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공식 기업 블로그 :: ‘1박 2일도 힘들다’ 바쁜 직장인을 위한 전철 당일치기 여행지 4

여름 휴가 기간이 아니라면 직장인들이 가장 길게 쉴 수 있는 시간은 토요일과 일요일, 단 이틀!

어딘가로 여행을 떠나야겠다고 마음을 먹지만 해외 여행은 이틀로는 부족하고, 평상시 가보고 싶던 전라도나 경상도 여행지는 왕복 교통 시간을 계산하는 순간부터 그냥 가지 말까…?’하며 망설여지는데요. ‘주말 중 하루는 꼭 집에서 쉬어야 출근하는 평일이 버틸만하다!’하는 분들에게는 1 2일 여행도 굉장히 어려운 도전입니다.

그래서 현대엠엔소프트가 1 2일도 부담스러운 바쁜 직장인 여러분들을 위해 전철로도 갈 수 있는 수도권 당일치기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노량진역에 남은 충신들의 흔적 사육신 공원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http://100.daum.net/encyclopedia/view/52XXXX126523)

현재 고시생들의 성지라 불리는 노량진역 근처에 역사를 되새길 수 있는 장소가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노량진역 1번 출구로 나가 도보로 약 8분 정도 걷다 보면 도착하게 되는 사육신 공원입니다.

사육신공원은 한강대교와 노량진역 사이 언덕에 있는 사육신묘 일대를 성역으로 가꾸어 문을 연 공원입니다. 서울특별시유형문화재 8호로 지정된 사육신묘는 조선 제 6대 왕이었던 단종의 충신 성삼문, 박팽년, 하위지, 이개, 유성원, 유응부, 김문기 등 7명의 충신들을 모신 곳이라고 합니다. 7명의 충신들은 당시 단종의 왕위를 빼앗은 세조를 제거하고 단종을 복위시키기 위한 계획을 세우다가 들켜 가혹한 고문을 받았었죠.

충신들의 흔적이 담긴 사육신공원은 서울 야경 명소 중 하나로 꼽히기도 합니다. 사육신 공원의 전망대에 오르면 한 쪽으로는 한강이 한 쪽으로는 동작구의 풍경이 펼쳐져 자연과 도심이 한 데 어우러져 있는 장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주말, 사육신 공원으로 발걸음을 옮겨 왕을 위해 죽음 앞에서도 소신을 굽히지 않던 충신들의 흔적을 느껴보세요! 노량진역 근처 저렴한 가격의 맛있는 음식들도 먹고 사육신 공원을 산책하다 해가 진 후 야경까지 감상한다면 남부럽지 않은 완벽한 당일치기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자동차를 타고 사육신공원에 가고 싶은 분들을 위한 맵피 지도!

주소: 서울 동작구 노량진1 155-1

*출발지는 서울역이며, 도착 예정 시간은 출발 지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팔당역에서 양평 두물머리’ 까지 자전거 투어!

출처: 양평관광 홈페이지 (https://goo.gl/HYtWkK)

두 번째로 추천해 드릴 장소는 경의중앙선 팔당역에서 자전거를 타고 갈 수 있는 양평 두물머리입니다. 물론 두물머리와 가장 가까운 역은 양수역이지만 이번 당일치기 여행의 테마가 자전거 투어이니만큼 두 정거장 먼저인 팔당역에 내려봅니다.

팔당역부터 양평 두물머리까지는 자전거 도로가 잘 되어 있어 자전거 마니아들 사이에서 유명한 라이딩 장소입니다. 혹시 가지고 있는 자전거가 없더라도 걱정 마세요! 팔당역 근처에는 자전거 대여소들이 많아서 일반 자전거부터 하이브리드, MTB 등 다양한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를 타고 목적지인 두물머리로 가다 보면 중간에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장소도 있습니다. 지금은 폐역이 되어버린 능내역으로, 자연과 옛스러운 역사가 함께 어우러져 사진 찍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능내역에서 한 템포 쉬고 조금 더 강을 따라 운치 있는 자연을 구경하다 보면 두물머리에 도착하게 됩니다. 두물머리는 북한강과 남한강의 두 물이 만나는 지점이라고 하여 이름이 지어진 양수리의 나루터입니다. 팔당댐이 건설되고 육로가 신설되면서 나루터 기능이 쇠태하고 지금은 사람들이 쉴 수 있는 서울 인근 여행지가 되었네요. 경관이 좋아 영화나 드라마 촬영 장소로도 자주 이용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침 두물머리 근처에 있는 물과 꽃의 정원 양평 세미원에서는 8 20일까지 물빛, 꽃빛, 별빛을 주제로 세미원 연꽃 문화제를 연다고 합니다. 저녁 10시까지 야간 개장도 하고 있으니 해가 지기 전 팔당댐 라이딩 코스를 완주하시고 해가 지면 세미원 연꽃 문화제에 들러 은은한 조명으로 밝혀진 세미원의 모습을 구경하고 좋을 것 같습니다!

