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공식 기업 블로그 :: 가을 야구, 지금부터가 진짜 한국 야구다~ 2014 한국프로야구 포스트시즌을 즐겨 보자!


지난 3월 시작한 한국프로야구(KBO)의 정규시즌이 드디어 막을 내리고 가을 야구가 시작됐습니다. 야구의 진정한 재미는 바로 포스트시즌부터 느낄 수 있다는 사실, 야구팬 분들이라면 모두 알고 계실 텐데요. 현대엠엔소프트가 가을 야구를 더욱 야무지게 즐기는 방법을 공개합니다!






 포스트시즌 제도를 정확히 알아두세요 


포스트시즌(Postseason)은 단어 그대로 정규시즌이 끝난 다음 최종적인 우승 팀을 가리기 위해 벌이는 모든 경기를 말합니다. (반대되는 단어로 프리시즌(Preseason, 시범경기)이 있죠.)


한국프로야구 포스트시즌은 정규시즌 성적을 기준으로 1위부터 4위까지 진출하게 됩니다. 그리고 준플레이오프, 플레이오프, 한국시리즈 경기가 펼쳐지죠. 준플레이오프는 3위와 4위가 5전 3선승제로 맞붙고, 여기서 승리한 팀이 2위와 5전 3선승제의 플레이오프를 펼칩니다. 플레이오프에서 승리한 팀은 드디어 정규 시즌 1위와 대망의 한국시리즈를 펼치게 되는 방식이죠~! 


포스트시즌은 시리즈에서 패배하면 떨어지는 토너먼트 방식의 경기가 이어지기 때문에 높은 긴장감 속에 선수들의 멋진 플레이가 한 경기, 한 경기 연달아 펼쳐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단 한 순간도 경기에서 눈을 뗄 수가 없는 것이 묘미입니다. 



 올해 포스트시즌 진출팀은?


그럼 올해는 어떤 팀들이 포스트시즌에 진출했는지 알아볼까요? 


1위 – 삼성 라이온즈 


한국시리즈 7회 우승에 빛나는 삼성 라이온즈가 4년 연속 정규시즌 1위를 달성하며 한국시리즈에 직행했습니다.



2위 – 넥센 히어로즈  

박병호, 강정호, 서건창, 벤 헤켄 등 올해 정규시즌 MVP 후보들이 대거 포진한 넥센 히어로즈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포스트시즌에 진출해 창단 후 첫 우승을 노립니다!



3위 – NC 다이노스  

NC 다이노스가 창단 2년 만에 포스트시즌에 진출하며 신생팀의 매운 맛을 보여줬습니다.



4위 – LG 트윈스  

‘신바람 야구’의 대명사 LG 트윈스가 4위로 포스트시즌 막차 티켓을 받았습니다. 시즌 중반에는 꼴찌인 9위까지 내려갔지만, 선수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뭉쳐 기적적으로 4위로 올라왔죠. 이 기세를 몰아 우승을 노립니다!


 


  정규시즌과 달라지는 경기 운영 방식도 확인하세요.


준플레이오프부터 한국시리즈까지 매 경기가 우승에 큰 영향을 끼치는 만큼 팽팽한 긴장감 속에서 경기가 진행되는데요. 포스트시즌은 정규시즌과 경기 운영 방식이 조금 달라지니 이 부분도 알아 놓으시면 포스트시즌을 즐기는 데 더욱 좋답니다. 



연장전 변경


정규 시즌에서는 연장 12회말까지만 경기를 진행했지만, 포스트시즌은 15회말까지 늘어납니다. 동점상황에서 15회말이 종료되면 그 경기는 무승부로 처리돼요.



6심제 도입


정규시즌은 4명의 심판(주심, 1루심, 2루심, 3루심)이 경기를 운영했지만, 판정 하나하나가 모두 중요한 포스트시즌에는 더욱 정확한 판정을 기하고자 6명의 심판(주심, 1루심, 2루심, 3루심, 좌선심, 우선심)이 경기를 운영하게 됩니다. 



 야구경기 명당자리를 찾아서!


야구장을 즐겨 찾는 분들이라면 기본적으로 자신이 선호하는 자리가 있습니다. ‘명당자리’라고 불리는 좌석은 사실 누구와 경기장을 찾았는지, 어떤 시각으로 경기를 보는지 ‘관람목적’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지는데요. 구장에 따라 조금씩 다르기는 하지만 일반적인 팁을 알려 드릴게요.



 

(이미지 출처: 기아타이거스 홈페이지)



1, 3루 응원단석: 친구들과 열정을 다해 응원할 때


모이면 더 재미있게 볼 수 있는 것이 야구경기이다 보니 친구들과 함께 경기장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열정적인 경기 응원을 누구보다 좋아하는 분들을 위한 명당자리는 바로 응원단석입니다. 율동에 맞추어 흥겹게 춤추고 함성을 지르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가 싹~ 날아가는 좌석이죠! 혼자 오더라도 금세 옆 사람과 친구가 되어 어깨동무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는 좌석이니 혼자라도 걱정마세요~ ^^



테이블석: 가족과 함께 경기장을 찾았을 때


맛있는 음식을 가득 들고 경기를 보러 온 가족들에게 딱인 명당자리는 테이블석입니다. 자리의 편의성 때문에 응원단석만큼이나 빨리 매진이 되는 좌석인데요. 다른 좌석에 비해서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어 치킨과 맥주와 같은 음식을 즐기면서 여유롭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백네트(뒷그물) 좌석: 야구 자체에 집중하고, 경기 전체를 한눈에 관람하고 싶을 때 


백네트(뒷그물) 쪽의 좌석은 경기장 전체가 한 눈에 싹 들어와서 경기 자체에 집중하기 좋은 자리입니다. 사실 이 자리는 응원보다 야구 자체를 즐기는 마니아층이 많이 찾는 자리이기도 한데요. 선수들의 전술적 움직임 하나하나가 훤히 보이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포스트시즌에서 각 팀이 어떤 전략을 펼치는지 눈으로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백네트 좌석을 추천해 드립니다~!




