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공식 기업 블로그 :: 새로운 경험의 장소, 이색 카페 4곳 추천


최근 소셜미디어에서의 '행복하다''관계 맺기'보다 '경험 하기'에 더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타인과의 관계나 무언가를 소유하는 것보다는 새로운 것을 경험하고 그것을 찍어 온라인으로 공유하는 것에서 행복감을 느끼는 것이죠. 사람들은 계속해서 새롭고 이색적인 것을 찾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이색카페'라는 키워드는 연중내내 포털 사이트에서 인기 키워드로 검색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현대엠엔소프트에서 여러분들에게 이색 카페 3곳을 소개해드리고자합니다. 새로운 경험을 해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1.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싶을땐? 유기견 입양카페


여러분은 혹시 한 해 버려지는 반려견이 몇 마리 정도 되는지 아시나요? 무려 10만 마리가 국내에서 버려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정말 상상을 초월하는 숫자입니다. 그 중 3만 마리는 유기견 안락사라고 하니 정말 마음이 아프죠. 충동 구매를 했다가 흥미가 떨어지면 버리는 것과 같이 반려견을 버린다는 사실이 충격적인데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13년 동물등록제가 도입되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 제도를 통해 반려동물을 등록하지 않을 경우 과태료 40만원이 부과되지만, 실제 단속된 경우는 거의 없다고 해요. 그렇기때문에 반려견 유기 문제는 아직까지 개인의 도덕심에 맡길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이미지출처: http://www.hani.co.kr/arti/animalpeople/companion_animal/827336.html


반려견을 유기하는 것에 대해 이렇다 할 해결방법이 없는 상황에서, 유기를 막기 위한 당장의 해결책보다, 이미 유기된 반려견들에 초점을 맞춰 입양이라는 해결책으로 반려견들의 행복을 지키고자 한 곳이 있는데요. 바로 유기견 입양카페입니다. 서울 강동구에서는 전국 지자체 최초로 유기동물의 입양률을 높이기 위해 유기견 입양카페를 열었는데요. 이 카페를 통해 유기동물들이 새로운 보금자리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이곳은 반려견 놀이터와 함께 커피숍이 있어 문화공간으로의 역할까지 하고 있답니다.

 


버림받거나 길을 잃어 끝내 주인을 찾지 못한 유기견들은 마음의 상처가 깊습니다. 눈빛이 어둡거나 행동이 의기소침하고, 사람들의 손길을 멀리하는 경우가 많아 유기견 입양카페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이 점 염두에 두시고, 천천히 손 내밀어주세요추운 겨울몸과 마음 둘 곳 없는 유기견들에게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 나눠주는 경험어떠신가요?


'강동리본센터'로 지금 만나러 갑니다. 



*출발지에 따라 시간 정보가 변경될 있습니다.

주소 : 서울 강동구 양재대로81 73

영업시간 : 화요일~일요일 / 오전10~오후8

 


2. ..못도 부담스럽지 않게 시승한다! 현대자동차 오토스퀘어 자동차 카페


자동차를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의 경우, 자동차 판매점에 방문하여 직원의 안내를 받으며 시승하는 것에 적잖이 부담스러워 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이럴 때, 방문하시기 딱 좋은 카페가 있는데요. 바로 현대자동차 오토스퀘어 자동차 카페입니다. 이 곳은 고객과의 접점을 높이기 위해 국내 카페와 콜라보 형식으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카페 안으로 들어온 자동차의 모습이 이색적입니다.


 

사진 : 현대차

 

사진:현대

 

카페 곳곳에는 자동차 뿐만 아니라 자동차를 구성하는 부품들까지도 함께 전시되어있답니다.

 

사진:현대차


'여기가 바로 자동차 카페다!' 라고 주장하는 카페 테이블입니다. 자동차를 정말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런 작은 인테리어 소품들이 정말 사랑스러울 것 같네요. 사진에 보이는 테이블은 제네시스에 실제로 적용되는 타이어랍니다. 


   


 

더욱 좋은 것은 현대자동차의 실제 차량을 자유롭게 타보고 체험할 수 있다는 사실인데요. 차에 관심있는 커플이라면 부담없이 오셔서 커피도 마시고, 시승까지 할 수 있는 따뜻한 이색 데이트 장소가 될 것 같네요.

 

사진제공 : 현대차


이렇게 자동차와 커피가 함께 하는 순간, 감미롭게 들을 수 있는 음악까지 있다면 정말 금상첨화일 것 같은데요. 이 어렵다는 것을 현대자동차가 해냅니다! 무려 프리미엄급 오디오와 스피커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놓았다는 사실! '뮤직 큐브'라고 불리는 이곳에서, 평온한 음악을 듣고 있노라면, 복잡한 세상에서 한 발 짝 떨어져나와 온전히 나만 존재하는 공간으로 느껴질 것 같지 않나요?



2030을 위한 '신개념 문화공간'을 지향하며 구성된 현대자동차 오토스퀘어. 여러가지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함께 있는 바로 이 곳, 자동차가 문화를 만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낸 바로 이 곳! 현대엠엔소프트 맵피로 함께 찾아가보시죠.

