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공식 기업 블로그 :: 재미로 알아보는 자동차 기네스 기록 TOP5


세계에는 기상천외한 기네스북 기록들이 많은데요. 그 중 자동차와 관련된 기네스북 기록만 해도 무려 1,000개가 넘습니다그 중 여러분들이 관심 가지고 재미있어 할 이슈들만 선별하여 가져왔습니다. 사람들의 도전 욕심을 자극하는 자동차 세계 1위 기록들 함께 보시죠.


 

1. 세상에서 가장 작은 자동차


출처 : http://bitly.kr/U0WS


손톱보다 작은 자동차가 있습니다. 무려 길이 4.785mm, 1.730mm, 높이 1.736mm의 작은 자동차. 피규어냐고요아닙니. 실제로 모터가 달려 있어 움직이기도 한다는데요. 기네스북에 오른 이 차는 일본 자동차 부품 회사인 덴소가 만든 자동차로, 도요타의 1936년식 AA 세단을 그대로 재현해냈습니다. 1mm 크기의 모터로 낼 수 있는 최고 속도는 시속 0.018km로 초당 5mm를 달릴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bitly.kr/WU92



사람이 탈 수 있는 작은 차는 없을까요? 사람이 탈 수 있는 작은 차도 있습니다. 길이 126.47cm, 65.41cm, 높이 63.5cm의 이 자동차는 미국 피닉스에 사는 오스틴 컬슨이라는 개발했는데요. 외관상 크기는 작지만, 다른 자동차들처럼 엔진도 있고, 방향지시등과 경적, 안전띠까지 모두 구비했습니다. 심지어 최대 시속 40km로 도로 주행도 합법적으로 할 수 있다는 점! 자동차 디자인은 1957년형 쉐보레 벨어에에서 착안했으며, 연비는 리터당 약 20km 정도라고 합니다. 귀여운 자동차 생김새와 달리 나는 크다(I'M BIG)’라는 번호판이 인상적입니다.



 

2. 세상에서 가장 긴 자동차


출처 : http://bitly.kr/7Se2


세상에서 가장 긴 자동차입니다. 길이는 무려 33m. 대형 버스 3대 길이에 맞먹는 이 캐딜락은 바퀴가 26개나 달려 있습니다실제로 달릴 수는 있지만 직선 도로에서만 가능하며, 회전할 때는 대형 주차장이나 학교 운동장에서나 가능하죠. 엔진도 앞, 뒤에 한 개씩 총 2개가 있어 회전하지 않고도 뒤로 갈 수 있습니다. 70명이 탑승할 수 있는 이 자동차에는 수영장과 다이빙 보드, 소형 헬리콥터 착륙장, 칵테일바, 물침대까지 모두 갖췄다고 하니 그야말로 이동하는 호텔이라고 불릴 수 있겠네요.



3. 세상에서 가장 멀리 점프한 자동차


출처 : http://bitly.kr/fDpJ


자동차로 점프한 기네스북 기록이 있습니다. 자동차를 타고 가장 멀리 점프한 거리는 무려 115.6m!! 100m 달리기 이상의 거리를 차로 한꺼번에 점프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진과 영상을 보면, 점프보다는 하늘을 날아올랐다는 표현이 더 적합해 보입니다. 20169, 미국 모터사이클 랠리 선수 브라이스 멘지스는 고스트 타운에 설치된 점프대를 이용해 115m를 점프했습니다. 기네스북 기록을 달성하기 위해 자동차 개발부터 조정까지 신경썼다고 하는데요. 비록 10초도 안되는 짧은 시간이지만, 그 짧은 시간 이면에는 한 사람의 오랜 연구와 노력들이 숨어있었습니다. 그 덕분에 이 차는 세계 최고의 점프 기록을 낼 수 있었던 것이죠.


출처 : http://bitly.kr/N8GB



한편, 기네스북에는 후진해서 가장 멀리 점프한 기록도 있습니다. 정방향으로 점프하는 것도 무서운데, 후진으로 속도를 내 달리다가 점프를 하면 얼마나 더 긴장될까요? 2014213, 북미 프로 스케이트 보더인 롭 듀덱은 쉐보레 아베오 해치백을 타고 무려 27.21m를 뒤로 점프했습니다. 운전석에 앉기 직전까지 그가 느낀 긴장감은 도저히 말로 표현하기 어려울 정도였다고 합니다. 영상에서 당시의 긴장과 떨림을 확인해보세요.

 



4. 세상에서 가장 긴 드리프트를 기록한 자동차


출처 : https://goo.gl/SBKSvH


어린 시절, 자동차 경주 게임에서 드리프트를 한 경험이 있으신가요? 기네스북에는 총 374.17km나 되는 긴 길이를 오직 드리프트로만 완성한 기록이 있습니다. 그 기록의 주인공은 바로 BMWM5인데요. 20181, 드라이버 요한 슈바르츠는 미국 사우스 캐롤라이나 BMW 퍼포먼스 센터에서 세계 최장 드리프트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전 기록의 주인공도 요한 슈바르츠로 230km인 자신의 기록을 새롭게 갱신했는데요. 이러한 기록을 세우기 위해서는 수많은 사람들의 노력이 필요했는데요. 우선 노면 저항값을 낮추기 위해 지속적으로 물을 뿌려야 했으며, 장시간을 달리기 위해 특수 연료 주입구를 만들고, 주인공의 차량 옆에서 속도를 비슷하게 맞추며 필요할 때마다 추가 연료를 공급했답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8시간 동안 총 5번의 연료공급을 받으며 총 374.17km의 기록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요한 슈바르츠와 똑같은 속도로 드리프트를 하며 불가능해 보였던 추가 연료 공급을 가능하게 한 드라이버 매트 멀린스. 혼자일 때보다 함께일 때가 더욱 빛나는 법입니다.

 



5. 세상에서 가장 높은 연비를 기록한 하이브리드카


출처 : http://bitly.kr/O237


자동차를 선택하는 데 중요한 기준, 바로 연비죠. 여기 가장 높은 연비를 기록한 하이브리드카가 있습니다. 바로 기아자동차의 니로. 기아자동차 니로는 미국 시장에서 출시된 전체 차종 가운데 가장 높은 연비를 기록해 기네스북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2016 12 4, 니로는 로스앤젤레스 시청을 출발해 1211일 뉴욕 시청에 도착, 8일간 약 5979km 주행에 성공했는데요. 이 기간 동안 소모한 휘발유는 183.6L, 평균 연비는 무려 32.56km/L에 달했죠. 특히 신기록 달성에 사용된 니로는 부품을 하나도 개조하지 않은 일반 시판 모델과 동일한 차량이라고 하니, 일반 니로에서도 기네스북 기록을 기대할 수 있겠네요.

 

지금까지 기네스 기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 외 재밌는 에피소드로는 2016, 프로불참러 조세호씨가 기아자동차 The New 쏘울을 타고 12시간안에 가장 많은 경사에 참여하는 도전기가 있었는데요(클릭)



12시간 동안 총 316.7km를 이동, 11곳의 경사에 방문했지만, 아쉽게도 기네스북 기록에는 오르지 못했답니다하지만 정말 기발하고 재미있는 기네스북 도전이죠The New 쏘울과 함께한 조세호의 경사 방문기 영상 보러가기 클릭!  앞으로도 재미있는 이슈로 여러분을 찾아오겠습니다. 이상 현대엠엔소프트 블로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현대엠엔소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