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공식 기업 블로그 :: [현대엠엔소프트 여행 6탄] 자동차로 여행가기 좋은 강화도 당일치기 코스


바다와 산이 그립지만 장거리 여행이 힘들다면, 수도권에서 가까운 강화도 여행은 어떨까요? 여러분의 즐거운 여행과 추억을 위해 오늘도 현대엠엔소프트에서 알찬 당일치기 여행코스를 들고 찾아왔습니다. 이번 주인공은 우리나라에서 네 번째로 큰 섬, 강화도입니다. 어떤 곳들이 있을지 궁금하시죠?

 

신라의 숨결이 이어져오는 보문사


출처: https://korean.visitkorea.or.kr/kor/bz15/where/where_main_search.jsp?cid=125533


강화군의 서부 석모도에 위치한 보문사의 역사는 꽤나 깁니다. 신라시대 선덕여왕 4(635)에 금강산에서 수행하던 회정대사가 강화도에 내려와 창건한 절로 알려졌는데요. 보문사는 경상남도 남해 보리암, 강원도 양양 홍련암과 함께 우리나라 3대 관음성지이자 강화8경으로 손꼽힙니다. 사찰의 입구인 일주문을 지나면 보문사의 중심 전각인 극락보전, 인천시기념물 17호로 지정된 600살 넘은 향나무, 와불전 외에도 많은 전각 및 문화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 보문사에는 아주 기이한 좌상이 있습니다. 인천광역시 지정 유형문화제 제29호인 보문사 마애관세음보살좌상이 그 주인공입니다. 이 좌상은 여느 사찰의 좌상과는 조금 다르게, 낙가산 눈썹바위 암벽에 조각한 것으로, 그 높이가 무려 9.2m, 폭이 3.3m에 달합니다. 마치 돌로 된 거대한 그림을 보는 느낌이죠. 이 불상 앞에서 정성껏 기도 드리면 무슨 소원이든 이루어진다 하여 여전히 많은 신도들의 사랑을 받는 성지이기도 합니다.  


출처: https://korean.visitkorea.or.kr/kor/bz15/where/where_main_search.jsp?cid=125533


강화도 본섬에서 석모도를 들어가기 위해서는 30분마다 운항하는 배로 들어가는 것이 유일한 방법이었습니다그러나 2017년부터 석모대교 개통으로 이제 조금 더 편하고 빠르게 석모도에 도착할 수 있게 됐죠. 특히나 이 보문사 가는 길은 바닷가 벚꽃길로 유명하다고 하니 봄에는 들리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어딘가 마음이 답답한 일이 있으시다면, 복잡하고 빽빽한 도심에서 조금 벗어나 바닷바람이 불어오는 보문사에 들려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모든 근심 걱정을 바닷바람에 실어 날려버리고 난다면, 조금은 더 가벼운 마음으로 떠나실 수 있을 거에요.

 

맵피가 알려주는 보문사 가는 길!


*출발지에 따라 도착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위치: 인천광역시 강화군 삼산면 삼산남로828번길 44 


문의: 보문사 032-933-8271~3


 

구경 한 번 와보세요, 강화풍물시장


출처: http://korean.visitkorea.or.kr/kor/bz15/tp/content/view.jsp?cid=2300511&listType=SPC&category=T


현대화한 상설시장과 강화도를 대표하는 5일장이 열리는 강화풍물시장 다녀와보셨나요? 2007년 강화민속장 명소화 사업으로 신축한 강화풍물시장 건물은 인천 강화군 강화버스터미널에서 근접한 곳에 위치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쉽게 오갈 수 있는데요. 강화 5일장은 뒷자리가 27로 끝나는 날에 열리고 있으니 날을 잘 골라서 가야겠죠. 지하 1, 지상 2층으로 되어있는 이 건물은 잡곡, 채소, 약초, 수산물과 건어물 등 없는 것 빼고는 전부 다 찾을 수 있습니다. 시장구경에 출출해진 배를 채울 수 있는 맛있는 음식들을 만날 수 있는 음식점들도 2층에 있으니 꼭 2층에도 올라가보세요.


강화지역은 특산물이 많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고려시대에서부터 내려오는 화문석은 물론이고, 강화 특유의 아삭하고 알싸한 맛이 일품인 순무, 한국 전쟁 이후에 정착한 개성 사람들에 의해 본격적으로 재배되기 시작한 인삼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물론 바다와 접해있는 지역적 특성으로 젓갈과 싱싱한 수산물도 쉽게 볼 수 있답니다.


출처: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3596300&cid=59276&categoryId=59276


장날이면 알록달록한 파라솔이 줄지어 서있고, 할머니들께서 직접 키우신 농작물, 뒷산에서 캐오신 나물들 구경하면 하루가 금방 지나곤 하죠?  이제 도시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시장만의 정겨운 풍경, 흥정하는 재미, 강화풍물시장에서 오랜만에 향수를 느껴보세요. 이것 저것 구경하다 보면 어느새 양 손이 무거워질지도 몰라요.

 

맵피가 알려주는 강화풍물시장 가는 길!


