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이 지나고 본격적인 겨울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제는 날씨가 추워질 일만 남았는데요. 날이 추우면 자연스럽게 밖에 나가기 보다는 실내에만 있게 됩니다. 하지만 춥다고 안에만 있는 것은 건강에도, 감정적으로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는데요. 그럴수록 밖으로 나가 활동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추위도 이길 수 있으면서 추위에 움츠려든 몸을 풀어줄 수 있는 온천 여행지를 여러분께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왕들이 찾던 온천이 있는 곳, 충청남도 온양


충청남도 온양은 대한민국에서 첫 손가락에 꼽힐 정도로 온천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국내에서 기록상 가장 오래 된 온천으로 백제시대, 통일신라시대를 거쳐 그 역사가 무려 1,300여 년에 이른다고 할 정도죠. 특히, 조선시대에는 세종대왕을 비롯해 세조, 현종, 숙종, 명종, 영조, 정조 등 여러 임금들이 온궁을 짓고 휴양이나 병의 치료 차 머물었던 기록과 유적들이 지금까지도 남아 있습니다. 


온양온천지구 (사진출처 : 한국관광공사)


온양의 온천은 온천수의 수온이 57도 내외로 고열온천입니다. 온천수의 주요 성분은 마니타온을 함유한 라듐온천이며 약알칼리성을 지닌 양질의 수질과 풍부한 수량을 자랑합니다. 신경통, 관절염, 피부병, 위장병, 고혈압 등 각종 성인병과 피부 미용에 효과가 매우 크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신정호 관광지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온양온천지구에서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에는 신정호 관광지가 있습니다. 잔디광장, 조류사, 야생화공원, 조각공원, 청소년수련원 등으로 이뤄진 공원은 산책로가 잘 갖춰져 있고 각종 조각들이 공원 곳곳에 있어 가족간, 연인간 추억을 남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대형 얼음 조형물을 설치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기도 하죠. 온양온천과 함께 신정호 관광지를 찾아 추억을 남길만한 여행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로 찾아가는 온양온천지구와 신정호 관광지



주소 : 충남 아산시 온천동

관련홈페이지 : http://www.asan.go.kr/culture/node/10089



주소 : 충청남도 아산시 신정로 506

홈페이지 : http://www.asan.go.kr/sinjungho/


* 경로 상 시간은 출발지가 서울 강남인 경우이며, 출발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관광특구로 지정된 경상남도 부곡


경상남도 부곡 역시 온천으로 굉장히 유명해 많은 사람들이 찾아 가는 곳입니다. 부곡온천은 예전부터 가마솥처럼 생겼다고 하여 부곡이라 불렸는데요. 전해오는 이야기에 따르면 마을에 뜨거운 물이 솟아나는 우물이 있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옴 환자와 나병 환자들이 떼지어 몰려와 치료를 했다고 합니다.


부곡온천 온정제(사진 출처 : 한국관관공사)


부곡온천 관광특구를 찾는 관광객은 일 평균 1~2만 명으로 연간 약 400만 명에 이릅니다. 이처럼 많은 이가 찾는 부곡온천지구는 1997년에 관광특구로 지정되기도 했습니다. 부곡온천은 국내 유명한 온천들 중에서도 단연 최고인 78도의 수온을 유지합니다. 1973년에 발견된 유황 알칼리성 온천수이며 1일 용출량 6,000톤으로 국내 최대량을 자랑합니다.


우포늪 관광지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부곡온천 관광특구와 가까운 곳에 생태공원인 창녕군 우포늪이 있습니다. 우포늪은 국내 최대 규모의 자연늪으로 그 크기가 여의도와 비슷한 규모라고 하는데요. 철새와 갈대 등을 비롯해 약 1천여 종의 동식물들이 살고 있어 자연경관을 관찰하기에도 좋으며, 생태 학습장으로서의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1998년 람사르협약 보존습지로 지정되기도 한 이 우포늪도 한 번 가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로 찾아가는 부곡온천 관광특구와 우포늪



주소 : 경상남도 창녕군 부곡면 거문리, 사창리, 부곡리 일원

홈페이지 : http://www.cng.go.kr/tour/bugok/00001049.web



주소 : 경상남도 창녕군 대합면 주매리

홈페이지 : http://www.cng.go.kr/tour/upo.web


* 경로 상 시간은 출발지가 서울 강남인 경우이며, 출발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희귀한 탄산온천, 제주도


제주도는 휴가철이 아니더라도 사계절 내내 관광객이 많은 곳입니다. 겨울에는 볼 게 뭐가 있을까 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제주도에 가야 할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탄산온천 때문이죠. 제주도 산방산에 있는 탄산온천은 제주도 최초의 대중온천이자 국내에서도 희귀한 탄산온천입니다.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2004년 5월 사계온천원보호지구로 지정되어 2005년 3월 ‘구명수’라는 온천탕과 ‘상고지’라는 대중음식점이 개장했습니다. 예로부터 탄산온천은 심장천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는 탄산가스가 피부로부터 흡수되면서 모세혈관을 자극하여 혈관을 확장시켜 혈행을 좋게하여 심장의 부담을 줄여주기 때문입니다.


용머리해안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산방산과 가까운 곳에는 천연기념물 제526호인 용머리해안이 있습니다. 제주도에 오면 꼭 가봐야 하는 필수 코스 중 하나죠. 해안 절벽을 수천만 년 동안 파도가 때려 만들어 놓은 절경이 펼쳐진 곳입니다. 작은 방처럼 움푹 들어간 굴방이나 드넓은 암벽의 침식지대가 펼쳐져 장관을 이룹니다. 워낙 경치가 좋아 CF나 드라마, 영화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산책코스로도 좋고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도 하기 좋은 곳이니 온천 여행 가셨다가 용머리해안은 꼭 한 번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로 찾아가는 제주도 탄산온천과 용머리해안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북로41번길 192

이용시간 : 6시 ~ 24시 (실내온천) / 11시 ~ 23시 (노천탕)

이용요금 : 성인 1,2000원 / 청소년 9,000원 / 소인 6,000원 / 유아 4,000원 (입장료)

홈페이지 : http://tansanhot.com/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산방로 218-10

이용시간 : 기후에 따라 다름


* 경로 상 시간은 출발지가 서울 강남인 경우이며, 출발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겨울에 찾아가는 온천은 그야 말로 몸에 쌓인 피로를 풀고 추위를 이기기에 딱 좋습니다. 춥다고 실내에만 계시지 말고 온천으로 추위도 이기고 주변 지역 여행도 하면서 겨울 잘 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여러분의 겨울철 여행을 응원하는 현대엠엔소프트 공식블로그였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현대엠엔소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아롱 2016.11.24 09: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하...온천...진짜 좋아하는데ㅠㅠㅠㅠ 사우나라도 가야겠어요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