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공식 기업 블로그 :: [현대엠엔소프트 여행 5탄] 자동차로 여행가기 좋은 춘천 당일치기 코스


현대엠엔소프트 여행 시리즈 제 5! 오늘은 춘천 당일치기 코스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호반의 도시 춘천은 다양한 볼 거리와 먹거리를 갖추고 있어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명소인데요. 특히 춘천은 수도권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여 수도권에 거주하는 사람들이 자동차와 대중교통을 통해 많이들 방문하는 편입니다. 자동차로 떠나는 춘천 당일치기 코스, 함께 보실까요?

 

 

1. 춘천의 유일한 벽화마을 '낭만골목'



이미지 출처: 춘천 관광 포털 http://j.mp/2Iwt3pi


낭만의 도시 춘천답게 골목마저 낭만적으로 꾸며놓은 장소가 있다고 하는데요.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춘천의 유일한 벽화마을 낭만골목입니다. SNS 사진 명소로도 잘 알려진 공간인데요. 낭만골목은 낙후돼 있던 마을에 문화와 예술을 불어넣어 살아 숨쉬는 공간이 된 곳입니다.


효자1동 주민들과 지역 예술가들은 낭만골목 프로젝트라는 이름 아래 힘을 합쳐 마을 환경을 개선하는 작업을 펼쳤고, 그 결과 춘천 효자마을 낭만골목이 탄생했습니다. 단순히 벽화작업만 한 게 아닌, 효자1동 주민들이 서로 교류하며 공동체를 복원하기 위한 작업도 펼쳤다고 해요.


그 예로 낭만골목은 주민들을 위한 도자기 강좌, 리폼 강좌 등을 개설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카페를 만들어 활발한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이처럼 낭만이 있고, 정이 있는 춘천 낭만골목에서 인상 깊은 사진 한 장 찍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춘천 당일치기도 똑똑한 길잡이 맵피와 함께! 낭만골목


출발지는 광화문이며, 출발지에 따라 도착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장소: 강원 춘천시 효자동 541-6



2. 명동 닭갈비 골목



이미지 출처: 춘천명동닭갈비골목 http://j.mp/2Mw3NSt



춘천 당일치기의 첫 번째 코스인 낭만골목을 충분히 구경하셨다면, 다음은 명동 닭갈비 골목에서 허기진 배를 달래는 것을 추천합니다. 춘천까지 왔는데 대표적인 명물인 춘천닭갈비를 안 먹고 갈 수 없죠!


춘천닭갈비는 커다란 무쇠 프라이팬에 고추장 양념이 된 닭고기와 다양한 채소를 넣고 맵게 구워 먹는 요리입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외국인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는 음식인데요. 닭갈비의 원조임을 확실히 인정받기 위하여 춘천시에서는 닭갈비를 공식 역사로 지정했을 정도라고 해요.


맛도 좋은 데다가 값도 싸고 배불리 먹을 수 있는 음식이기에 남녀노소 즐겨 찾는 메뉴인 닭갈비는 부모님, 자녀, 친구 그 누구와 동행해도 호불호가 크게 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메뉴입니다. 다음 여정을 위해 배불리 먹어두세요! , 다 먹어갈 쯤엔 꼭 볶음밥을 추가해 드시기 바랍니다.

 

 

춘천 당일치기도 똑똑한 길잡이 맵피와 함께! 명동 닭갈비 골목


출발지는 낭만골목이며, 출발지에 따라 도착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장소: 강원도 춘천시 금강로62번길 11-1

홈페이지: https://ccdakgalbistreet.modoo.at

 

 


3. 산토리니 카페 레스토랑



이미지 출처: 산토리니 홈페이지 http://j.mp/2lGNpTK



배부른 식사 뒤엔 입가심할 디저트가 필요한 법이죠. 명동 닭갈비 골목에서 얼마 멀지 않은 곳에 춘천을 대표하는 근사한 카페 겸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바로 산토리니라는 곳인데요. 이 곳은 그리스 산토리니를 모티브로 제작되어 지중해식 분위기와 아름다운 전망을 자랑하는 장소입니다.


1층은 카페, 2층은 레스토랑을 운영 중이며 실내/외의 넓은 공간을 활용해 결혼식, 세미나, 상견례, 돌잔치, 프로포즈 등도 진행하고 있다고 해요. 특히 넓은 주차시설을 갖추고 있어 자동차로 방문하시는 분들은 주차에 대한 스트레스를 덜 수 있습니다.


