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공식 기업 블로그 :: [자동차 스타트업 2편] 생활에 필요한 O2O


자동차 스타트업 1편 잘 보셨나요? 자동차 스타트업 1편에서는 공유 경제 시대의 카쉐어링 서비스들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클릭오늘, 자동차 스타트업 2편에서는 생활에 필요한 O2O 서비스들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IT 시장의 주요한 키워드인 O2OOnline to Offline 이라는 뜻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시장의 유기적 융합을 꾀한 서비스를 이야기합니다. 다시 말해, ICT 기술을 기반으로 온라인에서 구매하면 오프라인에서 서비스를 받는 형태로,  배달의 민족’, ‘여기 어때’, ‘다방이 대표적인 O2O 서비스에 속하죠.


그렇다면 이 서비스들은 왜 인기가 많을까요? 바로 편리성과 유용함 때문입니다. O2O 서비스들은 일일이 검색해서 전화하거나 찾아가지 않아도, 모바일에서 한 번에 비교하고, 바로 결제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사람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IT 시장을 이끌어가는 중요한 동력이 되고 있죠.


그러던 O2O가 점점 진화하고 있습니다. 기존 O2O 서비스들은 이전에 존재하던 서비스를 온라인에서 편하게 구입하는 형태였다면, 현재 O2O는 기존에 존재하지 않던 서비스를 새롭게 창조하여 사람과 사람, 주차장과 사람, 혹은 기계와 사람을 연결해주는 방식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 서비스들을 한 번 이용해보면 서비스들의 유용성에 감탄할 수 밖에 없는데요. 있어줘서 고마운 O2O 스타트업들, 어떤 서비스가 있는 지 그 매력에 함께 퐁당 빠져보시죠.

 

1. 세차


세차할 시간은 없는데, 세차가 필요한 상황이라면 어디서든 스마트폰으로 세차 요청을 해주세요. 고객의 집, 백화점, 주차장 어디든 고객과 세차 전문 요원을 연결해주는 서비스들이 있습니다.

 

보험이 되는 든든한 인스타워시


출처 : 인스타워시 http://instawash.kr/portfolio/porsche-boxter/


차를 아끼시는 분들은 세차하다가 혹여나 스크래치가 나면 어쩌나 해서 세차 맡기시기 두려우시죠. 하지만, 인스타워시는 서비스 도중 파손 책임이 발생할 때 인스타워시 보험으로 즉시 보상해준다고 합니다. 게다가 일반 자동차와 고급차의 세차 가격도 똑같고, 일반 물 세차나 스팀 세차가 아닌, 고가의 자동차 디테일링 제품을 이용한 워터리스 세차 서비스라고 하니 인스타워시에 대해 호기심이 생깁니다.


 

현대자동차 블루 멤버스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조이앤워시


출처 : 조이앤워시 http://www.joynwash.co.kr/main/indexp.jsp


현대자동차 고객이라면 조이앤워시를 이용해보세요. 조이앤워시와 현대자동차가 업무 제휴를 맺어 블루멤버스 포인트로 세차 요금의 30%, 최대 3만 포인트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현대자동차 신차를 구매하면 최대 블루멤버스 2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으니, 조이앤워시를 저렴하게 이용가능할 수 있네요.

 


2. 주차장


차를 끌고 밖에 나왔는데 주차할 곳이 없거나 주차 금액이 너무 비싸서 고민인가요? 주차할 곳을 찾아 같은 곳을 계속 빙빙 돌고 있다면, 스마트폰을 켜서 아래 어플들을 켜주세요. 유휴 주차장과 고객을 연결해주는 금쪽 같은 스타트업들이 있습니다.

 

대한민국 1등 주차장 어플 모두의 주차장


출처 : 모두의 주차장 http://www.moduparking.com/service/


모두의 주차장은 위치기반 실시간 주차 공간 정보를 제공해 흩어져 있는 주차 정보를 한 눈에 알 수 있고, 나를 위한 맞춤 주차장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주차장의 만차가 걱정이라면, 미리 모바일 주차권을 결제해서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죠. 주변에 주차장이 아예 없어서 걱정이라면, 모두존을 이용해보세요. 이웃이 공유한 집 앞, 가게 앞 주차공간을 결제하여 단속 걱정 없이 당당하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직접 발로 뛰며 정보를 모으는 파크히어


출처 : 파크히어 https://parkhere.co.kr/#4th-section


온라인 정보만 믿고 갔는데 주차장이 없거나 요금이 달라 당황하신 적 있나요? 물가에 따라 변동하는 주차장 요금 혹은 주차장 존폐 여부는 자주 변경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파크히어는 주차장 예약 시간을 설정하면 어플 내에서 예약 가능한 현장과, 요금, 운영시간은 물론 입출구 경사도, 주차면 수치 등 구체적인 정보들이 제공되어 있으니 헛걸음 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직접 발로 뛰며 정보를 모았기 때문에 그 정확도는 월등히 높다고 할 수 있죠. 서울에서는 강남역, 홍대, 종로, 동대문 주차장 서비스를 제공하며 부산에서는 서면과 해운대 주차장 서비스를 제공한답니다.

