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공식 기업 블로그 :: 짙어 가는 늦가을의 풍경… 억새 명소, 갈대 명소 추천


2014년도 어느덧 늦가을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이 지나고 나서는 날씨가 부쩍 쌀쌀한 것이 겨울의 기운이 조금씩 다가오고 있는 것 같은데요. 차가워진 공기만큼이나 가을을 즐길 수 있는 날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요즘 느끼게 되죠. 


 



“나는 집에 틀어박혀 가을 햇살만큼 소중한 것을 낭비하는 일을 견딜 수 없다”

 

소설 <주홍글씨>의 작가 ‘너대니얼 호손(Nathaniel Hawthorne)’이 가을에 대해 이야기한 말입니다. 찬란한 가을 햇살과 눈부신 가을 풍경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강조한 것이죠. 너대니얼 호손이 예찬한 가을, 여러분을 지금 얼만큼 즐기고 계신가요? 혹시 이렇게 소중한 가을을 의미 없이 흘려 보내고 있진 않으신가요? 만약 그렇다면 오늘 현대엠엔소프트 블로그의 이야기를 주목해 주세요. 현대엠엔소프트의 내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 ‘맵피 위드 다음(mappy with Daum)’이 짙어 가는 늦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갈대 명소와 억새 명소를 소개해 드립니다.






  전북 익산 용안생태습지공원



(사진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http://korean.visitkorea.or.kr)

 

 

전라북도 익산시에 위치한 용안생태습지공원에는 금강을 따라 드넓은 억새밭이 펼쳐져 있습니다. 억새밭의 규모가 약 30만평에 달한다고 하니 정말 놀랍죠? 금빛으로 아름답게 빛나는 금강변을 따라 걸으면 억새의 향연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답니다. 특히 이번 주말인 11월 7일(금)부터 9일(일)까지는 '익산 용머리고을 금강억새축제'도 열려 다양한 체험 행사들이 마련된다고 하니 억새와 함께 용안생태습지공원에서 더 큰 즐거움을 느껴 보세요~!



주소: 전라북도 익산시 용안면 석동리 430

 






 전남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사진출처: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홈페이지, http://www.suncheonbay.go.kr)



순천만 자연생태공원은 우리나라에서 자취를 감춘 해안 하구의 자연 생태계가 원형에 가깝게 보존돼 있는 보기 드문 지역입니다. 순천만의 갈대 군락은 국내 최대 규모인 약 40만평에 달해 광대한 갈대 숲을 이루고 있죠. 이곳에서는 어떤 방향에든 카메라 앵글을 놓아도 그림 같은 풍경을 포착해낼 수 있답니다. 햇살의 기운에 따라 은빛, 잿빛, 금빛으로 채색되는 순천만 갈대 군락에서 가을의 정취를 한껏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주소: 전라남도 순천시 순천만길 513-25 (대대동)

 






 경기도 포천 명성산



(사진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http://korean.visitkorea.or.kr)



명성산의 이름에는 우리나라 역사 속 일화가 하나 숨겨져 있습니다. 고려 태조 왕건에게 패한 궁예가 온 산이 떠나가도록 크게 울었다고 해서 ‘명성(鳴聲)’산이라는 이름이 붙은 것이죠. 명성산 억새는 해발 923미터인 명성산 중턱 부근에 군락을 이루고 있기 때문에 억새를 보러 가실 경우에는 등산 복장을 갖추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명성산 억새 군락지로 향하는 코스는 4가지가 있는데요. 그중 제1코스인 상동주차장- 비선폭포- 등룡폭포-억새 군락지 코스가 가장 무난하게 갈 수 있는 코스랍니다.



명성산 억새 군락지 가는 길: 산정호수 상동주차장에 주차 후 등산로를 따라 산행

 






 충남 서천 신성리 갈대밭


영화 <공동경비구역 JSA>, <쌍화점>, 드라마 <추노>의 공통점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정답은 충남 서천에 위치한 ‘신성리 갈대밭’! 뛰어난 경관 덕분에 <공동경비구역 JSA>, <쌍화점> 등을 비롯해 각종 영화와 드라마의 촬영지로 사랑 받은 곳이죠. 전국 4대 갈대밭 중 하나이기도 한 이곳은,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어 가을 정취를 물씬~ 선사해줍니다. 




(사진출처: 서천군문화관광 페이지, http://tour.seocheon.go.kr)

 

 

 

신성리 갈대밭 근처에는 높은 갈대 속에 숨겨진 또 하나의 명소가 있답니다. 청와대 술이란 애칭을 가진 소곡주를 만드는 한산소곡주 공장이 그 주인공이죠. 신성리 갈대밭에서 동자북마을을 지나 한산소곡주 공장, 한산모시관을 거쳐 돌아오는 `술 익는 마을길(22㎞)` 트레킹 코스가 있으니 갈대를 따라 소곡주를 한 잔 즐기고 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단, 한산소곡주 공장에 들르시더라도 운전을 해야 하시는 분은 저얼대~ 술 드시면 안 돼요~!!



주소: 충청남도 서천군 한산면 신성리 125-1

 






지금까지 전국 팔도에서 억새 명소, 갈대 명소로 유명한 4곳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11월이 지나가기 전에 마지막 가을 정취를 느끼려면 서둘러야겠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뿐 아니라 iOS에서도 사용 가능한 스마트폰 기반 풀(Full) 클라우드 내비게이션 앱 ‘맵피 위드 다음’과 함께 늦가을 나들이를 즐겨 보세요~ ^^




Posted by 현대엠엔소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가을의 발견 2014.11.05 10: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억새 사진을 보니 가을여행 가고프네요

  2. 농심진라면 2014.11.05 10: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홋 우리나라에 이렇게 멋진 갈대밭들이 숨어있는지 몰랐네요 ㅎㅎ 더 추워지기전에 꼭 한번 가볼께요~

  3. 이석원 2014.11.13 15: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들과 더불어~ ^^
    상세한 안내까지 정말 감사합니다.
    가족 여행지로서도 정말 좋을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