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공식 기업 블로그 :: 2018 평창 윈터 페스티벌 즐길거리

-


평창은 여러가지 겨울축제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온 곳입니다. 아직 평창의 매력을 모르신다면, 오늘 알려드리는 2018평창윈터페스티벌을 눈여겨 보시고 기회가 된다면, 한번 축제에 참여해보세요!


HAPPY 700 아시나요?


지금으로부터 약20년전, 'HAPPY700'이라는 브랜드가 탄생합니다. (1998918)

평창군의 전체 면적 중 65%가 인간과 동식물이 이상적으로 생활할 수 있다는 해발 700m인 점을 들어 HAPPY 700m라는 뜻으로 탄생된 평창군의 BI(Brand Identity)인데요.

 

 HAPPY에는 다음과 같은 5가지의 뜻이 담겨있답니다.

·       Health - 건강

·       Amusement - 즐거움

·       Peace - 평화

·       Party - 만남

·       Young - 젊음

 

평창에 가면 정말 HAPPY한 일들이 일어날 것만 같습니다. 브랜드가 탄생한 이래로 평창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축제와 행사들이 개최되었는데요. 해발 700m에서 펼쳐지는 행복한 축제 '평창윈터페스티벌'을 알려드릴게요.

 

2018평창윈터페스티벌? YES !

 

평창윈터페스티벌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우리나라 겨울축제를 대표하는 '대관령눈꽃축제' '평창송어축제' 하나로 통합한 지역축제입니다.

 

기존의 축제는 별개의 축제로 운영되었었는데요. 작년부터 평창윈터페스티벌이라는 통합 브랜드로 축제를 묶어 개최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축제계의 양대산맥! 눈꽃축제와 송어축제, 함께 보시죠.

 

 

1. 대관령 눈꽃축제 2018

 

 출처 : http://pyeongchang.k7788.com/

 

겨울이 되면 눈이 소복소복 쌓여 있는 평창은 그 어떤 지역보다 운치가 있습니다. 대관령은 평창군 대관령면에서 강원도 강릉시 성산면을 연결하는 고개인데요. ''는 고개가 크다, ''은 중요한 경계적 요새로서 동서를 가르는 출입구를 뜻한다고 합니다.

 

대관령은 800m 이상의 높은 지대에 있기 때문에 다른 곳에 비해 일교차가 크고, 눈과 비가 많이 내리는 곳입니다. 특히나 겨울에는 영하15도의 혹한이 잦고, 혹 따뜻해진다해도 영상으로 올라가는 일이 드물 정도로 굉장히 추운 곳입니다. 눈이 많이 내리는 대표적인 장소인만큼 대관령에서는 눈꽃축제가 유명한데요. 대관령의 눈꽃 속에서는 어떤 이야기들이 펼쳐지는걸까요?

 

1) 눈꽃축제의 시작


대관령의 시골청년들이 1993년에 모여 시작한 눈꽃축제는 회를 거듭하며 발전하였습니다. 현재는 눈꽃과 얼음이 어우러진 동심의 세계 속에서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들까지도 겨울 낭만을 느낄 수 있는 축제가 되었습니다.


 

 

출처 : http://korean.visitkorea.or.kr/kor/bz15/where/festival/festival.jsp?cid=391883

 

2) 2018년의 대관령 눈꽃축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성공을 자축하는 승리의 축제로 더욱 다양하고 색다른 테마별 체험 이벤트를 연다고 하는데요. 설원에 펼쳐져 있는 크고 작은 눈조각, 얼음조각 전시는 눈꽃축제의 상징과도 같은 배경을 자랑합니다. 조각전시 앞에서 눈꽃축제를 '인증'하는 사람들을 심심찮게 보실 수 있을텐데요. 매년 그 규모를 자랑하는 환상적인 눈조각을 데모영상으로 함께 보시죠.

 


 

 

이 밖에 눈을 이용한 다양한 체험과 놀이가 펼쳐지는데요. 눈썰매, 전통썰매, 퍼레이드, 얼음마라톤, 황병산사냥놀이 등으로 여러가지 이벤트들이 열린답니다.

 

3) 나도 눈꽃축제 가볼래요!


-언제 : 201827~ 2018222일까지

-어디서 : 대관령 눈꽃마을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대관령로 135-5)

-이용요금

 

 

 

-할인

1. 테스트이벤트 입장권소지자 - 20%할인
2. 강원도민 - 20%할인
3. 송어축제티켓소지자 - 20%할인
4. 평창군민 - 50%할인
5. 대관령면민 - 눈조각만 무료 - 나머지50%할인

 

-홈페이지 : http://www.snowfestival.net/

-연락처 : 033.335.3995

 

 

4) 이렇게 찾아가세요!


현대엠엔소프트의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는 운전자를 위해 다양한 경로 옵션을 제공해드리는데요. 그 중 2가지의 경로를 직접 선택하여 비교해 보실 수 있답니다.

 

 

  


*출발지 및 도착지에 따라 소요 시간 및 거리 등의 정보가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서울 광화문에서 출발하여 눈꽃축제에 도착하는 방법을 '최단 경로''고속도로 우선 경로'로 비교해보았더니, 44분의 격차가 벌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소요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맵피를 이용하면, 각자의 상황과 필요에 적합한 경로를 선택하여 비교한 후, 빠르고 편리하게 축제를 찾아가실 수 있겠죠?


 

 

 

2. 평창송어축제 2018

 

 

 

1) 평창 송어를 아시나요?


