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공식 기업 블로그 :: 성남~이천 자동차 전용도로 구간 나들이 명소 4


경기도 성남시와 이천시를 잇는 국도 3호선 자동차 전용도로가 지난해 1231일에 개통됐습니다. 이 구간을 통과하려면 약 1시간 가량 소요됐는데, 이제는 30분 만에 통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총 사업비 1 5,735억 원을 투입해 건설된 만큼 수도권 동남부 지역의 상습적인 교통난 완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미지출처: https://bit.ly/2HX3jqz

 

새로운 자동차 전용도로가 생겼으니 주말을 이용해 서울 근교로 나가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은 현대엠엔소프트가 성남~이천 자동차 전용도로 개통을 기념하며 성남과 이천의 가 볼 만한 나들이 장소를 소개하겠습니다.


성남 가 볼 만한 곳은 어디?


경기도 성남시는 1973년 광주시에서 떨어져 나온 시로, 정부가 정책적으로 개발한 인공 도시입니다. 현재 성남시는 분당구 서현동과 정자동 일대를 문화산업진흥지구로 지정하여 게임 및 IPTV 산업 육정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밖에도 다양한 IT기업들이 성남에 위치하고 있어 IT산업의 중심이 되어가고 있는데요. 그 속에서 옛 역사의 흔적과 도시의 전통적인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미지출처: https://bit.ly/2jDRZ40



(1) 역사의 흔적을 따라 걷는 길, ‘남한산성 성곽길


남한산성은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면 산성리에 위치한 산성입니다. 이곳은 현재 관광지로 개발되어 남한산성 도립공원이 광주부터 하남, 성남에 걸쳐 있습니다. 남한산성은 1636(인조24) 병자호란 때, 강화도로의 피난을 실패한 인조가 강화도 대신 피신했던 곳입니다. 결국 청군에게 포위를 당한 인조는 남한산성에서 내려와 삼전도에 마련된 수항단에서 청태종에게 항복한 역사가 있습니다. 조선시대 치욕의 역사가 서려 있지만 지금의 남한산성은 자연과 어우러지며 아름다운 경관을 조성합니다. 남한산성 탐방길은 길이에 따라 5개 코스로 분류됩니다. 각 길에 따라 탐방 소요시간이 60분에서 200분까지 다양합니다. 선선한 바람과 함께 남한산성의 성곽길을 걸으면서 역사의 흔적을 되짚어 보기도 하고, 아름다운 자연으로 지친 마음을 치유해 보세요.


맵피(Mappy)와 함께 남한산성 도립공원찾아가기~!



맵피에 '남한산성'을 검색하면 가는 길을 빠르고 정확하게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출발지에 따라 거리 및 소요시간 등 정보가 달라집니다.


 



이미지출처: https://bit.ly/2wlTM75

 


(2) ‘4’‘9기억하세요. ‘모란시장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에 위치하며 성남모란시장은 모란장’, ‘모란민속장이라고도 불립니다. 모란시장은 수도권에서 거의 유일한 정기 시장 형태의 장입니다. 시장을 구경할 수 있는 날은 매월 4일과 9일이 들어가는 날이라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4, 9, 14, 19, 24, 29일에 열겠네요! 편의점과 대형마트에 익숙해져 버려 전통시장을 들를 일이 없는 요즘, 오랜만에 전통 시장에 들러 장터 곳곳을 둘러보며 특별한 추억을 쌓아보세요. 갖가지 먹거리부터 약재, 이불, 옷 등 당양한 물품들을 판매하고 있어 장터만 구경해도 하루가 금방 지나갈 것 같네요.



맵피(Mappy)와 함께 모란시장찾아가기~!



맵피에 '모란시장'을 검색하면 가는 길을 빠르고 정확하게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 출발지에 따라 거리 및 소요시간 등 정보가 달라집니다.


 

이천, 가 볼 만한 곳은 어디?