서울에선 보기 힘든 탁 트인 공간을 간직한 산토리니에서 식사 후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누려보세요. 커피 외에도 다양한 에이드와 생과일 주스, 아이스크림 등이 준비 돼 있으니 기호에 맞는 디저트를 즐겨보세요. 남은 여정을 위해 이 곳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다시 출발 하자구요!

 

 

춘천 당일치기도 똑똑한 길잡이 맵피와 함께! 산토리니 카페 레스토랑


출발지는 명동 닭갈비 골목이며, 출발지에 따라 도착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장소: 강원 춘천시 동면 순환대로 1154-97

문의전화: 033-242-3010

이용시간: 매일 10:00 – 24:00 (1층 카페)

          매일 10:00 – 22:00 Last order 21:30 (2층 레스토랑)

홈페이지: http://춘천산토리니.com

 

 

4. 청평사

이미지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http://j.mp/2lSlxMC


든든하게 배를 채웠다면 이제 한적한 산책을 위해 청평사로 떠나보시죠. 춘천시 북산면 오봉산 기슭에 자리한 청평사는 소양호 한쪽에 우뚝 솟아 있습니다. 고려 광종 24(973)에 창건됐으며 조선 명종 때 보우선사가 중건하여 대사찰이 되었다고 해요.


그러나 한국전쟁 때 거의 소실된 청평사의 현존건물로는 대웅전을 중심으로 극락보전, 삼성각, 회전문(보물 제 164), 세향원, 청평루, 요사채 등이 있습니다. 주요문화재로는 강원도문화재자료 제 8호인 삼층석탑(공주탑)과 진락공부도, 환적당부도 및 고려정원이 있다고 합니다.


청평사는 댐이 생긴 이후 더욱 유명해졌다는 것, 아시나요? 소양댐에서 배로 15분이 걸리는 청평사는 섬 속의 절이라고도 불린답니다. 소양댐 근처에 잠시 차를 세워 두시고 청평사행 배에 올라보세요. 천년 넘은 청평사의 신비로운 문화재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춘천 당일치기도 똑똑한 길잡이 맵피와 함께! 청평사


출발지는 산토리니 카페 레스토랑이며, 출발지에 따라 도착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장소: 강원 춘천시 북산면 오봉산길 810 청평사

문의전화: 033-244-1095

홈페이지: http://cheongpyeongsa.co.kr

 

 


5. 강촌 번지점프


이미지 출처: 강촌번지점프 홈페이지 http://j.mp/2KcloSJ



젊은이들의 여행 장소로 유명한 강촌 역시 춘천시에 위치해 있습니다. 강촌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액티비티인데요. 춘천 당일치기 여행의 마지막 코스로는 강촌의 대표 액티비티인 번지점프를 소개합니다.


번지점프란 탄력이 좋은 긴 줄에 몸을 묶고 높은 곳에서 뛰어내려, (혹은 물)에 닿기 전에 다시 튕겨 올라가는 레포츠인데요. 짜릿함과 속이 탁 트인 기분을 느낄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즐겨 찾는 액티비티입니다. , 높은 곳에 올라가는 만큼 고소공포증이 심한 분들은 지양하셔야겠습니다.


강촌 액티비티에는 서바이벌 게임, ATV, 카트 등도 마련 돼 있어 번지점프가 힘든 분들은 다른 액티비티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 번지점프 하는 걸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손에 땀이 날 정도로 짜릿할 거예요. 집으로 가기 전 강촌 번지점프에서 에너지 듬뿍 얻고 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춘천 당일치기도 똑똑한 길잡이 맵피와 함께! 강촌 번지점프


출발지는 청평사이며, 출발지에 따라 도착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장소: 강원 춘천시 남산면 강촌로 256

문의전화: 010-5249-6175

이용시간: 매일 09:00 – 18:00

요금: 번지점프 35,000

      ATV 25,000

      서바이벌 25,000

      카트 1인용 15,000

      카트 2인용 20,000

홈페이지: http://gcbungie.itrocks.kr

 

 

지금까지 자동차로 여행가기 좋은 춘천 당일치기 코스였습니다. 잘 보셨나요? 춘천은 보고, 먹고, 즐기기에 참 적합한 여행지인 것 같습니다. , 대중교통도 잘 발달되어 있어 자동차 없는 여행도 수월한 편이랍니다. 올 여름 짧게라도 시간을 내서 춘천에 다녀오시는 건 어떨까요? 특히 수도권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짧은 이동시간으로 멀리 여행 온 기분을 낼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 현대엠엔소프트 공식 블로그였습니다.


Posted by 현대엠엔소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