*출발지에 따라 도착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위치: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음 중앙로 17-9 


문의/안내: 강화풍물시장 관리사무소 032-930-7042 강화풍물시장 상인회 032-934-1318


 

단군이 제사를 지내던 마니산


출처: http://korean.visitkorea.or.kr/kor/bz15/where/where_main_search.jsp?cid=125468


단군이 제천할 정도의 명산으로 용이 승천하고 용마가 나왔다는 이 대단한 기록을 가진 산, 바로 강화도 남서단에 위치한 마니산입니다. 이 산은 한반도의 중앙에 있어 마니산을 중심으로 한라산과 백두산까지의 거리가 같다고 합니다. 그리 높지 않은 해발 472.1m의 작은 산이지만 그 정상에 오르면 경기만과 영종도 주변의 섬들이 보여 강화도를 한 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날씨가 맑고 깨끗한 날에는 멀리 북쪽으로 개성의 송악산까지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산정에는 단군 왕검이 하늘에 제사를 지내기 위해 마련했다는 참성단이 있는데요. 자연석을 다듬어 쌓은 이 제단은 경주의 첨성대처럼 기초는 둥글게, 아래 단은 네모로 쌓은 하원상방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둥근 모양새는 하늘을 상징하고, 그 밑의 단은 땅을 가리킨다고 합니다. 지금도 이 참성단에서는 개천절이면 제례를 올리고, 전국체전시 성화를 채화 봉송하고 있습니다.


출처: 함허동천 야영장 http://camp.ghss.or.kr/usr/mav/MainView.do?libcd=1


마니산 근처에는 함허동천이라는 계곡을 품은 한국 최고의 야영장이 있습니다. 체력단련장과 팔각정, 샤워장 등의 부대시설이 잘 갖춰져있어 여름철에는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로 북적이죠. 이 곳에서 수도한 조선 전기의 승려 기화의 당호인 함허를 따서 함허동천이라는 이름이 붙었고, ‘구름 한 점 없이 맑은 하늘에 잠겨 있는 곳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고 합니다. 마니산 서쪽 기슭을 따라 흩어진 너럭바위들을 넘나드는 시원한 물줄기에 참 어울리는 아름다운 이름이지 않나요?

 

맵피가 알려주는 마니산 가는 길!

*출발지에 따라 도착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위치: 인천광역시 강화군 화도면 마니산로 675번길 18 


문의: 마니산 관리사무소 032-930-7068~9 


이용시간: 09:00 ~ 18:00 참성단 개방시간 (동절기(11월-3월): 10:00 ~ 16:00) (하절기(4월-11월): 09:30 ~ 16:30)



 

강화도 갯벌에서 놀기! 강화도 자연체험농장


출처: http://naturalfarm.net 

                

강화도 바다를 따라 쌩쌩 달리다 보니 광활하게 펼쳐진 갯벌이 눈에 들어옵니다. 모처럼 강화도까지 왔는데 이 곳에서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체험들까지 즐기고 갈 수 있다면 금상첨화겠죠? 여러분들의 기대를 충족시켜 줄 자연 체험의 공간,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었네요. 책과 교과서 밖으로 나와 직접 체득하고 배워가니 특히나 아이들과 학생들에게는 더 좋은 경험과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갯벌은 육지도 아니고, 바다도 아닌 것이 독특한 생태계를 이루고 있는데요, 이 갯벌에서 살고 있는 생물들이 바다로유입된 오염물질을 분해하는 자연정화 활동을 함으로써 자연정화 활동을 하게 됩니다. 자연체험농장이 특별한 이유는 바로 여기 있지요. 직접 갯벌생물을 관찰하고 맨손으로 잡아보며 자연을 있는 그대로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갯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말 그대로 놀면서 배우게 됩니다.


출처: http://naturalfarm.net       


그런데 갯벌체험만 하고 간다면 어딘가 약간 아쉽지 않을까요? 자연체험농장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자연을 흠뻑 느끼고 갈 수 있도록 갯벌체험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다른 체험들 역시 준비되어 있답니다. 트랙터와 말달구지 타기, 승마체험, 고구마를 캐고 고구마전을 만들어 먹기도 모자라 겨울에는 썰매타기까지! 빽빽한 빌딩숲을 벗어나 농어촌 생태계를 직접 체험하고 볼거리, 놀거리 그리고 건강한 먹거리까지 다 준비되어있네요. 도시와는 또 다른 매력을 찾을 수 있는 곳임에 틀림없어 보이죠? 여러분도 꼭 한번 들려보시길 바랄게요.


맵피가 알려주는 강화도 자연체험농장 가는 길!


*출발지에 따라 도착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위치: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장흥리 277-28 


문의: 032-937-4050 


홈페이지: http://www.naturalfarm.net



강화도, 참 볼 것 많은 섬으로 하루가 모자라 보이는데요. 노을 지는 바닷가를 보며 하루를 마무리한다면 강화도를 다시 찾는 날이머지않아 또 오게 될 거에요. 자동차와 맵피만 있다면 어디든 달려갈 수 있다는 것, 이미 다 알고 계시죠? 이상 현대엠엔소프트였습니다.


Posted by 현대엠엔소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