송어는 평균 수온 7~13도의 깨끗히 흐르는 물에서만 사는 냉수어종으로, 몸은 길고 좌우로 납작한 편입니다. 한국의 동해와 동해로 흐르는 일부 하천에 분포하는데요. 작은 물고기와 새우류를 잡아먹는다고 하네요. 평창의 맑은 물에서 자란 송어의 주홍빛 붉은 살은 유난히 부드럽고 쫄깃한 감칠맛이 있어 인기가 많답니다.

 

여러분들은, 우리나라 최초이자 최대 송어 양식지가 평창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추운 겨울이 되면 꽁꽁 얼어있는 오대천의 송어를 낚을 수 있는 곳이 바로 이 '평창송어축제'입니다. 평소 낚시를 즐기시는 분들 뿐만 아니라, 일반 관광객 또한 손쉽게 얼음낚시를 즐기실 수 있는데요. 좀 더 과감하게 축제를 즐길 준비가 되어 있다면 맨손송어잡기는 어떠신가요? 차가운 겨울 바람을 맞으며, 물 속에서 맨손으로 송어를 잡는 기회는 흔치 않으니까요!

 

 

2) 평창 송어를 잡아볼까?


작년 평창송어축제에는 국내 방문객 38만명, 국외 방문객 2만명으로 44일의 축제기간동안 총 40여만명이 다녀갔다고 하는데요. 눈과 얼음, 송어가 함께하는 겨울이야기 라는 주제로 매년 12월부터 펼쳐지는 송어축제는, 여러분들이 오래 기억하고 싶은 겨울의 추억을 만들어드립니다.

 

- 얼음낚시


수용가능 인원은 무려 2,000. 입장권은 현장발권으로 초등학생까지는 1만원, 중학생 이상 일반은 13,000원입니다. 보호자 동반시 미취학 아동의 경우는 무료입장입니다. 현장에서 낚시도구를 구입할 수 있으며 잡은 송어는 즉석에서 회와 구이로 요리 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해드린답니다.

 

출처 : https://m.visitkorea.or.kr/LocalAreaMain.do?method=getDetailDB&cid=386053



맨손잡기


1 2회 운영하며 회당 최대 50명까지 선착순 입장인데요. 얼음낚시와 마찬가지로 현장발권이며 1 15,000원이랍니다. 반팔티와 바지, 신발, 1인 락커와 수건까지 지급한다고 하니 여러분들이 따로 준비하셔야 할 것은 특별히 없습니다.

 

출처 : https://m.visitkorea.or.kr/LocalAreaMain.do?method=getDetailDB&cid=386053

 

역시 직접 잡은 송어는 먹거리촌에서 즉석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 혹시 송어를 잡는데 실패한 분이 계시다면 산송어를 구입하여 (15,000) 드실 수도 있으니, 부드럽고 쫄깃한 맛을 경험해보고 싶으시다면 평창송어축제를 방문해주세요.

 

3) 나도 송어축제 가볼래요!


-언제 : 20171222~ 2018225일까지 (9:00~17:00)

-어디서 :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홈페이지 : http://www.festival700.or.kr/index.asp

-연락처 : 033-336-4000

 

4) 이렇게 찾아가세요!


평창눈꽃축제를 즐기고 송어축제를 찾아오신다면 맵피를 이용해 보다 빠르게 도착하실 수 있답니다.


 


*출발지 및 도착지에 따라 소요 시간 및 거리 등의 정보가 변경 될 수 있습니다.

 

경로탐색 옵션을 이용하여 "실시간 빠른경로""무료경로"를 비교해보았는데요. 아래와 같이 경로상세정보를 통해 요금 및 도로명, 이동거리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답니다.

 

 

'실시간 빠른경로' 상세정보 화면

 

 

'무료경로 ' 상세정보 화면

 

 

 

지금까지 2018평창윈터페스티벌의 가지 축제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마지막으로, 겨울을 즐기는 방법으로는 가지가 있는데요.

 

번째, 따뜻한 바닥에 폭신한 이불을 가지런히 깔고 옆으로 비스듬히 누워 TV 봅니다. 손톱까지 노랗게 물들이는 한박스는 필수템이죠! 이처럼 아늑하고 행복한 시간이 있을까요.

 

번째, 얇은 내복 겹에 두툼한 패딩, 콧등까지 가려주는 하얀 목도리를 칭칭 두르고 겨울의 민낯을 맞이하러 평창으로 떠납니다. '추운데 이게 무슨 고생이지?' 생각이 드는 순간, 나와 함께 평창을 찾아온 사람을 한번 쳐다 보세요. 투명한 얼음 위에서 꺄륵거리며 행복한 아이 웃음을 짓는 누군가이거나, 커다란 얼음 조각상 앞에서 기세등등하게 서있는 누군가가 바로 여러분의 소중한 겨울 추억을 남겨줄테니까요. 여러분과 함께 축제를 즐기는 ' 누군가' 있다면, 축제의 장소와 내용은 사실 그렇게 중요하지 않을지도 몰라요. 축제가 '있다' 사실만이 중요할 뿐이죠.

 

어떤 재미있는 일들이 펼쳐질 축제에 도착하기 전까지는 아무도 예측할 없습니다. 여러분들이 평창에서 직접 경험해보고 재미있는 이야기 공유해주세요! 이상 현대엠엔소프트 공식블로그였습니다.


 

아래는 평창군의 지도입니다. 지도를 조금 크게 보고 싶으시다면 여기를 클릭하신 하단의 '지도 크게보기' 클릭해주세요. 평창의 행사장과 리조트, 휴양림 등을 눈에 보실 있습니다.





Posted by 현대엠엔소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