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공식 기업 블로그 :: [현대엠엔소프트 주크박스 1탄] 가을 드라이브, 신나는 팝송과 함께하세요!


산천이 울긋불긋 물든 가을, 단풍 구경 많이 다니고 계신가요? 아직 가보지 못하셨다면 현대엠엔소프트 블로그에서 추천해 드린 가을 드라이브, 축제, 단풍 시기 등을 참고해 다녀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현대엠엔소프트에서 소개한 가을의 즐길거리 포스트 


 가을 단풍 드라이브 코스 추천! 

http://blog.hyundai-mnsoft.com/433


‐ 10월의 가을축제 10선! 억새축제와 불꽃축제, 대하축제를 따라서~ 

http://blog.hyundai-mnsoft.com/439


 2014 가을 단풍 놀이, 단풍 절정 시기는? 오색빛깔 단풍 여행을 떠나 보세요~

http://blog.hyundai-mnsoft.com/447




나들이를 떠날 때는 음악이 빠질 수가 없겠죠? 특히 드라이브를 즐길 때는 신나는 음악이 더욱 여흥을 돋궈주는데요. 오늘 현대엠엔소프트 블로그에서는 가을 드라이브에 어울리는 신나는 팝송 10곡을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

 





1. Best day of my life – 아메리칸 오써스(American authors)


아메리칸 오써스의 ‘Best of my life’는 현대자동차 광고 음악으로 사용된 곡이라 귀에 익숙하실 것 같아요. 이 밴드의 멤버 4명 모두 버클리 음대에서 만나 모두 학교를 그만두고 음악에 전념하고 있다고 합니다. 


얼터너티브와 포크락이 섞인 ‘Best of my life’는 시작부터 끝까지 기분 좋은 하루가 될 것 같은 느낌이 팍팍 드는 노래입니다. 가을 드라이브를 떠나는 오늘 하루가 여러분의 최고의 하루가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추천합니다~!






2. Happy – 패럴 윌리엄스(Pharrell Williams)


제목부터 행복이 넘치는 ‘Happy’는 미국의 뮤지션이자 패션 디자이너인 패럴 윌리엄스의 노래입니다. 만화영화 ‘슈퍼배드2’의 OST이기도 한 이 곡은 24시간 뮤직비디오 등 여러 이슈를 낳으며 많은 인기를 누린 곡이죠. 


패럴 윌리엄스는 어둡고 답답한 현대 사회에 밝고 경쾌한 축제 같은 분위기를 주기 위해 이 노래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의 말처럼 ‘Happy’를 들으면 노래의 흥겨움에 절로 어깨가 들썩거려지는데요. 그만큼 드라이브 가는 길이 더욱 즐거워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3. Treasure – 브루노 마스(Bruno Mars)


한국에도 많은 팬을 가지고 있는 브루노 마스의 ‘Treasure’는 1980년대 R&B 펑크 분위기를 살린 신나는 복고풍 노래입니다. 특히 뮤직비디오는 정말 70~80년대 자료화면에서나 볼 수 있는 느낌의 복고풍 영상으로 만들어져 특별한 재미를 자아내죠.


‘Treasure’는 자기 자신이 아름다운 줄 모르는 소녀에게 당신은 완벽하며 나의 보물이라 고백하는 내용인데요. 아름다운 가사를 브루노 마스 특유의 음색으로 전달하는 노래입니다. 이 노래를 당신의 보물(Treasure)인 분과 함께 드라이브하며 들으신다면 참 좋을 것 같네요.






4. Wagon wheel – 다리우스 러커(Darius Rucker)


컨트리 음악 가수 중에 흔하지 않은 흑인 가수인 다리우스 러커의 ‘Wagon wheel’은 원래 밥 딜런이 만들었으나 발표하지 못하고 데모(Demo) 버전으로 남은 곡이었다고 합니다. 이 곡이 세상에 빛을 본 것은 올드 크로우 메디신 쇼(Old crow medicine show)라는 밴드가 2004년 리메이크하면서였는데요. 이후 많은 가수들이 리메이크를 했고, 다리우스 러커도 그들 중 한 명입니다.


