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공식 기업 블로그 :: 언젠가 한번은 타보고 싶은 드림카 6

무언가를 상상하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순간이 있죠. 언젠가 한 번쯤 타보고 싶은 자동차를 머릿속에 그려볼 때가 그렇습니다. 자동차 마니아든 아니든 저마다 다양한 이유로 선망해온 드림카가 있을 텐데요. 특유의 매력으로 많은 이들의 마음에 드림카로 자리 잡은 자동차를 모아봤습니다.


1. 황소 같은 힘과 스피드, ‘람보르기니 가야르도


출처 : 다음 자동차  http://bitly.kr/XIZs


최근 미국 시카고 트리뷴지에서 드림카 열 대를 소개했습니다. 그 선정 기준이 재미있습니다. 바로 자동차 정보 관련 사이트 ‘Cars.com’에서 자주 조회되었지만 판매는 거의 이루어지지 않은 모델을 모은 것입니다. 말 그대로 꿈에나 그려보는 자동차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 중 하나가 람보르기니 가야르도입니다. 람보르기니의 베스트셀러로 알려져 있으며 파생 모델 또한 많은 차종입니다. 가야르도(Gallardo)는 스페인어로 늠름한, 씩씩한의 의미라고 하는데요. 람보르기니의 타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유명 황소의 이름에서 따온 것이라고 합니다. 이름에 걸맞게 V10 4961cc 엔진이 내는 마력이 대단합니다. 2003년 초기 모델 기준으로 최고 출력 493마력, 최대 토크 52.0kg.m을 발휘,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데 단 4.1초가 소요됩니다.


독보적인 힘과 스피드에 람보르기니 수퍼카의 포스를 뿜어내는 화려한 외관까지 갖추었으니, 수퍼카에 대한 로망이 있다면 드림카로 삼기에 손색이 없을 듯 합니다.

 

2. 회장님의 자동차 마이바흐 62’


출처 : 다음 자동차 http://bitly.kr/tHAR


스포티한 람보르기니와는 분위기가 사뭇 다르죠? 메르세데스-벤츠의 마이바흐 62’입니다. 외관에서부터 회장님의 자동차라는 인상이 풍기는데요. 실제로 마이바흐는 브랜드가 만들어질 때부터 상류층을 공략했습니다. 롤스로이스, 벤틀리와 함께 세계 3대 명차로 꼽히며 전 세계 재력가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마이바흐 62’를 검색하면 연관 검색어에 이건희 자동차가 뜰 정도로 국내에서는 삼성 이건희 회장이 애용하는 차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이건희 회장은 소문난 자동차 컬렉터로 100대가 훌쩍 넘는 차량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그 중 마이바흐는 업무용으로 주로 많이 사용하였기 때문에 언론에 많이 드러난 것이고요.


마이바흐 62’의 최고 속도는 250km/h이며 최대 출력은 551마력입니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데 5.4초가 소요됩니다. 공차중량이 2,855kg인 차체의 무게를 생각해보면 뛰어난 가속성능을 보이는 것이죠. 또한 실내 공간이 매우 넓고 안락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처럼 특유의 고급스러움과 클래식한 스타일 덕에 재력가의 차량으로 애용되고 있나 봅니다.

 

3. 래퍼 도끼의 SWAG ‘롤스로이스 고스트


출처 : 다음 자동차 http://bitly.kr/Inz9


일반적인 사람들에게 수억을 호가하는 자동차는 다른 세상 이야기지만 이건희 회장처럼 드림카를 실제로 손에 넣어 꿈을 실현하는 사람들도 있는 것이죠. 자동차 마니아이자 컬렉터로 유명한 스타 역시 많습니다. 그 중 최근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호텔에서 생활하는 등 화려한 생활을 선보여 주목을 받았던 래퍼 도끼의 드림카는 과연 무엇일지 궁금해집니다.


도끼 역시 롤스로이스, 람보르기니, 벤틀리 등 많은 차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에게 특히 각별한 브랜드는 롤스로이스가 아닐까요? 롤스로이스의 ’, ‘고스트’, ‘팬텀을 모두 소유한 것을 보면 말이죠. 롤스로이스를 개인 소유로 3대나 구매한 건 도끼가 국내 유일하다고 합니다.


