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서비스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면서도 가장 기본인 점은 실시간으로 보다 정확하고 품질 좋은 교통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프리미엄 내비게이션 ‘지니 넥스트’와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를 제공하고 있는 현대엠엔소프트도 많은 연구와 개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노력의 일환으로 현대엠엔소프트는 최근 국가 과학기술 정보 분야 최고의 전문 연구기관인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과 MOU를 체결했습니다.


교통정보 고도화 및 교통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MOU 체결


현대엠엔소프트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는 ‘인공지능 기반 교통정보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서’를 체결했는데요. 이번 협정에 따라 KISTI는 연구 수행을 위한 슈퍼컴퓨팅을 지원하고 현대엠엔소프트는 실시간 수집 교통정보를 활용하여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하게 됩니다. 양 기관은 긴밀안 공동 협력을 통해 교통정보 고도화 및 교통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할 계획입니다.



특히, 현대엠엔소프트가 초고성능 슈퍼컴퓨팅 첨단 기술을 활용하게 되면 현대엠엔소프트가 구축한 실제 도로 링크인 리얼링크(realLink)를 기반으로 교통정보 생성시 모델별 연산이 가능해져 모형 정확도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빅데이터 기반 교통정보 분석, 경로 품질 향상 등 내비게이션 서비스 고도화에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KISTI는 슈퍼컴퓨팅 인프라를 바탕으로 대규모 데이터 처리가 가능해 기초과학분야는 물론이고 산업분야 등 다양한 방면에서 국가적, 사회적 문제해결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현대엠엔소프트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관계자는 “민간기업과 공공연구기관이 상호 협력을 통해 구축된 교통 정보 데이터가 국가 교통정보 발전은 물론이고 국민의 편리한 이동성 제공, 대국민 교통정보 서비스 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를 위해 현대엠엔소프트와 KISTI는 상호 협력방안 모색과 구체적인 상호 파트너 관계 구축을 위해 기술교류, 공동세미나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현대엠엔소프트의 프리미엄 내비게이션 ‘지니 넥스트’와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는 리얼 3D 지도, 디테일한 경로 안내 등을 바탕으로 이용자들 사이에서 상당한 호평을 받고 있는데요. 이번 MOU 체결을 바탕으로 더욱 정확하고 리얼한 경로 안내는 물론이고, 더욱 빠르게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경로안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앞으로도 더욱 발전해 나갈 ‘지니 넥스트’와 ‘맵피’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현대엠엔소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