다른 리메이크 곡들과 달리 다리우스 러커의 ‘Wagon wheel’은 큰 인기를 얻어 빌보드 컨트리 차트 1위는 물론 싱글 차트에서도 15위까지 올랐었는데요. 노래 가사는 한 남자가 자신의 연인을 만나기 위해 길을 떠나는 내용으로 구성돼 여행을 떠날 때 기분 좋게 듣기 좋은 곡입니다. ^^






5. I want crazy – 헌터 헤이즈(Hunter Hayes)


젊은 컨트리 가수 헌터 헤이즈의 ‘I want crazy’는 사랑에 푹 빠진 남자의 감정이 잘 드러나는 노래입니다. 헌터 헤이즈의 매력적인 음색과 기타, 드럼의 하모니가 어우러져 신나는 느낌을 자아내는 사랑 노래죠. 어린 헌터 헤이즈와 어울리는 풋풋함과 젊음의 열정이 가사에서 묻어 나오는 ‘I want crazy’ 가을을 즐기며 한 번 들어보시죠~






6. Take a little ride – 제이슨 알딘(Jason Aldean)


컨트리 가수 제이슨 알딘의 ‘Take a little ride’, 제목부터 자동차를 타고 어딘가를 가는 느낌이 들지 않나요? 노래 가사도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자동차를 타고 짧은 여행을 하고 싶어하는 남자의 이야기입니다. 강한 드럼음으로 시작하는 이 노래는 끝날 때까지 터프한 남성미가 물씬 묻어나는 매력적인 노래입니다.






7. September – 어쓰, 윈드 앤 파이어(Earth, Wind & Fire)


9월은 한참 지났지만 어쓰, 윈드 앤 파이어의 ‘September’는 가을 드라이브 추천곡으로 지나갈 수 없는 노래죠. 모 스마트폰 광고의 배경음악으로도 사용돼 멜로디가 친숙하게 느껴지는 분도 계실 텐데요. 1978년에 발표된 이 곡은 절로 흥이 나고 신나는 노래의 매력을 물씬 발산해 빌보드차트 8위까지 오르는 등 큰 인기를 얻었고,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곡입니다. 가을 드라이브 가실 때 이 노래가 신나는 기분을 더욱 돋궈 드릴 거예요. 






8. Rather be – 클린 밴딧(Clean Bandit)


클린 밴딧은 아마 많은 분들이 처음 들어 보시는 밴드일 텐데요. 일렉트로닉과 클래식을 믹스한 특이한 음악스타일을 추구하는 4인조 영국 밴드입니다. ‘Rather be’는 장거리 연애를 하는 사랑 이야기를 초점에 두고 이야기하는 노래죠. 바이올린, 피아노, 일렉트로닉의 퓨전 사운드와 피처링으로 참여한 제스 글린의 매력 넘치는 목소리가 신나면서도 묘한 분위기를 만들어 냅니다. 






9. Get Lucky – 다프트 펑크(Daft Punk)


프랑스 출신 2인조 DJ 다프트 펑크의 ‘Get Lucky’는 2014년 그래미 어워즈(Grammy Awards)에서 올해의 레코드 상을 받으며 최고의 노래로 인정받은 곡입니다. 다프트 펑크는 항상 헬맷을 쓰고 나타나는 것으로도 유명하죠.


이 노래는 중의적 의미의 가사를 써 여러 의미로 해석이 가능하도록 해 더욱 재미있는 곡입니다. 다프트 펑크 특유의 신나는 리듬은 더욱 이 노래의 마력에 빠져들게 하죠. 정보를 하나 더 드리면 포스팅 맨 처음 소개해 드렸던 패럴 윌리엄스가 이 곡을 피처링했답니다. 왠지 패럴 윌리엄스가 피처링한 사실만으로도 노래에서 기분 좋은 느낌이 들 것 같지 않나요? 정말 그런 느낌이 드는지 직접 들어보시죠~!






10. Take me home, country road – 존 덴버(John Denver)


이미 잘 알고 계신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존 덴버(John Denver)는 미국을 대표하는 컨트리 음악 가수입니다. 1971년 발매한 ‘Take me home, country road’는 그의 대표곡 중 하나로 국내에서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어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일본 애니메이션 <귀를 기울이며>의 OST로도 사용돼 더욱 유명해졌죠. 


존 덴버의 서정적이고 목가적인 목소리와 고향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이 곡은 가을 나들이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들으면 딱 어울리는 노래입니다.







 Tip! 내비게이션에서 음악 듣는 방법


내비게이션에서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현대엠엔소프트가 내비게이션으로 음악을 듣는 팁을 알려 드릴게요. 내비게이션의 SD카드를 컴퓨터에 연결한 다음 SD카드 내에 Music 폴더를 만들고 mp3 음악파일을 넣은 후, 내비게이션에 SD카드를 다시 연결하면 내비게이션에서도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제품에는 USB포트가 별도로 장착돼 있어서 지도가 들어있는 SD카드 외 다른  USB에 음악을 담아 해당 USB를 내비게이션에 연결한 후 음악 감상을 하는 방법도 있답니다. 내비게이션이 틀어주는 음악 궁금하지 않나요? 그렇다면 지금 당장 고고~



Posted by 현대엠엔소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석원 2014.11.13 15: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노래들 정말 다 좋네요 ^^
    가을 뿐만아니라 깊어가는 겨울에도 잘 어울릴것 같은데요? ㅎㅎㅎ
    좋은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