 



*출발지에 따라 시간 및 정보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주소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350

영업시간 : 매일 7:30 - 23:30


  

 

3. 내 마음 속 진짜를 알고싶다면? 심리상담카페

 


혼자만의 고민으로 가슴 답답한 적 있으신가요? 가장 가까운 친구에게도 가족에게도 말하지 못하는 것들이 마음 속에 응어리져 있을 때, 심리상담카페를 방문해보세요. 일상이 너무 바쁘게 흘러가 나조차도 알지 못하는 불편한 마음이 꽁꽁 숨겨진 분들도 있을거에요.


 

심리상담에 대한 일부 부정적인 인식들 때문에, 전문적인 상담센터로의 발걸음을 떼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인데요. 삶이라는 긴 여정 속에서 '내 마음 돌보기'는 우리 모두에게 꼭 필요한 일입니다. 심리상담카페를 통해 조금 더 가까운 곳에서 부담없이 내 마음을 들여다보는 기회를 가져보세요. 


혹은 커플일 경우, 함께 심리상담카페를 찾는 경우도 많은데요. 커플간 이해할 수 없는 행동이나 잦은 갈등이 있을 경우라던지 상대를 조금 더 깊게 이해하고 싶을 경우, 상담카페를 방문하시면 편안한 분위기에서 음료를 한 잔씩 마시며 서로를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 될 거예요. 많은 분들이 처음에는 호기심반 재미반으로 찾아가시는데요. 생각보다 높은 만족도 때문에 주변으로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는 이색카페입니다. 삶에 지친 우리 현대인들에게 적합한 힐링 공간이 되어주고 있죠.



친구와 함께, 연인과 함께 이색 데이트코스로 떠오르고 있는 심리상담카페 '카페테라피'를 찾아가보세요. 심리상담전문가 교수가 직접 운영하며 연인간의 커플심리상담부터 개인, 가족, 집단을 위한 다양항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발지에 따라 시간 및 정보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주소 : 서울 종로구 낙산길 14 새마을금고

영업시간 

-평일 12:30 - 21:00  (예약제)

-주말 11:00 - 22:00

홈페이지 : http://cafetherapy.net/


 그 외 서울 시내 심리상담카페를 추천해드립니다.

·       카페 열쇠하나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신길동 676 1층

·       심리카페점컴 : 서울 마포구 어울마당로 133 http://www.심리카페.com/

·       엉망징창살롱 : 서울 광진구 능동로 143 http://blog.naver.com/fisinbi2

 

심리상담카페에서 마음을 나눠본 후, 자기 자신을 되돌아 볼 시간을 좀 더 가져보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심리책 4가지 추천해드릴게요! 마음이 끌리는 제목을 골라 읽어보세요:)


"내 마음을 읽는 시간" (삶을 탄탄하게 만드는 7가지 마음도구)

 



"혼자 잘해주고 상처받지 마라" (심리 처방전 책)


 


"도망치고 싶을 때 읽는 책" (삶에 지친 당신을 위한 피로회복 심리학)


 


"나는 아직도 내가 제일 어렵다"(마음의 민낯을 보여주고 싶지 않은 여자들을 위한 심리학)


 



4. 조용하지만 깊게 새겨질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도자기 카페


화려함으로 사람들의 눈을 사로 잡는 것들과는 다르게, 조용하고 묵묵히 그 자리를 지켜내는 다정한 빛으로 사람들을 사로 잡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도자기인데요. 서울 한복판에서 여유롭고 따뜻한 시간 보내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도자기 카페를 추천해드립니다.


 

도자기 카페는 체험 뿐 아니라 차를 마시는 여유로운 시간까지 주어져 연인과의 데이트로 정말 좋은 곳인데요. 뿐만아니라, 직접 흙을 빚고 물레질 하는 경험은 온라인 문화에 익숙한 어린 친구들을 위해 가족이 함께 찾아가기에도 손색이 없습니다.



옹기종기 모여 앉아 머그잔을 만들고, 함께 채색을 하거나 나만의 문구를 새겨나가며 서로의 온기를 나눌 수 있는 소소하지만 특별한 경험이 될 거예요.


홍대의 데이트코스로 유명한 도자기카페 '줄(JOOL)'에서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나만의 컵을 만들어보세요. 자연으로 빚은 아름다움은 그 어떤 인위적인 아름다움보다 가치 있을테니까요.




*출발지에 따라 시간 및 정보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주소 : 서울 마포구 신촌로6길 17

영업시간

평일11:00~22:00 / 토요일11:00~21:00 / 일요일11:00~20:00 (방문 전 전화 필수)



그 외 도자기카페를 추천해드립니다.

·       울산도자기카페 : 울산광역시 중구 성안동 511-6 https://dojacafe.modoo.at/

·       파주도자기카페 : 경기도 파주시 보광로 474번길 41 https://blog.naver.com/sunysunday

·       올토 도자기공방 카페 :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 850 (예술공원로 230) http://alltogallery.itrocks.kr/

·       남양주 카페도자기마을 :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433번길 37 


지금까지 4가지 이색카페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시간내서 한번쯤 가보고 싶은 곳 있으신가요? 어떤 카페를 방문하시든, 새로운 경험과 함께 각자의 이야기를 만들고 올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현대엠엔소프트 공식블로그였습니다.  


Posted by 현대엠엔소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