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공식 기업 블로그 :: 고퀄리티 자동차 게임 추천 4


어렸을 때, 오락실에서 자동차 운전석 모형에 앉아 마치 카레이서가 된 것 마냥 운전도 하지 못하면서 레이싱 게임을 즐기셨던 분들 많으시죠? 이제는 오락실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컴퓨터로, 핸드폰으로 다양한 자동차 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요. 어떤 게임이 있는 지 궁금하신 분들, 어떤 게임을 할까 고민하고 계신 분들은 같이 알아보러 가시죠!

 

1. 드라이브클럽(Drive Club)


출처: https://www.playstation.com/en-us/games/driveclub-ps4/


마치 F1드라이버가 된 것 같은 착각을 불러 일으키는 드라이브클럽은 PS4(Play Station 4)용 비디오 게임입니다. 영국의 비디오게임 개발회사 에볼루션 스튜디오에 의해 201410월 출시되었죠. 혼자 혹은 12명까지도 멀티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게임 플레이어는 세계 곳곳에서 레이싱 경주를 하게 되는데요. 다른 플레이어들과 대결을 하면서본인이 속한 레이싱클럽의 명성을 높이고 레벨을 올리며 더 좋은 아이템들을 얻게 되죠.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차와 클럽, 드라이버까지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답니다. 6명이 모여 하나의 클럽을 이루게 되는데요. 복수의 클럽에 가입할 수는 없어 신중하게 선택하셔야 합니다. 가입과 탈퇴는 자유롭지만 클럽활동으로 받은 보상은 이어받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해당 클럽에 재가입하면 복구된다고 합니다.


유튜브 영상: PlayStation


노르웨이와 캐나, 인도, 스코틀랜드 등을 배경으로 세계 각지를 돌아다니며 이벤트에 참가하여 목표를 달성하는 투어모드, 시간을 재는 경기인 타임 트라이얼, 드리프트와 챔피언십 토너먼트 등의 모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레이스를 하면서 먼지에 흙과 먼지가 쌓이는 세세한 부분까지도 신경 쓴 흔적이 보이는 드라이브클럽은 트랙에 따라 밤낮과 기상의 변화로 더욱 생생하고 짜릿한 레이싱 게임을 즐길 수 있죠.

 

드라이브클럽은 20157, 판매량을 2백만을 돌파하여 플레이스테이션 4 비디오 게임 중 베스트셀러 중 하나로 꼽힌 바 있는데요. 201610월에는 VR버전도 탄생했죠. VR로 즐기는 드라이브클럽은 얼마나 심장이 쿵쿵 뛰는 긴장감을 안겨줄지 궁금하네요.

 

레이싱 게임을 즐기다보니 세계 최고의 자동차 경주대회 F1은 실제로 어떤 대회일지, F1 드라이버들은 어떤 존재일지 궁금해지셨다고요? 그렇다면 여기(http://hyundai-mnsoft.tistory.com/1431)에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고 가세요~

 

2.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Euro Truck Simulator2, ETS2)


출처: http://blog.scssoft.com/2018/11/towns-and-cities.html


운전을 하다 보면 옆으로 거대한 모습을 드러내며 지나가는 화물차가 지나갈 때가 있는데요. 사실 승용차 입장에서는 무서울 때가 있죠. 살면서 화물차 운전해 볼 일이 과연 몇 번이나 있을까요? 화물차 한 번 몰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가져 보셨던 분들께 유로트럭 게임을 추천해드릴까 합니다!

 

이 게임을 아주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이름에서도 유추할 수 있듯 플레이어가 화물차 중 하나를 골라 60개가 넘는 유럽의 도시들을 돌아다니며 트럭으로 물건을 운송하는 게임인데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는 2008년 처음 출시되었고, 그 시리즈로 22012년에 나오게 되었습니다. 게임이 진행될수록 플레이어는 차량이나 차고를 더 산다거나, 사업을 시작하여 다른 운전수를 고용하고 회사의 이윤을 늘리는 등의 경영까지도 도맡게 되죠.

 

그렇기 때문에 배송중인 화물에 이상이 생겨 문제를 해결 한다던가, 차량이 고장 났을 때 수리하는 것 역시 전부 플레이어의 몫이랍니다. 누가 먼저 빠르게 달리나를 따지는 레이싱 게임과는 조금 다르게 교통법규까지도 철저히 지켜주셔야겠죠?

 

에이, 이게 무슨 재미가 있겠어하시는 분들, 자동차를 내가 원하는 대로 튜닝하고 사업을 확장하는 재미는 물론이고 유로트럭의 그래픽 퀄리티를 본다면 생각이 싹 바뀌실 거에요. 화물운반을 하면서 유럽여행 하는 기분, 게임 플랫폼 STEAM에 방문하여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출발하기 전에 잠깐 이탈리아로 먼저 떠나볼까요? 아래 영상을 확인해주세요.


유튜브 영상: SCS Software 


                            

유로트럭에 등장하는 트럭들은 볼보, 르노 등의 트럭 제조사에서 정식 라이선스를 받아 실제 차량 모델의 이름을 사용하여 더욱 현실감이 넘칩니다. 유로트럭 시뮬레이터의 온라인 커뮤니티 World of Trucks(https://worldoftrucks.com/en/)에서는 다른 유저들의 개성 있는 트럭을 엿볼 수 있고요. 컴퓨터 게임이지만 조금 더 재미있고 현실감 있게 게임을 하기 위해서 자동차와 똑같이 핸들과 기어스틱 등을 구입하여 플레이 할 수도 있답니다!