 빼놓지 말자! 야구경기 관람 준비물


치킨과 맥주, 맛있는 음식


야구 관람에 빠질 수 없는 음식이라고 하면 이구동성으로 말하는 것이 바로 ‘치킨과 맥주’입니다. 경기장 근처에 가서 주문해 뜨끈뜨끈한 상태로 즐겨도 좋지만, 요즘엔 뼈 없는 닭강정이 인기인데요. 응원을 하면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뒷정리를 할 때도 깔끔해 좋습니다. 이 외에도 직접 준비해온 음식도 좋겠죠?

 

 



모자와 선글라스, 자외선 차단제


야구는 9회말까지 장시간 진행되는 게임입니다. 낮 시간의 경기는 그만큼 자외선에 많이 노출될 수밖에 없는데요. 기미와 주근깨 등 피부 트러블에 민감한 분들은 모자와 선글라스, 자외선 차단제가 필수품입니다. 






무릎담요와 겉옷


일교차가 큰 가을에 진행되는 저녁 경기는 쌀쌀한 날씨에 오랜 시간 야외에서 경기를 관람하기 때문에 감기에 걸리지 않게 무릎 담요와 겉옷을 꼭 챙겨 가세요!


야구장을 찾는 분들 중 자신이 응원하는 선수를 위한 플랜카드를 만들어 오는 분도 많고 응원하는 팀의 유니폼으로 한껏 멋을 낸 분들도 많은데요. 유니폼에 선수명을 마킹할 땐 FA(자유계약) 선수인지 한번 더 확인하는 것도 좋은 팁입니다.




 야구장 찾아가는 길~!


포스트시즌 경기 예매도 했고 이제 보러 가야 하는데 야구장 위치를 잘 모르시겠다고요? 그럼 현대엠엔소프트의 스마트폰 기반 풀(Full) 클라우드 내비게이션 앱 ‘맵피 위드 다음(mappy with Daum)’이 각 팀의 홈구장까지 친절하게 안내해 드릴게요. 퐐로퐐로 퐐로미~ 



 


 삼성 라이온즈 - 대구 시민운동장


 주소 : 대구광역시 북구 고성로35길 12-1

           (고성동 3가 6번지)


 


 넥센 히어로즈 - 서울 목동야구장


 주소 : 서울특별시 양천구 안양천로 939

           (목1동 914번지)

 


 NC 다이노스 - 마산야구장


 주소 :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삼호로 63

           (양덕동 477번지)

 


 LG 트윈스 - 서울 잠실야구장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25

           (잠실동 10번지)




 현대엠엔소프트와 함께하는 한국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지금까지 한국프로야구 포스트시즌에 대해 설명해 드렸는데요. 현대엠엔소프트도 올 프로야구 시즌 내내 중계 영상을 통해 다양하게 구현되는 가상광고를 시청자들에게 전하며 한국프로야구와 함께하고 있답니다. 열혈 야구 시청자 분들이라면 이미 2014 프로야구 시즌 동안 야구 중계 방송을 시청하시면서 현대엠엔소프트 가상광고를 보셨을 텐데요. 가상광고란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해 만든 가상 이미지를 스포츠 경기영상 안에 삽입하는 방식으로 브랜드와 제품을 홍보하는 새로운 광고 형태랍니다. 
 



가상 광고뿐만 아니라 현대엠엔소프트는 ‘프로야구 체인지업 퀴즈’도 정규시즌부터 한국시리즈까지 꾸준히 진행하고 있답니다. ‘프로야구 체인지업 퀴즈’는 프로야구 중계 도중 출제되는 퀴즈의 정답을 맞춰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현대엠엔소프트 블랙박스부터 야구모자 등 푸짐한 경품을 선물해 드리는 깜짝 퀴즈인데요. 언제 어떤 문제가 출제될지 모르니 한국시리즈까지 집중해서 시청해 주세요~ ^^

 



올 시즌 최후에 웃는 한국프로야구 팀은 과연 어느 팀일까요?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는 말처럼 한국시리즈가 끝날 때까지 모두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한국프로야구를 응원해 보자구요! 현대엠엔소프트가 알려준 깨알 같은 야구 팁을 참고하셔서 자신이 좋아하시는 팀을 힘차게 응원하며 가을 야구를 재미있게 즐겨보세요!



* 본문 내 프로야구 구단 로고 이미지 출처

삼성 라이온즈 홈페이지: http://www.samsunglions.com
넥센 히어로즈 홈페이지: http://www.heroes-baseball.co.kr
NC 다이노스 홈페이지: http://www.ncdinos.com
- LG 트윈스 홈페이지: http://www.lgtwins.com



Posted by 현대엠엔소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조선통신사 2014.10.28 10: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추워서 가을야구보다 겨울야구인듯 ㅋㅋㅋ 중계보면서 내비 자주봤는데 현대엠엔인지는 몰랐네요. 기발한 광고 같아요

    • 현대엠엔소프트 2014.10.28 13: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날씨가 갑자기 쌀쌀해지면서 겨울이 성큼 다가온 것 같아요. 겨울야구인 듯한 가을야구(?) 재미있게 즐겨보세요~ 현대엠엔소프트 가상광고도 관심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