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공식 기업 블로그 :: 운전 중 내비게이션으로 인한 사고! 음성인식 내비게이션으로 해결하자♥

 

 


얼마전 뉴스기사를 읽던 중 눈에 띄던 기사가 있었는데요.

기사 제목은 '운전 중 내비게이션 조작…추돌사고 주범으로'이라는 기사였죠.

 

그 내용은 최근 일어난 경미한 접촉사고의 대부분이 운전 중 내비게이션 조작으로 인해 사고가 일어나며, 이는 30초 정도 내비게이션을 조작할 경우, 450M를 앞을 제대로 보지 않고 운전하는 셈이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최근 자동차 액세서리에 있어서 내비게이션이 이젠 필수 아이템이 되다 보니, 이런 일들이 발생하는거 같은데요.

 

기사에도 나와 있듯이 운전을 하다보면 주행을 하는 동시에 내비게이션을 누르시는 분들을 종종 볼 수 있죠.

내비게이션을 클릭하기 위해서 잠깐 차를 정지하고 하는 것이 번거롭고 귀찮다는 생각이 들어서 운전중 조작을 하는 일들이 발생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내비게이션을 보통 전원을 키게 되면 거의 모든 내비게이션은 안내에 앞서 아래 이미지와 같이 메시지가 뜬다는 사실!!

 

 

 

 

 

모든 조작은 반드시 정지시에만 이용이라는 글씨가 보이시죠?

매번 내비게이션의 전원을 올릴 때마다 보는 메시지인데, 무심결에 지나치다 보니 전방 주시를 하지 못해접촉사고가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

 

 사실 내비게이션을 클릭했다는 기록이 남지를 않다 보니, 운전자가 내비게이션으로 인한 사고가 아니다라고 하면 경찰도 블랙박스외엔 마땅한 증거가 없을 수 밖에 없는 노릇이죠.

 

 

그래도 다행히 경찰 측에서 이에 대해 '운전 중 내비게이션 조작에 관한 위험성'에 대해 캠페인을 벌인다고 하더군요.

그럼 캠페인 외에 다른 방안은 없을까요?

 

 

 

 

 

현대엠엔소프트의 지니맵에선 음성인식 내비게이션 지니3D VOICE를 만나 볼 수 있는데요.

음성인식 내비게이션이 운전 중 내비게이션 조작에 의한 사고 예방을 위한 좋은 방안이 될 것입니다.

 

클릭할 필요 없이 목소리 만으로 목적지까지 검색 및 안내가 가능하니! 딱 이라고 할 수 있죠ㅎㅎ

 

 

 

 

현대엠엔소프트의 지니3D VOCIE는  기존의 음성인식 내비게이션과 달리 터치 없이 말을 걸고 명령을 하면 된답니다.

 

기존의 것들은 일일이 검색화면까지는 터치로 클릭 한 후에 검색에서 목적지를 음성으로 말하는 것이 전부였죠.

 

 더구나 지니3D VOICE는 한 번에 인식 가능한 어휘가 무려 200만개로 모든 음성인식 내비게이션 가운데 가장 많은 어휘능력을 가져서 보다 정확하고 오류 없는 음성인식 환경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어렸을 적에 신세기 사이버포뮬라라는 애니메이션을 보면 나오는 아스라다라는 인공지능을 가진 로봇이

기억이 나는군요.

 

주인공 카자미 하야토가 몰던 아스라다라는 자동차에서 부착되어 길안내, 도로상태, 날씨, 앞뒤 차량 등등 모든 것을 알려주던 로봇이었죠^^

 

인공지능이다 보니 대화까지 가능하구요ㅎㅎ 만약 실생활에도 저 정도의 기능이 지닌 내비게이션이 나온다면 더욱 사고 예방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요.

 

일단!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안전운행! 자신의 운전 중 실수가 자신 뿐 아니라 다른 사람의 안전 또한 위협할 수 있다는 사실을 절대 절대!! 잊으시면 안됩니다~!

 

 

 

Posted by 현대엠엔소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