 

3. 주차의 달인


출처: https://itunes.apple.com/kr/app/주차의-달인-4/id1021117809?mt=8


운전면허를 따고 운전을 하다 보면 차선도 휙휙 부드럽게 바꾸고 주차도 앞뒤 간격 볼 것 없이 완벽하게 쏙 들어가는 베스트 드라이버를 꿈꾸게 되죠. 그러나 실상은 차를 뺐다 넣었다 주차만 하다가 진땀 빼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운전 초보자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것 중 하나, 주차! 어디서나 모바일로 쉽게 주차 연습을 할 수 있는 게임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름하여 주차의 달인입니다.


초반엔 , 나 주차에 재능이 있는 것 같은데? 이 신들린 핸들링~” 하셨다가는 스테이지가 높아질수록 난감한 상황을 자주 마주하게 될 텐데요. 이미 베테랑이신 분들도 초반에 운전을 배우던 때가 생각날 것 같습니다. 후방주차, 평행주차는 물론이고 장애물이 있는 다양한 스테이지가 실제 상황을 방불케 한답니다.


차가 빽빽이 들어선 주차장에서 액셀과 브레이크, 그리고 핸들의 미세한 방향조절의 미학이 비로소 완벽한 주차를 가능케 하는데요. , 그럼 운전석에 앉았다고 생각하시고, 백미러 잘 확인하셨죠? 천천히 페달 밟아주세요~ 각 스테이지마다 주차해야 하는 스팟이 정해져 있어, 그 위치까지 조심스레 움직여야 하는데요. 주차 선을 넘어서거나 벽 또는 다른 차를 들이받으면 미션에 실패하며 돈을 잃게 됩니다. 주차 실력과는 덤으로 스테이지 클리어하며 얻게 되는 캐시로 자동차 튜닝도 하고 더 좋은 차도 살 수 있답니다.

유튜브 영상: 돼지저금통


자 그럼 이제 핸드폰 게임으로 많이 연습해 보셨다면 실제로 적용해보러 갈까요? 이론과 실제는 다르다지만, 이론도 모른 채로 실전으로 넘어갈 수는 없는 법 아니겠어요? 주차가 두려운 초보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들만 쏙쏙 모아두었습니다. 여기(http://hyundai-mnsoft.tistory.com/1461)에서 확인해주세요.

 

4.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 (Gran Turismo Sport)


출처: Gran-Turismo https://www.gran-turismo.com/us/vgt/hyundai/


먼 거리를 달릴 수 있는 고성능 차량을 뜻하는 이탈리아어 ‘Gran Turismo’에서 따온 레이싱 게임,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는 PS4(Play Station 4)용 비디오 게임입니다. 20년 전 PS1(Play Station 1)용으로 시작한 그란 투리스모 시리즈는 이제 대표적인 레이싱 게임으로 자리매김하여 201710PS4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보통 게임은 현실과 동떨어진 가상세계만의 장점을 극대화시키기 마련인데요. 그란 투리스모는 모든 것을 가장 현실과 비슷하게 구현하기 위해 힘써 리얼 드라이빙 시뮬레이터 장르를 개척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보통의 레이싱 게임은 자동차 운전을 할 줄 몰라도 페달과 브레이크만 밟을 줄 알면 충분히 즐길 수 있는데요. 그란 투리스모는 스핀이나 드리프트, 코스아웃 등의 실제 레이싱 기술을 알아야 진정으로 즐길 수 있는 게임이죠. 뿐만 아니라 차량마다 다른 고유의 배기음, 엔진음 등까지도 세심하게 신경 썼다고 합니다.


사실적인 레이싱 게임을 만들기 위해 그란 투리스모의 프로듀서인 야마우치 카즈노리는 실제로 레이서가 되어 대회에서 수상한 경험도 있으며, 직원들에게도 렌터카를 빌려 몰고 다니게 했다고 합니다. 심지어는 개발자들에게 레이서 자격증을 따오라고 강요했다고까지 하는데요. 이 게임에 대한 열정과 애정이 얼마나 강한지 엿볼 수 있는 대목이지요?


그란 투리스모는 현대자동차와 인연이 깊습니다. 그란 투리스모3의 한글판이 인기를 얻자 게임제작사 폴리포니에서는 서울을 배경으로 한 그란 투리스모 컨셉 2002 도쿄-서울을 발매하였고, 현대 자동차에 직접 방문하면서 게임 개발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섰다고 하는데요. 게임에 현대 자동차 차량을 추가하였고, 이로써 전 세계 그란 투리스모 유저들은 게임 속에서도 제네시스 쿠페, 투스카니 등의 모델을 만나볼 수 있게 되었죠. 또한 맥라렌, 부가티 등의 브랜드가 속해있는 그룹 1’ 레이싱 클래스에서는 현대자동차가 2015년 선보인 콘셉트카 ‘N 2025 비전 그란 투리스모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GRAN TURISMO TV 

 


오늘은 카레이싱부터 화물운송업 경영, 주차까지 자동차에 관련된 게임을 알아보았는데요. 이 외에도 여러분이 즐겨 하시는 자동차 게임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게임하면 친구와의 내기가 또 빠질 수 없을텐데요. 자동차 게임으로 스트레스 시원하게 푸시고, 도로 위에서는 언제나 안전운전, 양보운전 알고 계시죠? 이상 현대엠엔소프트였습니다.


Posted by 현대엠엔소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8.12.16 15: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