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공식 기업 블로그 :: 추운 겨울, 향긋한 ‘허브티’로 따뜻하게~


커피 시장이 포화 상태로 접어들면서 국내 커피전문점들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건강을 챙기는 사람이라면 카페인이 많고 체내 수분을 뺏는 커피보다 다양한 효능을 지닌 차를 즐겨 마십니다. 차는 한방차부터 곡물차, 허브차, 꽃잎차, 과일차 등 종류가 정말 다양해 맛은 물론 각기 다른 향도 즐길 수 있습니다. 그 중 허브티는 향이 나는 식물의 잎과 꽃, 뿌리, 줄기, 열매 등을 따뜻한 물에 우려서 마시는 음료입니다. 허브티 안에도 캐모마일, 페퍼민트, 라벤더, 민트 등 종류가 많은데요. 오늘은 현대엠엔소프트가 향긋한 냄새로 몸을 나른하게 녹여줄 허브티를 소개합니다.


1. 캐모마일



캐모마일은 쌍떡잎식물인 초롱꽃목 국화과의 풀로, 달콤하고 상쾌한 사과향을 냅니다. 이름도 이러한 특징을 반영해 땅에서 나는 사과라는 뜻을 담아 지어졌습니다. 캐모마일은 유럽이나, 북아시아, 북아프리카 등이 원산지로, 약성이 있어 마시는 차뿐만 아니라 입욕제나 방향제 등으로도 널리 사용됩니다.  

캐모마일 속 항산화 성분은 각종 질병과 세포 노화를 막고, 당뇨와 이로 인한 합병증을 예방하는 데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또한 상처치유나 염증을 가라 앉히며 모세혈관이 확장된 홍조 띤 얼굴과 화끈거리는 피부, 가려운 피부를 진정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그만큼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유럽에서는 만병통치약이라고 불린다고 하네요. 더불어 신경계 안정 작용을 하기 때문에 수면장애, 우울증 개선 등에도 좋습니다. 만약 불면증을 겪고 있다면 오늘밤은 캐모마일 한잔으로 몸을 따뜻하게 하고 꿀잠 청하세요~!


2. 페퍼민트



상쾌하고 톡 쏘는 향으로 후추(pepper)라는 단어가 붙여진 페퍼민트! 페퍼민트에는 멘톨 성분이 들어있어 커피처럼 각성작용을 합니다. 또한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 스트레스 완화에도 좋아 공부를 하는 학생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차입니다.


페퍼민트 속에 들어간 멘톨 성분은 치약을 만들 때도 사용하는데요. 멘톨이 항균작용을 해서 입안의 악취를 유발하는 세균을 억제하기 때문입니다. 평소에 이유 없이 입냄새가 난다면 페퍼민트 차를 즐겨 마시는 것도 구취 제거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3. 히비스커스

 


요즘 아주 핫한 차, ‘히비스커스 차’! 히비스커스는 잎의 색이 붉어 차를 우리면 우릴수록 붉은 빛이 진해집니다. 히비스커스의 이름은 이집트 아름다움의 신 이름 히비스와 닮다라는 뜻을 가진 그리스어 이스코가 합쳐졌습니다. 일명 신에게 바치는 꽃이라고도 불린다는데요. 그만큼 히비스커스의 효능이 좋다는 것을 뜻합니다. 붉은 빛을 내는 히비스커스는 허브의 한 종류로 아프리카에서 민간 치료제로 쓰였다고 합니다.


히비스커스 차는 여성분들이나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히비스커스에는 지방을 분해하는 HCA성분이 있어 체중감량에 탁월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아름다움의 대명사인 클레오파트라도 히비스커스 차를 정말 즐겨 마셨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면역력 향상은 물론 생리불순 개선에도 좋다고 하니, 어머니나 여자친구, 여동생 등 주변 여성분들에게 히비스커스차를 선물해보세요. 여러분들의 따뜻한 마음까지 전해진다면 이번 겨울이 정말 따뜻해질 것 같습니다.


