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공식 기업 블로그 :: 복잡한 일본 오사카 교통패스 한 눈에 이해하기


최근 일본 오사카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사카에는 오사카성, 유니버셜 스튜디오, 난바 등 볼거리가 풍부하고, ‘오사카에서는 먹다 망한다라는 속담이 있을 정도로 정말 맛있는 음식이 많죠. 이 모든 것을 즐기러 오사카를 여행할 계획이라면, 오사카 패스부터 알아보셔야 하는데요.


우리나라 지하철처럼 환승도 안 되고, 운임료도 비싸기 때문에 패스를 끊어서 다니는 게 더 이득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사카 패스를 검색해봤더니 오사카 패스부터 JR패스, JR미니패스, 한큐패스, 한신패스, 긴테츠패스... 종류는 또 왜 이렇게 많은지요. 한 번에 정리해주는 사람도 없고, 너무 복잡해서 헷갈리는 오사카 지하철 패스. 현대엠엔소프트가 깔끔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 오사카 관광지를 둘러보기 좋은 오사카 주유 패스



출처 : http://bitly.kr/UnJD


오사카 패스의 스테디셀러 주유패스. 이 패스만 있으면 오사카 시내 지하철 모두 무료! 유명한 유료 관광지도 모두 무료! 오사카 대표 명소 오사카성, 야경이 아름다운 우메다 공중정원과 햅파이브 관람차, 덴포잔 관람차, 기모노를 입어볼 수 있는 주택 박물관, 피로를 풀 수 있는 온천 나니와노유, 뱃놀이를 즐길 수 있는 크루즈 등 이 패스만 있으면 35곳 이상을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관광지들을 이동할 때 타는 지하철도 무료니 걱정 없이 편하게 다닐 수 있죠.


오사카성 출처 : https://www.japantimeline.jp/kr/0000000476


따라서 패스 기한 내에 무료 관광지를 최대한 많이 가야 이득인데요. 오사카 주유패스에 포함된 방문지 외 다른 여행지를 방문하려고 계획 중이라면 굳이 주유패스를 구입하는 것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오사카 주유 패스로 허용되는 일반 열차로 공항에서 시내(난바)까지 가면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므로, 빨리 가고 싶으시다면 별도로 라피트(공항에서 난바까지 이동하는 고속열차)를 구매해주세요.

 

Tip. 여행 일정에 맞춰 1일권, 2일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일권은 연속으로만 사용 가능합니다.  1일권 가격은 2,500, 2일권 가격은3,300엔입니다. 한국에서 미리 구입하면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JR라인(유니버셜 스튜디오)을 탄다면 JR 간사이 미니패스

 

 출처 : http://bitly.kr/DfUJ


3일동안 JR라인만 무료로 탈 수 있는 JR 간사이 미니패스입니다. JR 외에 다른 노선을 탄다면 별도로 돈을 내고, 표를 구입해야 합니다. JR라인을 타면 간사이 공항을 시작으로, 많은 분들이 가시는 유니버셜 스튜디오와 우메다(JR오사카역), 오사카 근교인 교토와 나라, 고베도 갈 수 있습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출처 : http://www.insight.co.kr/newsRead.php?ArtNo=69728



그 중 유니버셜 스튜디오를 갈 수 있는 것이 최대 장점이겠죠! 그리고 공항과 시내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로 라피트를 구매하지 않아도 간사이 공항에서 난바 시내까지 갈 수 있는 점도 장점입니다. 간사이 공항에서 JR선을 타고 난바로 갈 시 일반 열차보다는 빠르고, 라피트보다는 조금 느립니다.


나라를 갈 때도 긴테츠 라인 이용 시 난바에서 나라까지 1시간 30분이 넘게 걸리지만, JR이면 30분만에 갈 수 있습니다. 나라 중심가도 긴테츠 나라역보다 JR 나라역이 더 가깝습니다.

 

Tip. JR간사이 미니패스는 외국인 대상 패스라 일본 현지에서는 구매할 수 없고, 한국에서만 구매할 수 있으므로 한국에서 미리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가격은 3일에 3000, 오사카 주유패스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개찰구에서는 카드를 찍거나 패스를 넣는 것이 아니라, 역 직원에게 패스를 보여주면 역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3. 간사이 여러 지역을 여행하고 싶다면 간사이 쓰루패스



출처 : https://brunch.co.kr/@allstay/393


오사카, 교토, 나라만으로 아쉬웠다면 간사이 쓰루 패스를 알아보세요. 오사카, 교토, 나라뿐만 아니라 와카야마, 고베, 히메지, 고야산까지 모두 커버 가능합니다. 지하철뿐만 아니라 심지어 버스도 무제한 탑승이 가능하죠. 게다가 총 350여개의 관광 명소의 할인 혜택까지 제공합니다. 대박!