도끼의 롤스로이스 고스트는 일반 모델이 아닌 ‘V스펙 에디션이라는 점에서 더 눈에 띕니다. 국내에 4대만 판매되었으며 기존 고스트보다 강력한 6.6L V12기통 트윈터보 엔진을 장착하고 있어 601마력의 힘을 자랑하는 에디션인데요. 롤스로이스 코리아에서 도끼를 위해 번호판을 ‘1111’로 맞춰주어 특별함이 배가되었습니다.


도끼는 차량 구매 시 멋진 인증샷을 SNS에 게시하거나 본인의 뮤직비디오에 등장시키곤 하죠. 보는 것만으로도 대리 만족이 느껴지니 차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도끼의 SNS에 방문하여 그의 호화로운 자동차 컬렉션을 구경하시길 추천합니다.

 

4. 제이 레노의 격납고 컬렉션


출처 : nbc.com https://bit.ly/2BZLTqA


이번에는 해외 스타입니다. NBC ‘투나잇쇼 1992년부터 2014년까지 진행했던 코미디언 제이 레노도 자동차 수집광으로 익히 알려져 있습니다. 소유 대수가 너무 많아 로스앤젤레스 버뱅크 공항의 격납고 하나를 빌려서 차고로 사용하는 데서 컬렉션의 스케일이 느껴집니다. 참고로 그는 자동차 360여 대, 오토바이 70여 대를 보유 중이라고 합니다.


제이 레노 컬렉션의 놀라운 점은 규모보다 차량의 상태에 있습니다. 격납고 내 모든 차량이 바로 주행이 가능할 정도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으며, 모두 주에 등록되어있기 때문에 일반 도로에서도 주행이 가능한 건데요. 이를 위해 차고에 전문 정비사들을 두고 있다고 하네요.


그가 소유한 희귀 차량 중 하나를 꼽자면 배트 모빌 텀블러가 있습니다. 네 맞습니다. 크리스토퍼 놀란이 연출한 배트맨시리즈에 실제로 등장한 그 차량입니다. 영화 촬영 중 스턴트 액션을 위해 제작된 것을 제이 레노가 구입하게 되었군요. 세상의 모든 드림카를 수집할 기세입니다.


제이 레노는 주말에 그의 차고를 일반인 대상으로 개방하기도 하며 NBC에서 제이 레노의 차고(Jay leno’s garage)’라는 방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도 있으니 집에서 편히 그의 컬렉션을 구경해보세요!

 

5. 아메리칸 스포츠카의 아이콘, ‘포드 머스탱


출처 : 다음 자동차 http://bitly.kr/51TC


수퍼카가 모든 사람의 로망은 아닙니다. 실용적인 데다가 큰맘 먹는다면 소유할 가능성도 있는, 현실적인 드림카를 꿈꾸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실제로 미국의 자동차 부품 회사 ‘Gold Eagle’ 2,0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포드 머스탱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포드 머스탱의 출시가는 국내 기준 4,740~6,350만원입니다. 만만찮은 가격이지만, 기본 억대에서 시작하는 차들을 보다 보니 굉장히 합리적으로 느껴지는군요! 그래서 그런지 포드 머스탱은 ‘3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스포츠카이자 지난 50년 간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스포츠카라는 타이틀을 보유 중입니다. 시장조사기관 ‘HIS 마킷의 자동차 등록대수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해 세계 머스탱 등록 대수가 12 5809대라고 하니,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모델임이 틀림없네요.


원래 포드 머스탱은 1960년대 미국 청년층을 겨냥하여 만들어진 모델이었습니다. 제작 의도 그대로 당대 젊은이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그 인기가 식지 않고 이어져 오늘날에 이르게 된 것인데요. 때문에 포드 머스탱은 유럽의 스포츠카와는 비교되는, 자유로운 미국 청년 문화를 대표하는 정체성을 가집니다. 그야말로 아메리칸 아이콘인 것이죠. 머스탱과 함께라면 60년대 미국의 자유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것만 같습니다.