경기도 이천시는 쌀과 도자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특히 이천쌀은 임금님 밥상으로 올라갈 만큼 품질이 좋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이천 농민 88%가 지하수로 농사를 지을 만큼 물이 깨끗하고, 분지형 지형으로 일교차가 커 쌀이 자라기 좋은 기후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토질이 비옥하여 이 지역에서 난 쌀은 같은 품종을 심더라도 밥맛이 더 좋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천의 지형적 특징은 흙, 나무, 유약 등 도자기를 만들고 굽는데 필요한 재료들도 얻기 쉬운 요건이라고 합니다. 더불어 한양과도 거리가 가까워 운송 기간이 짧아서 한양으로 옮겨진 쌀과 도자들의 품질이 좋을 수 밖에 없었다고 하네요! 그럼 이제 이천에서 유명한 쌀 농업과 도자에 대해 체험할 수 있는 나들이 장소를 소개할게요.

 

이미지출처: https://bit.ly/2IJ8olM



(1) 이천농업테마공원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이천농업테마공원은 쌀, 산수유, 도자기 등 이천시에서 생산되는 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도시민들에게 휴식처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공원입니다. 이천농업테마공원은 이천쌀의 우수성과 미래 농업 방향을 제시하는 쌀문화관부터 농업 및 생테체험 등을 할 수 있는 체험형 경작지 산록의뜰’, 지역토속 건강음식을 제공하는 풍년마당’, 자연의 기운을 맞이하고 약재나 허브 등을 한 자리에서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웰빙체험공간 쉼골까지 다양한 전시, 체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테마공원 주변에는 체험농장, 체험마을 등이 많이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이천시의 문화를 배우고, 즐길 수 있습니다.



이천농업테마공원에서 열리는 ‘이천체험문화축제’!


이미지출처: https://bit.ly/2rHcvEz



이천체험문화축제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이천농업테마공원과 민주화운동기념공원에서 진행됩니다. 농산물을 이용한 농촌체험과 먹거리, 공예, 스포츠 등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가득합니다.

이번 축제에서는 인절미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버블체험 등 무료체험은 물론이며 다육심기, 고구마묵만들기, 삼색 유과 만들기, 천연염색, 도자기 만들기, 당나귀 타기 등 다채로운 유료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됩니다. 1년에 한 번 찾아오는 축제인 만큼 이번 기회는 꼭 놓치지 마세요!


 

맵피(Mappy)와 함께 이천농업테마공원찾아가기~!



맵피에 이천농업테마공원을 검색하면 가는 길을 빠르고 정확하게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 출발지에 따라 거리 및 소요시간 등 정보가 달라집니다.


 



흙이 예술이 되는 곳, ‘이천 도예촌(사기막골 도예촌)’


흔히 우리가 이천 도예촌이라고 알고 있는 곳의 실제 이름은 사기막골 도예촌입니다. 도예촌에서는 다양한 모양의 도자를 구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도자를 만드는 과정도 엿볼 수 있습니다. 또한, 직접 도자기를 만들어 보며 이색적인 체험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도자기를 만들 때는 정말 많은 시간과 정성이 들어갑니다. 그래서 그런지 사기막골 도예촌 속에서 여유와 느림의 미학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분주한 도시를 벗어나 조용한 곳에서 여유를 즐기고 싶다면 사기막골 도예촌으로 가보세요!


맵피(Mappy)와 함께 사기막골 도예촌찾아가기~!




맵피에 이천도예촌또는 사기막골도예촌을 검색하면 가는 길을 빠르고 정확하게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 출발지에 따라 거리 및 소요시간 등 정보가 달라집니다.

 


교통이 발달한 만큼 예전보다 더 쉽고 빠르게 다녀올 수 있는 곳들이 많아졌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곳 외에도 서울 근교에 가 볼 만한 곳이 정말 많으니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이곳저곳에서 재미있는 추억을 많이 쌓길 바랍니다! 그럼 여기까지 여러분들의 즐거운 나들이 길을 빠르고 안전하게 안내할 현대엠엔소프트 블로그였습니다.


Posted by 현대엠엔소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