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공식 기업 블로그 :: 자동차 유리의 김서림과 습기를 제거 하는 좋은 방법은?!!

 

 

 

 

 

자동차 유리의 김서림과 습기를 제거 하는 좋은 방법은?!!

 

날씨가 많이 춥거나 또는 많이 더운 날. 자동차에 탄 우리는 히터 또는 에어컨을 틀다 보면 바깥과 차내 기온 차이로 인해 창문에 김이 서리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랫동안 운전을 하신 분들이라면 이정도 쯤이야 하겠지만 자동차 면허시험에서 이런 것을 알려주지는 않기 때문에 생각 보다 많은 분들이 창문에 김이 서리게 되면 당황 하시는 경우가 있더군요.

 

실제로 창문에 김이 서리자, 수건으로 자신의 앞의 유리만 동그랗게 닦아서 운전을 하는 모습도 본 적이 있습니다 ^^;

 

보통 여름에는 바깥 기온이 실내 기온 보다 더 높기 때문에 바깥 쪽에 습기가 차 김이 서리고 겨울에는 바깥 기온이 실내 기온 보다 더 낮기 때문에 안 쪽에 습기가 생긴답니다. 바로 이때 김서림과 습기를 제거하는 데에는 어떤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1. 성애제거버튼을 이용하자.

 

자동차를 보면 위와 같은 버튼을 발견하실 수 있을 거에요. 성애제거버튼으로 불리는 것이죠.

성애제거버튼을 누르면 전면 유리창 하단에 위치한 환기구에서 차가운 공기가 나와 자동차 내부와 외부의 온도 차이를 줄여주어 유리에 서린 김과 습기를 제거할 수 있는 것이죠.

물론 이는 바깥 온도가 실내 보다 더 낮을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2. 에어컨 방향을 조절하자.

 

그럼 여름과 같이 바깥 온도가 더 높을 때는 어떻게 할까요? 보통 여름에 김이 서리는 경우는 에어컨의 사용으로 온도 차가 나기 때문입니다. 이 때는 에어컨 바람 방향만 전면 유리로 가지 않도록 조절만 해주시면 간단히 해결되지요^^

 

 

 

3. 김서림, 습기 제거 상품을 이용하자.

 

최근에는 스프레이 형식으로 김서리, 습기 제거 상품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대형마트나 주변 정비소에서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죠. 사용법도 간단합니다. 일반 분무기 사용하듯이 창문에 뿌리고 마른 수건이나 헝겊으로 닦아주면 끝이죠^^

 

물론! 무한정 효과가 지속 되지는 않습니다.

김서림이 심할 거 같은 날에는 출발 전에 하고 가면 될 듯 합니다^^

(최근에는 한 번 사용하면 일주일 정도는 지속된다고 하네요ㅎㅎ)

 

 

최근 운전면허 시험이 간소화 되면서 운전면허를 쉽게 취득하는 경향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제대로 자동차와 운전방법에 미숙한 채로 도로로 나오는 경우가 많지요.

 

갑자기 운전 중에 자동차 유리에 김이 서리게 되면 제거 방법을 모르는 초보 운전자들에게는 아찔한 상황이 될 듯 하네요^^

이 정도는 자동차를 운전하는 사람이라면 기본으로 알고 있어야 하는 팁이니 꼭 숙지하자고요^^ㅎㅎ

 

Posted by 현대엠엔소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