 


3. 정비


자동차가 고장나서 정비를 받아야 하는 상황인가요? 그 때도 걱정마세요. 정비 전문가와 고객을 연결해주는 서비스들도 있으니까요! 사람은 의사에게, 자동차는 정비 전문가들에게 맡겨주세요.

 

차수리가 필요할 때는 카수리


전국 150개의 매장, 20만 사용자가 이용하는 카수리의 고객 만족도는 99.1%! 게다가 합리적인 비용에 자동차 수리를 할 수 있고, 수리 후 1년 동안 품질 보증이 가능합니다. 수리만 하냐고요? 아니요. 엔진 오일과 배터리 교환까지 출장으로 가능하죠. S-Oil, KT, 롯데마트, 11번가, 인터파크, 롯데닷컴 등 수많은 기업들이 카수리와 제휴하고 있으니 믿고 부를 수 있겠네요.

 

자동차 예방진단이 필요할 땐 카스테라


출처 : 카스테라 http://www.carstera.com/Report/Connected/DiagBeta


자동차 예방진단은 받으셨어요? 우리가 매년 정기적으로 건강 검진을 받듯이, 자동차도 건강검진이 필요합니다자동차는 소중하니깐요. 카스텔라의 예방 진단은 스캐너 진단과 관능 점검으로 이루어지는데요. 우선 스캐너 진단으로 외관상에 보이지 않는 차량 내부의 이상까지 점검할 수 있죠. 또한, 정비 전문가의 세심한 손길로 등화 장치, 엔진 장치, 냉각 장치, 전기장치, 제동 장치, 엔진 하부, 동력 전달장치, 하체, 타이어 등 세부 항목 점검을 할 수 있습니다.

 

4. 긴급출동


긴급상황! 자동차 긴급 출동을 사용해야 되는 상황인가요? 그럴 때도 당황하지 마시고, 스마트폰을 켜서 우리의 O2O 서비스들을 찾아보세요.

 

언제, 어디서나 급할 때 부르면 슈퍼맨처럼 달려와주는 원더카


출처 : 원더카 http://www.wondercar.co.kr/intro


자동차 보험 가입 시 포함된 긴급출동을 일년에 몇 번 사용하시나요? 이용을 한번도 안 하시거나 보험만기가 돼서 다시 재계약을 하고 계시진 않나요? 이제는 원더카에 가입하시고 필요할 때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호출하세요. 언제, 어디서나 비보험 차량, 화물차량 등 견인, 구난이 필요할 때 원더카를 부르면 주변에 출동기사, 구난사들이 옵니다. 추후에는 원더카만 출동 요청하면 보험사, 경찰, 119 등 서비스가 필요한 부문을 대신 출동시켜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5. 결제


놀라지 마세요! 차 안에서 주차, 주유, 상품 주문, 결제가 모두 가능한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제는주차비, 식비 등 계산을 하기 위해 밖으로 나갈 필요가 없는데요. 믿기 힘들시다고요? 그러면 함께 보시죠.

 

차 안에서 모든 것이 가능한 오윈


출처 : 오윈 http://www.owin.kr/owin_kr/service/pick.html#hmenu


커넥티드 카 라이프는 운전자들이 차량안에서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서비스를 제공받고 차량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경험의 장입니다. 오윈은 비콘 하나로 V2X (Vehicle 2 Everything) 기술과 커넥티드 카 라이프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차량 구분 없이 시거잭에 비콘을 꽂으면 자동으로 차가 신용카드와 같은 역할을 하죠. 사용자는 비콘에 직접 결제 수단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비콘은 최장 150m까지 통신을 주고받을 수 있어서 블루투스 기능을 활용해 일반 가게에 설치된 단말기와 소통하는 방식으로 비용을 지불합니다. 결제 시 암호화된 정보를 단 2초 동안 일회성으로 쓰기 때문에 정보 유출 우려도 없습니다.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지갑을 꺼내지 않고 차에서 결재와 주유, 주차, 테이크아웃, 드라이브 스루 등 D2C (Door-to-Car)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생활에 필요한 O2O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스마트폰 하나면 전문 요원이 와서 세차도 해주고, 정비도 해주고, 긴급 출동도 해주고, 즉석에서 주차 정보를 알고, 결제까지 할 수 있네요. 뒤에서 고생해주는 스타트업들 덕분에 정말 편해진 커넥티드카 라이프. 이런 스타트업들이 앞으로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현대엠엔소프트는 O2O 스타트업들을 응원합니다. 이상 현대엠엔소프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현대엠엔소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