 

6. Fun to Drive! 현대자동차 벨로스터 N’


출처 : 다음 자동차 http://bitly.kr/8HCv


일상 속에서 운전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스포츠카를 찾는다면? 현대자동차 벨로스터 N’을 고려해보셔도 좋습니다. N 모델은 현대차가 선보이는 고성능차 라인업입니다. 벨로스터 N은 유럽에서 출시한 ‘i30 N’에 이어 두 번째로 개발되었습니다.


N운전의 재미(Fun to Drive)’라는 철학을 따르며 3대 고성능 DNA를 표방하는데요. ‘코너링 악동’, ‘일상 속 스포츠카그리고 레이스 트랙 주행능력이 그것입니다. 이를 확인해보려면 일단 스펙을 체크해야겠죠? 벨로스터 N은 최고출력 275마력, 최대토크 36.0kg·m’‘N 전용 고성능 가솔린 2.0 터보 엔진‘N 전용 6단 수동변속기의 장착으로 뛰어난 동력성능을 자랑합니다. ‘N 전용 고성능 브레이크탑재로 제동성능 역시 확보한 점도 주목할 만합니다.


그 외 차체강성 및 내구성, 주행안정성, 핸들링 응답성 등 고성능차가 갖추어야 할 요소는 물론 5(에코, 노멀, 스포츠, N, 커스텀)의 드라이빙 모드(N 그린 컨트롤 시스템)를 통해 다양한 주행감성 체험을 선사하는 등 N만의 차별화된 퍼포먼스를 구현했습니다.


여러 고성능 사양이 기본적으로 적용된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벨로스터 N2,965만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대로 책정되었습니다. 게다가 동호인들이 서킷에서 차량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서킷 데이나 구매 고객의 서킷 체험을 위한 오너스 데이등 마니아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중심 마케팅이 지속된다고 하네요. 벨로스터 N이 일상 속에서 친숙하게 마주칠 수 있는, 만인의 드림카가 될 날이 머지 않은 것 같습니다!


벨로스터 N,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시승해보세요!


출발지에 따라 경로 및 요금 등이 달라집니다. 


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로 217-6 

홈페이지: http://motorstudio.hyundai.com/goyang/ko/ln/main.do 

문의 전화: 1899-6611 

운영 시간: 상설전시 10:00-19:00 (매주 월요일 휴관) / 테마전시 09:00-20:00 / 테마시승 10:00-17:00 

상설전시 입장료: 성인 10,000, 청소년 7,000, 어린이(만 36개월 이상 초등학생 이하)﹒경로자(만 65세 이상) 5,000 

무료 입장 대상자: 국가유공자, 영﹒유아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은 알차고 재미있는 전시 외에도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느껴볼 수 있는 ‘테마시승(Drive Out)’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벨로스터 N을 비롯한 현대자동차의 신차들을 직접 시승할 수 있는 ‘신차 시승(All New Excitement)’이 그 중 하나인데요. 도심과 자동차 전용도로로 이루어진 코스를 주행하며 도로 특성에 따른 주행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만 21세 이상의 운전면허증(또는 국제운전면허증) 소지자 및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홈페이지 일반회원이라면 홈페이지 혹은 모바일 앱을 통해 간단하게 무료로 예약 가능합니다. 


30분 코스(19.8km)와 60분 코스(41.48km)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소요시간은 동의서 작성이나 도로상황의 문제로 다소 변경될 수 있는 점 유의하세요! 또한 신청자 요청 시 모터스튜디오의 자동차 전문가 ‘구루’가 대신 운전하는 옵션도 선택 가능하다고 합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의 프로그램 중 상설전시의 경우 유료 전시이며 시간대별로 관람 인원이 정해져 있으니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매력을 뽐내는 드림카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세상은 넓고 멋진 차는 많다는 것을 다시 느낍니다. 나만의 드림카 리스트를 꼽아 보시기를, 언젠가 그 중 한 대 정도는 실현되기를 바라겠습니다! 여기까지 현대엠엔소프트 블로그였습니다.


Posted by 현대엠엔소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