는 안전망이 덮인 작은 스토브형 또는 미니 온풍기 정도가 좋겠습니다. 히터를 구매하실 때는 소비전력이 어느 정도인지 따져보셔야 합니다. 또한 강약 조절이 가능하다면 체온에 따라 알맞게 사용할 수 있겠죠? 또 피부가 너무 건조해질 수 있으니 너무 가까이에서 사용하는 것은 지양해주시기 바랍니다.

 

2. USB 발난로


출처: https://www.chinahao.com/product/540614823701/


푹신한 털 슬리퍼로는 부족하다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해드리는 USB 발난로입니다. 수족냉증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생존하기 위한 수단과도 같지 않을까 싶습니다. 언뜻 보면 그냥 귀여운 쿠션처럼 보이기도 하는 이 제품은 구멍에 발을 쏙 하고 넣어주면 되는데요. 그냥 털 슬리퍼나 수면양말과는 다르게 발을 전체적으로 감싸주어 폭신폭신하기까지 하니 발이 편안해 피로감이 덜어집니다.

 

3. USB 온열 마우스패드


출처: http://www.yes24.com/24/goods/22409384?scode=029 


아무리 꽁꽁 싸매도 컴퓨터 앞에서 마우스와 키보드를 번갈아 가며 사용해야 하는 손만큼은 어떻게 하기가 어렵죠. USB 마우스패드는 패드와 쿠션 안쪽에 히팅 패드가 내장 되어 있어 USB를 연결하면 발열 되는 제품입니다. 마우스 선을 마우스패드 위쪽 구멍으로 쏙 빼내서 컴퓨터에 연결해 사용하면 마우스를 사용하는 동안에도 따뜻한 열기가 가득하여 작업하는데 전혀 무리가 없답니다.

 

4. 찜질팩


출처: http://www.yes24.com/24/goods/35881697?scode=032&OzSrank=11


전자파가 걱정되는 분들은 찜질팩을 사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뜨거운 물을 받아서 사용하는 고무로 된 물 주머니는 꼭 추울 때가 아니더라도 허리가 어깨, 배가 아플 때 사용하기에 으뜸입니다. 수온이 뜨겁게 유지되기 때문에 혹시라도 마개가 열려 화상을 입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곡물을 넣은 찜질팩으로도 대체할 수 있는데요. 특히나 팥은 알이 굵은 천연재료로 온도가 오래 유지되며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찜질팩을 전자레인지에 가열하기만 하면 됩니다 (가열 시간은 제품에 따라 상이).

 

5. USB 온열 방석과 USB 담요


출처: http://www.yes24.com/24/goods/15377044?scode=029


USB로 연결만 하면 무엇이든 온열 기구로 바뀔 수 있는 세상인가 봅니다. 엉덩이와 등이 뜨끈하기만 해도 몸의 피로가 날아가는 기분이 들 때가 있는데요. 온열 방석은 USB에 연결하여 깔고 앉으면 약 40~60도까지 온도가 올라가 온열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습니다. 담요도 역시 USB로 연결해 발열하면 따뜻하게 덮을 수 있습니다. 시중 제품 중에는 물세탁이 가능한 제품들도 있기 때문에 위생 걱정도 끝!

 

6. 손난로 보조배터리


출처: http://www.yes24.com/24/goods/57914499?scode=032&OzSrank=1


USB로 간단하게 충전하면 다시 사용할 수 있는 보조배터리 겸용 손난로를 소개해드립니다. 보통 손난로는 한번 사용하고 나면 물에 끓이거나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재사용을 해야 하죠. 흔들어 사용하는 핫팩은 일회용이라 매번 쓰고 버려야 하기도 하고요. 그러나 이 제품은 재사용을 하기에 번거롭지도 않을뿐더러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보조배터리 역할까지 하는데요. 겨울철에 갑자기 휴대폰이 방전되기라도 하면 그만큼 난감한 일이 또 없는데, 얼마나 기특한 제품인지 모르겠습니다.

 

 

온열기구 사러 마트 출동!



맵피랑 온열기구 장만하러 같이 가볼까요?

간편하게 근처에 있는 마트나 편의점을 알려주는 버튼 하나면 끝! 혹시 가려던 곳이 나오지 않는다면 검색창에 검색해주세요~ 맵피가 단숨에 알려드릴게요.



똑똑한 맵피는 빠르고 안전한 길안내뿐만 아니라 여러분이 헛걸음하시지 않도록 마트 휴무여부도알려드린답니다. 역시 오늘도 맵피와 함께



찬 공기가 가득한 사무실을 데워줄 핫한 아이템들을 살펴보았는데요. 그 중 가장 관심이 가는 제품은 무엇인가요? 이 모든 것들을 전부 구비한다면, 그 곳이야 말로 추위에서 벗어날 수 있는 최고의 공간이 될 것 같습니다. 여러분, 혹시 너무 따뜻해서 숙면 취하시는 거 아니겠죠? 여느 겨울처럼 어마어마하게 추울 겨울, 미리 준비하시길 바라며 이상 현대엠엔소프트였습니다!


Posted by 현대엠엔소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