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다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SW) ‘지니(GINI)’! 국민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지니가 올해 큰 변화를 맞이했죠.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지니 넥스트 V2(GINI NEXT V2)’로 거듭난 것인데요. 현대엠엔소프트가 올 6월 새롭게 선보인 ‘지니 넥스트 V2’는 시인성이 뛰어난 프리미엄급 3D 지도를 탑재했음에도 불구하고 메모리를 최적화 해 소프트웨어가 훨씬 가벼워져 극대화된 퍼포먼스를 자랑한답니다. 덕분에 보급형부터 고급형까지 다양한 내비게이션 단말기에 탑재가 가능하죠.

 

 

 

 

아이머큐리의 매립형 내비게이션 G-CLASS에도 ‘지니 넥스트 V2’가 탑재되어 많은 분들께 큰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내비게이션 전문 커뮤니티 매립인사이드(http://maeripinside.com)에 아이머큐리 G-CLASS 프라임에디션 엣지 리뷰가 게재되었습니다. 현대엠엔소프트 최신 내비게이션 맵 소프트웨어 ‘지니 넥스트 V2’와의 절묘한 만남으로 주목 받는 매립형 내비게이션 최신작 G-CLASS 프라임에디션 엣지를 여러분께 소개해 드립니다!

 

* 본 포스팅은 매립인사이드에 게재된 전문가 리뷰를 재구성한 것입니다.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 G-CLASS 프라임에디션 엣지 
 

 

 

아이머큐리 G-CLASS 프라임에디션 엣지에는 텔레칩스 8935 CPU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듀얼코어 CPU를 사용하면 내비게이션의 멀티태스킹 능력을 한 단계 더 높여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다양한 기능을 동시에 사용해야 하는 매립형 내비게이션 특성상 듀얼 코어 CPU는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줍니다. 특히 3D 맵의 정교함을 대폭 높이기 위해 그래픽적인 부분을 대폭 개선한 ‘지니 넥스트 3D 맵’과 최고의 궁합을 자랑한답니다.

 

 


엣지 있는 첨단 기능, TOLED HUD 탑재

 

 

 

G-CLASS 프라임에디션 엣지 모델에는 국내 최초로 4.1인치 TOLED HUD 제품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HUD는 Head Up Display의 약자로 내비게이션 주요 정보를 전면에 위치한 유리부를 통해 표시해 주는 기기를 뜻합니다. HUD의 가장 큰 매력은 전방 시야를 유지하면서 차량의 속도뿐만 아니라 다양한 차량 정보를 함께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국내 3사 통신사 완벽 지원, 미러링 내비게이션
 

 

 

아이머큐리 G-CLASS 프라임에디션 엣지는 미러링 솔루션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통신사에 관계 없이 그 어떤 통신사의 스마트폰도 완벽하게 미러링을 지원합니다. 또한 업계 최초로 PIP 미러링 기능을 적용해 한 화면에서 기존 맵과 스마트폰 맵을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PIP 기능은 한 개의 윈도우 화면에서 작은 화면을 하나 더 보여주는 방식을 말합니다. 간단히 말해 한 개의 화면에서 2개의 영상 신호를 받아 각자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죠.

 

 


새롭게 변신한 지니! ‘지니 넥스트 V2’로 거듭나다


아이머큐리 G-CLASS 프라임에디션 엣지에는 스피드와 화려함을 모두 겸비한 ‘지니 넥스트 V2’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프리미엄 매립형 내비게이션 단말기 G-CLASS 프라임에디션 엣지와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 ‘지니 넥스트 V2’! 전문가는 어떻게 평가했는지 매립인사이드의 리뷰를 하나씩 살펴 볼까요?

 

 

 

1. 이왕 보는 3D 화면 더 시원하게 보자!
 

 

 

기존 지니 넥스트 3D 맵에는 ‘스카이 버드뷰(Sky-Bird View)’ 기능이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 새가 하늘에서 본 듯한 느낌으로 지도를 표현해 주고자 한 기능이지만 기존 맵의 경우 상단에 보여주는 건물 대부분이 가려져 있어 명칭만큼의 이름값을 해내지 못했는데요. ‘지니 넥스트 V2’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맵 화면의 시야각을 조절, 실제 하늘에서 본 듯한 화면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덕분에 3D  화면이 좀 더 넓어 보이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2. 더 빨라진 부팅 및 경로탐색 속도


기존 지니 넥스트 맵에서 가장 맘에 들었던 점은 빠른 부팅 속도와 경로 재탐색 속도였습니다. 간단히 비교해 보면 기존 맵의 경우 부팅 속도가 약 6초대인 반면 V2 맵은 50% 정도 개선된 약 3초대면 맵의 메인 화면으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또 경로 탐색 역시 한층 더 개선되었습니다.

 

 

 

3. 길 안내를 위한 건물 속살 공개!
 

 

 

간혹 3D 맵을 사용하다 보면 건물이 많은 지역에 도착했을 때 경로 안내 라인이 건물에 가려 잘 안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뷰 각도를 조절하거나 그냥 2D 화면으로 사용하는 운전자들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만약 초행길에 이런 경우를 접한다면 그 불편함은 이루 말로 다할 수 없겠죠.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지니 넥스트 V2’ 버전에서는 주변 건물을 투명하게 처리해 경로선을 뚜렷하고 선명하게 볼 수 있어 목적지까지 편안하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4. 목적지 검색이 더 쉬워졌다
 

 

 

망각의 시대에 살고 있는 현대인들은 자주 사용하는 단어를 종종 잊어버리곤 하죠. 목적지를 찾아가기 위해 내비게이션에 검색어를 입력할 때도 건망증 때문에 깜박깜박 하곤 하는데요. ‘지니 넥스트 V2’는 이런 세세함까지 놓치지 않고 통합 검색 내에 ‘검색어 예시 표시 기능’을 넣어 좀 더 수월한 검색 환경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초행길에 위치한 주유소나 세차장 등의 시설을 검색할 경우 ‘주변’이란 단어를 넣으면 더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는 것을 검색창에서 미리 설명해 줍니다. 상황에 따라 매우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기능 중 하나죠!

 

 

 

 

매립인사이드는 ‘지니 넥스트 V2’에 대한 리뷰를 한 단어로 ‘우공이산(愚公移山)’이라 평했습니다. 우공이산(愚公移山), 우직하게 한 우물을 파는 사람이 큰 성과를 거둔다는 뜻이죠. 충분한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꾸준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시의성과 편의성을 높여 더욱 좋은 내비게이션 맵 소프트웨어로 거듭나고 있는 ‘지니 넥스트 V2’에 가장 잘 어울리는 사자성어가 아닌가 싶습니다. ^^



매립인사이드 리뷰 전문 보러가기 ▶ http://maeripinside.com/navireview/662823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현대엠엔소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따르릉 2015.12.03 09: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문가 리뷰 글 참 유용하네요! 내비게이션 업데이트할 때마다 늘 무거운 소프트웨어때문에 걱정이었는데 지니 넥스트 V2 덕분에 그 걱정을 조금 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