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공식 기업 블로그 :: 현대카드와 함께하는 독특한 문화 공간 4


문화마케팅에 앞장서는 기업으로 유명한 금융사, 바로 현대카드입니다. 현대카드에서는 고객들을 위해 디자인, 트래블, 뮤직, 쿠킹 총 4가지의 테마를 가진 각각의 문화공간을 운영중인데요. 이 곳을 방문하는 방문객만해도 연 평균 20만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특정 분야의 책을 총망라하여 그 소장 권수만 해도 총 5만여권에 달한다고 하니 이보다 트렌디하고 핫한 플레이스가 있을까요? 그럼 현대엠엔소프트와 조금 더 자세히 파헤쳐보시죠!

 

현대카드의 문화마케팅


2000년대 초반에 시작되어 지금까지 지속된 현대카드만의 문화마케팅은 공연, 공간, 물건, 그리고 CSR(Corporation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의 사회적 책임)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금융계와 문화마케팅, 사실 조금 낯선 조합으로 보일 수도 있죠. 그러나 현대카드는고객에게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기업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2007년 시작하여 이제 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진 현대카드 슈퍼콘서트는 매번 엄청난 라인업의 내한공연을 가능케 하고 있습니다. 또한 타사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현대카드만의 고유한 디자인을 담은 오브젝트 브랜딩을 선보이고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이 뿐만 아니라 제주도 가파도 프로젝트, 1913 송정역 시장 활성화 프로젝트 등의 사회공헌활동에도 현대카드는 빠지지 않습니다. 현대카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사실 고객이라기보다는 어찌 보면 이러한 현대카드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팬으로 볼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출처: 현대카드 LIBRARY http://library.hyundaicard.com/DL/main.hdc#


영감의 공간 현대카드 라이브러리는 자사 카드 회원만을 위해 오픈한 공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라이브러리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알아두어야 할 것들이 몇 가지 있죠. 이 곳은 카드 회원 본인 또는 본인과 함께 온 2인까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월 8회에 한정되어 있으며, 19세 이상만 가능하기 때문에 젊은 층의 직장인이 주 타깃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연령과 본인 확인을 위해 본인과 동반인의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하고요.


쾌적한 열람을 위해 동시 열람 인원을 제한하기도 합니다. 제한 명수는 라이브러리마다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디자인과 쿠킹 라이브러리는 50, 트래블과 뮤직 라이브러리는 30명입니다. ‘나는 오늘 꼭 이 곳을 가야만 한다!’하시는 분들은 대기하여 입장할 수 있으니 너무 큰 걱정 마세요.


또한 현대카드 라이브러리는 각 장소의 콘셉트에 맞게 프로그램이 운영 중인데요. 멘토 프로그램, 전시회, 토크콘서트 등을 열고 있으니 웹사이트에서 미리 확인하시고 관심 있는 프로그램을 발견하시면 서둘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디자인 라이브러리 (DESIGN LIBRARY)


출처: 현대카드 LIBRARY http://library.hyundaicard.com/DL/main.hdc#


몰입의 시간과 영감의 공간을 합친 이 곳은 현대카드의 디자인 라이브러리입니다. 디자인 라이브러리는 Photography, Industrial Design, Public Design 등을 포함한 14가지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있습니다.


2012년에 준비를 시작하여 2013년 문을 연 이곳은 네 개의 현대카드 라이브러리 중 가장 처음으로 탄생했습니다. 현대카드와 디자인은 뗄래야 뗄 수 없는 존재기에 아마도 가장 처음 선택한 콘텐츠가 아닐까 싶습니다. 왠지 고즈넉하고 여유로운 느낌을 주는 가회동에 위치한 디자인 라이브러리는 산책하다가 즐기기에 딱 좋은 곳일 것만 같은데요. 햇볕이 흠뻑 들어오는 구조로 지어진 디자인 라이브러리는 바쁜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아날로그적인 쉼터가 되어줍니다.


현대 디자인 라이브러리는 개관 6주년을 맞아 더욱 특별하고 지금보다 더 실험적인 공간으로의 변화를 위한 리뉴얼중입니다. 2018918일부터 1031일까지는 휴관을 한다고 하니 헛걸음 하시지 않도록 미리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맵피와 함께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 찾아가기!

디자인 라이브러리

주소: 서울시 종로구 북촌로 31-18

웹사이트: http://library.hyundaicard.com/DL/main.hdc

문의전화: 02-3700-2700 

 


2. 트래블 라이브러리 (TRAVEL LIBRARY)


출처: 대카드 LIBRARY http://library.hyundaicard.com/TL/highlightSpot.hdc


발견의 시간과 영감의 공간을 합친 이 곳은 현대카드의 트래블 라이브러리입니다. 트래블 라이브러리는 Adventure & Activities, Lifestyle & Landscape을 비롯하여 Africa, Europe, America와 같이 대륙으로 나뉜 것까지 총 10가지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공항에 가야지만 볼 수 있는 저 커다란 출발안내 전광판. 그러나 이 곳에 들어오자마자 현대카드 트래블 라이브러리 명성에 걸맞게 마치 여행을 떠나야 할 것만 같은 느낌을 줍니다.