4. 라벤더



보라빛을 띄는 라벤더는 향이 좋아 디퓨저나 캔들 등에도 자주 사용되는데요. 라벤더는 고대 그리스 문헌에 치료를 위해 재배됐다는 기록이 있을 만큼 역사가 깊습니다. 은은하게 퍼지는 라벤더 향과 라벤더 특유의 맛을 즐기면 몸이 나른해집니다. 실제로 라벤더 속 아세트산 리날릴, 리날올 등 라벤더 향을 내는 주성분들이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과를 낸다고 하네요!


라벤더는 페퍼민트와 비슷하게 입안에서 화한 맛을 냅니다. 그래서 너무 진하게 우리면 민트차처럼 화한 맛이 강해질 수 있어 기호에 따라 적당히 짧게 우려야 합니다.


5. 루이보스

 


루이보스차는 아프리카의 자생콩과 침엽수를 발효시킨 허브차입니다. 남아프리카 원주민들이 즐겨마시던 루이보스 차는 유럽에 전파된 이후 전세계로 퍼질 정도로 인기가 좋은 차입니다. 특히 루이보스차는 카페인이 없어 임신부나 어린 아이들도 마음껏 마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SOD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데요. 이는 노화방지나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입니다.

루이보스는 차로 만들기 전 발효과정을 거칩니다. 루이보스의 잎과 가지를 잘게 잘라 물과 함께 섞어 발효시키면 잎이 적갈색으로 변하게 되는데요.  적갈색으로 변한 잎을 다시 건조시킨 후에 차로 우려 마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종류의 허브티를 소개해드렸는데요. 효능은 대부분 심신 안정, 스트레스 완화, 피부 미용 등 비슷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허브티는 종류마다 특유의 향이 다르니 직접 마셔보고 내가 가장 좋아하는 차가 무엇인지 알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올 겨울은 향긋한 허브티로 마음도 몸도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라며, 마지막으로 서울시내에서 허브티를 즐길 수 있는 티 카페를 소개합니다. 그럼 여기까지 현대엠엔소프트 블로그였습니다.



신논현 클로리스 티룸


이미지출처: https://goo.gl/PEUjyL


신논현역 4번 출구 근처에 위치한 클로리스 티룸’. 유럽풍 건물 외관과 인테리어로 취향저격! 각종 허브티와 홍차, 케이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차를 주문하기 전 샘플러로 시향이 가능합니다. 신논현역 외에 삼성 코엑스, 홍대에도 있으니 가장 가까운 클로리스 티룸을 이용해보세요.

 

맵피로 보는 클로리스가는 길

 

**출발지점에 따라 경로 및 도착예정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연희동 시간이 머무는 홍차가게


이미지출처: https://goo.gl/kf69UU


시간이 머무는..”이라는 카페 이름답게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가 가득한 티룸! 카페 위치도 사람이 많은 상권이 아니라 주거지 부근에 있어 잠시 복잡한 도시를 벗어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각종 티뿐만 아니라 예쁜 찻잔도 판매하고 있으니, 찻잔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한번쯤 가볼 만한 곳입니다.


맵피로 보는 시간이 머무는 홍차가게가는 길


 

**출발지점에 따라 경로 및 도착예정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방배 티에리스

 

이미지출처 : 네이버 플레이스 https://goo.gl/XZqNb7


아담한 카페 내부에는 차의 향긋함과 예쁜 찻잔,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가득한 티에리스. 나라별 홍차들을 즐길 수 있고, 스콘, 마카롱, 케이크 등 다양한 티푸드와 샌드위치가 3단 플레이트에 제공되는 애프터눈 티셋을 즐기려면 예약은 필수입니다.


맵피로 보는 티에리스가는 길


 

**출발지점에 따라 경로 및 도착예정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Posted by 현대엠엔소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