와카야마 출처 : https://www.japantimeline.jp/kr/wakayama


그래도 아직 놀라긴 이릅니다. 가장 놀라운 점은 유효기간 내 비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다른 패스들은 3일이면 3일 연속으로 사용해야 해서 스케쥴 조정이 필요하지만, 간사이 스루 패스는 월,,금으로 나눠서 사용해도 됩니다. 놀랍죠? 공항에서 오사카 시내로 가는 난카이 급행열차도 이용이 가능한데요. 모든 혜택을 다 갖춘 것 같은 패스지만, 세상에 공짜는 없죠. 그만큼 가격이 비싼 게 단점입니다.

 

Tip. 여행 일정에 맞춰 2일권, 3일권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2일치 4000, 3일치 5200엔입니다.

 

4. 교토(대나무숲), 고베를 간다면 한큐패스


출처 : http://bitly.kr/vQ3e


오사카, 교토, 고베 지역을 다니는 한큐 노선 무제한 탑승! 오사카, 교토, 고베를 다 포함하기 때문에 교토와 고베 두 곳을 가실 분들에게 좋은 패스입니다. 한큐라인은 열차 외관부터 인상적인데요. 은하철도 999에 나왔을 법한 갈색 열차로, 열차에 들어서면 마치 다른 세계로 들어온 듯 합니다. 다른 라인보다 한적하고, 가장 폭신한 쿠션을 가지고 있어 앉아 있으면 기분이 좋아지고는 하죠.


교토 아라시야마 출처 : http://bitly.kr/vQ3e


가격도 합리적인데요. 한큐 라인으로만 한정되는 만큼 간사이 쓰루 패스에 비해 1/4 저렴합니다. 그리고 오사카-교토 구간만 왕복해도 개별 티켓을 구매하는 것보다 저렴하죠. 특히 교토에서는 많은 분들이 아라시야마 라고 불리는 대나무 숲을 가시는데요. 한큐패스는 아라시야마역에 정차하기 때문에 한큐패스를 이용해 울창한 대나무 숲과 벚꽃 기차, 한국에는 없는 ‘% 아라비카 커피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Tip. 한큐패스는 1일권이 2일권이 있습니다. 1일권 800, 2일권 1400엔입니다.

 

5. 교토(청수사), 나라를 간다면 긴테츠 레일 패스



출처 : http://bitly.kr/GchV


교토를 내려다 보기 위해 청수사에 가거나 사슴이나 세계 문화 유산 보러 나라 가시는 분들 많으시죠. 오사카, 교토, 나라 세 곳을 다 가신다면 긴테츠 레일패스를 추천드립니다. 오사카-나라 구간을 왕복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긴테츠 레일 패스로 나라 시내 버스도 무료로 탑승할 수 있습니다.


이코마


무엇보다 긴테츠 레일패스만의 장점은 이코마 케이블카를 무료로 탈 수 있다는 것인데요.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이코마 케이블카를 타고 가면 세계 문화 유산인 호잔지 절도 볼 수 있고, 정상인 놀이공원에서 오사카와 나라 시내를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죠. 사실 이 이코마 케이블카에는 슬픈 역사가 있는데요. 일제 강점기 시절 일본으로 징용당한 한국인들 중 이 터널에서 작업을 하다가 돌아가신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따라서 터널을 지나갈 때는 슬픈 역사를 기리며 잠시 묵념을 해주세요.

 

Tip. 1일권 1,500, 2일권 2,500엔입니다. 참고로 긴테츠 라인이더라도 특급은 탑승할 수 없습니다. ‘특급은 모두 지정석으로 별도로 티켓을 구매해야 하니 특급을 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그 외에 급행, 일반은 모두 탑승할 수 있습니다.

Tip2. 현재 청수사는 보수 공사 중입니다. 은각사와 철학의 길은 교토역에서 버스를 타고 이동해주세요.


지금까지 오사카 교통 패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복잡해 보였던 오사카 교통 패스. 각자의 특성에 대해 조금은 이해하셨나요?각자의 여행 계획에 따라 본인에게 맞는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이상 여러분의 즐거운 여행을 기원하는 현대엠엔소프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현대엠엔소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