여행에 갈증을 느끼고 있는 분, 여행의 로망이 있는 분,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 역시 방문하기에 최적화 된 공간이라고 볼 수 있죠. 이곳에서는 현대카드의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PRIVIA는 전문 여행 컨시어지를 통해 여행 상담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여행이라는 새로운 날갯짓을 통해 도약과 성장을 바라는 분들을 위해 여행을 계획하는 장소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당장 지금이라도 떠나고 싶게 만드는 여행용품도 팔고 있죠.


현재 트래블 멘토 프로그램은 20187월부터 매달 한 명의 멘토와 대화하는 시간을 갖는데요. 유럽축구, 캠핑, 아시아 미식여행과 같은 주제를 다룬 멘토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10월에는 베를린과 관련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오는 11월은 캐나다 사진여행, 12월에는 일본 료칸 여행 이야기가 기다리고 있지요.


맵피와 함께 현대카드 트래블 라이브러리 찾아가기!

트래블 라이브러리

주소: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5218

웹사이트: http://library.hyundaicard.com/TL/main.hdc

문의전화: 02-3485-5509 



3. 뮤직 라이브러리 (MUSIC LIBRARY)


출처: 현대카드 LIBRARY http://library.hyundaicard.com/ML/main.hdc


울림의 시간과 영감의 공간을 합친 이 곳은 현대카드의 뮤직 라이브러리입니다. 뮤직 라이브러리는 Jazz, Soul, Hip Hop등을 포함한 15가지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왠지 영화 속 여주인공의 비밀스런 단골 레코드가게 같은 느낌을 주는 것 같은데요. 지적인 충족은 물론이고 문화마케팅에서 빠질 수 없는 체험과 경험의 기회를 제공해주는 현대카드 라이브러리는 이 곳에서도 그 아이덴티티를 이어갑니다.


헤드셋을 끼고 음악에 빠져드는 그 감성적인 순간, 흘러나오는 노래를 향한 호기심과 반가움, 왜인지 나만 알고 싶은 보물 같은 노래. 다들 한번쯤은 느껴보셨을 테죠. 뮤직 라이브러리에서는 DJ가 엄선한 큐레이션이 재생되며, 신청곡 타임과 일일 DJ 프로그램을 통한 직접 참여도 가능합니다. DJ체험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설명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음악 없는 삶, 너무 삭막하지 않을까요? 뮤직 라이브러리는 여러분에게 아련한 추억의 장소가 되었다가도, 또 새로운 보물찾기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자격이 충분해 보입니다.


맵피와 함께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찾아가기!

뮤직 라이브러리

주소: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 246

웹사이트: http://library.hyundaicard.com/ML/main.hdc

문의전화: 02-331-6300

 


4. 쿠킹 라이브러리 (COOKING LIBRARY)


출처: 현대카드 LIBRARY http://library.hyundaicard.com/ML/main.hdc


채움의 시간과 영감의 공간을 합친 이 곳은 현대카드의 뮤직 라이브러리입니다. 이 곳은 현대카드 라이브러리 중에서는 가장 최근인 2017년에 문을 열었습니다. 쿠킹 라이브러리는 Ingredients, Techniques, Home Cooking 등을 포함한 11가지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여기가 주방인지, 식당인지, 라이브러리인지 도통 모르시겠다고요? 음식 냄새가 풍겨오는 라이브러리라. 고프지 않았던 배마저 고파질 것 같고, 배가 불러도 언젠가 들렀던 맛집 생각이 날 것만 같은데요.


음식얘기만큼 즐겁고 포만감 넘치며 사람을 행복하게 해주는 것이 또 있을까요? 어느 시점부터인지 먹방, 쿡방이 대한민국을 들썩이며 우리는 음식을 그냥 먹는 것에서 벗어나 예술이나 문화로 여기기 시작했습니다. 쿠킹 라이브러리에서는 레시피 책은 기본이고 세계적인 셰프들과 푸드라이터들의 저서가 한 곳에 모아져 있습니다. 요리에서 빠질 수 없는 갖가지 향신료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있답니다.


이 참에 요리를 새로운 취미로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셰프, 요리연구가, 푸드 스타일리스트와 같은 전문가분들과 함께하는 쿠킹클래스는 물론이고 책에서 영감을 얻은 새로운 레시피를 도전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셀프쿠킹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열리고 있으니 겁내지 마세요.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 확인과 예약을 하고 싶으시다면 웹사이트를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맵피와 함께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 찾아가기!

쿠킹 라이브러리

주소: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4646

웹사이트: http://library.hyundaicard.com/CL/main.hdc

문의전화: 02-513-2900

 

출처: 현대카드 LIBRARY http://library.hyundaicard.com/ML/main.hdc

 

현대카드의 라이브러리에는 원칙이 있습니다. 올바른 선택과 집중을 위해 정립한 큐레이팅의 7가지 원칙은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영감을 줄 수 있고(Inspiring), 문제의 답을 제시하고(Useful), 다양한 범위를 포괄해야(Wide-Ranging) 한다. 또 해당 분야에서 영향력을 지니고 있어야 하며(Influential), 그 한 권에 충실한 콘텐츠를 담고(Thorough) 있어야 한다. 더불어 심미적(Aesthetic)이고, 시대를 초월한(Timeless) 가치를 지닌 책이어야 한다.”


이번 주는 현대카드 라이브러리 산책 어떠신가요? 이상 현대엠엔소프트였습니다.


Posted by 현대엠엔소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