자동차를 타고 두물머리에 가고 싶은 분들을 위한 맵피 지도!

주소: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전 세계 먹거리 다 모였다! 송탄역 평택 국제중앙시장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 https://goo.gl/DQwwQ2)

서울에는 이태원이 있다면 경기도에는 평택 국제중앙시장이 있다!”

세 번째로 소개해 드릴 장소는 바로 경기도 평택시 송탄역 근처에 위치한 평택 국제중앙시장입니다. 송탄역 5번 출구로 나와 도보로 10분만 가면 도착하는 이 곳에서는 전 세계 각 국의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한국전쟁 때부터 주둔했던 미공군부대 소속 외국인들을 위한 음식점들이 즐비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경기도의 이태원 또는 송탄과 미국 샌프란시스코를 합친 송프란시스코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평택 국제중앙시장에 가셨다면 꼭 먹고 와야 할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부대찌개인데요. 송탄에서 시작된 미제 소시지와 치즈를 넣은 정통 부대찌개는 매콤함을 더해 내외국민 모두에게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두 번째는 햄버거 입니다. 많은 햄버거 가게들 중 미스진햄버거, 미스리햄버거, 송쓰버거 등은 미국 군인들도 많이 찾는다는 유명 수제 버거 가게입니다. 이외에도 유명한 햄버거 맛집들이 정말 많으니 취향에 따라 선택하여 왜 송탄 햄버거가 유명한지 직접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부대찌개와 햄버거 말고도 타이, 터키, 브라질 등 해외 현지인들이 다양한 음식들이 정말 많기 때문에 하루종일 먹다 보면 당일치기 여행 일정이 끝이 날 것 같습니다! 이것이 바로 진정한 먹방 투어죠!

물론 평택 국제중앙시장에는 음식점뿐만 아니라 옷가게, 기념품 숍 등 이국적인 느낌을 주는 다양한 상점들이 많습니다. 구경 거리가 많으니 이번 주말엔 평택 국제중앙시장에서 이태원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즐기고 오시길 바랍니다!

자동차를 타고 평택 국제중앙시장에 가고 싶은 분들을 위한 맵피 지도!

주소: 경기 평택시 중앙시장로25번길 11-4

전철타고 바다구경~ 오이도역으로!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https://goo.gl/511jZt)

가끔 바람을 쐬고 싶을 때, 답답한 마음을 풀고 싶을 때, 탁 트인 바다가 떠오르는데요. 하지만 바닷가 근처에 살지 않는 내륙 지역 사람들은 바다를 보러 가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서울에서도 전철을 타고 갈 수 있는 가까운 바다가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오이도입니다!

전철 4호선 라인 가장 끝에 있는 오이도역에 내려 30-2번 버스를 약 20분 간 타고 가면 오이도에 도착하게 됩니다.

오이도는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서쪽 바닷가 지역인데요. 오이도는 원래 육지에서 떨어져있는 섬이었으나 일제강점기 때 갯벌을 염전으로 이용하면서 제방으로 육지와 연결됐습니다. 그리고 오이도 전체에 패총이 분포되어 있는데, 이는 서해안에서 가장 큰 규모의 패총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조개무덤이라고만 생각하면 오산! 오이도 패총은 한반도 신석기문화의 남북관계 흐름을 알 수 있는 유일한 유적이며, 내륙지방과 신석기문화의 남북교류관계 및 서해안 갯벌지대의 신석기시대 해안 적응과정 등을 알 수 있는 유적으로 파악될 만큼 중요한 연구 자료라고 하네요!

이번 주말, 혼자도 좋고 가족이나 친구, 연인과 함께해도 좋습니다. 오이도에서 서해바다도 구경하고, 바닷바람도 쐬고, 조개구이나 해물 칼국수도 먹으면서 평일 간 받은 모~든 스트레스를 날리고 힐링 하시길 바랍니다!

자동차를 타고 오이도에 가고 싶은 분들을 위한 맵피 지도!

주소: 경기도 시흥시 오이도로 170

소개해드린 4곳 외에도 전철만으로 갈 수 있는 곳들이 많습니다. 당일치기로 혼자든, 누군가와 함께하든 가보지 못했던 곳으로 떠나 몸과 마음을 환기하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그 시간들이 여러분의 한 주, 한 달을 버티게 해 줄 버팀목이 될 것입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대한민국 어디로든 여러분들을 안내해 드릴 현대엠엔소프트 블로그였습니다.

Posted by 현대엠엔소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아이리스 2017.08.21 07: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찾아가기 쉽게 지도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