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의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가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습니다! 기존 가입자 기반 없이 입소문만으로 거둔 성적이라 더욱 의미가 큰데요. 놀라운 것은 정식 서비스 후 단 2년여 만에 달성한 기록이라는 점입니다. 이는 자동차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으로서 운전자 눈높이에 맞는 내비게이션 핵심 역량에 집중한 결과입니다.


출시와 동시에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낸 ‘맵피’


‘맵피’의 인기는 정신 서비스 시작부터 이미 예견된 것이었습니다. ‘맵피’는 정식 서비스 1주일 만에 스마트폰 관련 국내 최대 파워유저 IT커뮤니티인 뽐뿌(PPOMPPU)’ 회원 대상 ‘스마트폰 무료 내비게이션 앱 9종’에 대한 선호도 조사결과 2위를 차지한 바 있습니다. 


또한, 지난해 1월에는 내비게이션 파워유저 커뮤니티인 ‘네비인사이드’ 회원 대상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8종 선호도 조사에서 1위로 등극했습니다. ‘맵피’가 정식 서비스 이후 수많은 휴대폰 사용자 기반으로 아성을 지켜온 기존 대형 이동통신사의 내비게이션 등을 제치고 단기간 내 선호도 1위로 올라선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고객 취향에 맞춘 정확하고 빠른 경로 안내가 인기 비결


이처럼 ‘맵피’가 인기를 끌고 있는 요인으로는 실시간 빠른 경로, 실시간 편한 경로, 무료 경로, 고속도로 우선 경로, 최단 경로, 자동차 전용 제외 경로 등 6가지 경로 선택과 같은 사용자 취향에 맞춰 가장 빠르고 정확한 길 안내를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지상파 방송사에서 실시한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7종 비교실험 결과 ‘맵피’는 가장 빠르고 정확한 길 안내로 최상위권 성능을 입증한 바 있죠.



‘맵피’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전송받아 매우 편리합니다. 기존 스마트폰용 내비게이션 서비스가 애플리케이션 설치 후에도 고용량의 지도 및 교통정보 데이터를 별도로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 방식인 반면, 클라우드 서비스 방식의 ‘맵피’는 내비게이션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실시간으로 자동 전송받아 실행할 수 있어 간편합니다. 사용자는 최초 다운로드 시점부터 설치 및 실행까지 30초 안에 실제 이용 가능합니다.



또한, ‘맵피’는 차량용 내비게이션에서 강점을 보였던 사실감 넘치는 리얼 3D 지도를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에서도 최고 수준으로 구현한 점도 중요 포인트로 어필하고 있습니다. 지도 화면상에서 생생한 도로 디테일과 함께 랜드마크 등 주요 건물은 실제 외형과 흡사한 3D 입체 이미지를 적용해 리얼하고 시인성 높은 지도 화면을 제공합니다.

 

특히 ‘맵피’는 국내 최대 포털 네이버와의 제휴를 통해 통합검색 화면에서 네이버의 검색 결과를 함께 확인할 수 있으며, 경로 탐색 시와 목적지 도착 시 네이버 지도에서 제공되던 고화질의 거리뷰 기능도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맵피'는 “어디쯤 왔니?”라는 질문에 대해 가족이나 친구 등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목적지나 내 위치에 대한 설명 필요 없이 '맵피' 지도 하단의 '위치 공유' 버튼만 누르면 문자 메시지나 SNS 메시지를 통해 현재 위치를 간편하게 알려 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맵피'를 통한 위치공유 기능은 각각 사용자가 이용하는 카카오톡, 페이스북, 라인 등 SNS는 물론 이메일, 문자, 카페, 블로그 등 다양한 수단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앱, 그리고 스마트 기기와의 연동이 강점


이 밖에도, ‘맵피’는 파크히어(PARK HERE) 주차장 서비스를 앱 투 앱(App to App) 형태로 연동해 목적지 부근의 주차장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주차 예약도 가능합니다. 무료 음악 앱 '비트'를 서비스하는 비트패킹컴퍼니와 제휴해 '맵피'에서 무료 음악 감상 서비스도 가능하죠.

 


‘맵피’의 진화는 차세대 웨어러블(wearable)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시대를 이끌고 있습니다. 지난 2014년 6월 ‘맵피’와 구글 글래스를 연동한 웨어러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개발에 성공한 데 이어 12월에는 ‘맵피’와 LG워치를 연동한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지난해 7월에는 ‘맵피’에 애플워치를 연동한 내비게이션 서비스도 선보였을 정도로 다양한 웨어러블 기기, 스마트 기기와 연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해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맵피’


올해 들어, 맵피는 각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길 안내 등을 제공하기 위한 개인화 서비스 기반을 구축했습니다. 별도의 복잡한 가입 절차 없이 사용자의 SNS(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등) 계정으로 간편하게 로그인해 사용자 계정 등록 시 별명, 나의 운전 경력, 나의 운전 스타일, 차종, 연료, 자동차 표시, 하이패스 유무 등을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공식 커뮤니티인 ‘맵피 스타일러(http://cafe.daum.net/mappy-styler)’에는 현재 7,600여 명의 파워유저들이 활발하게 활동하는 등 사용자들의 참여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제품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현대엠엔소프트의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가 단기간에 이만큼의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여러분의 관심과 추천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그리고 현대엠엔소프트는 그런 관심과 사랑에 부합하도록 더욱 정확하고 편리한 내비게이션을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제 내일부터 추석 연휴가 시작됩니다. 오늘부터 고향으로 이동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와 함께 조금이라도 고향에 일찍 도착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에 부합하고자 불철주야 노력하는 현대엠엔소프트 블로그였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현대엠엔소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