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얀 눈꽃이 흩날리는 겨울 호수 풍경은 봄이나 여름, 가을에 만나는 호수와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서운 추위에 몸은 움츠러들지만, 꽁꽁 언 호수 위로 흰 눈이 소복이 내려앉은 겨울 호수를 바라보고 있으면 고즈넉하면서 낭만적인 기운을 느낄 수 있지요. 혼자서 훌쩍 떠나고 싶을 때도, 사랑하는 누군가와 단 둘이 있고 싶을 때도 겨울 호수만한 곳이 없습니다.

 

올 겨울 고요한 평화를 느끼면서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겨울호수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겨울에 더욱 매력적인 전국의 유명한 호수들에 대해 현대엠엔소프트 블로그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내륙의 바다로 불리는 충주호

 

 출처: 충주호관광선 홈페이지(http://www.chungjuho.com/bbs/?cate_code=A003_B001)

 

충주호는 주변 경관이 뛰어나고 풍부한 수량과 넓은 수면, 심한 굴곡과 경사도로 인해 어종이 풍부해 낚시하기에도 최적의 호수입니다. 겨울에는 강변이 얼어붙고 물 억새가 반짝여 동화 속 풍경처럼 아름답다고 합니다.

 

1985년 충주시 종민동과 동량면 사이의 계곡을 막아서 만든 충주댐으로 조성된 충주호는 29t의 소양호 다음으로 담수량(27 5000t)이 크기로 유명합니다. 충주호에는 충주나루, 장회나루, 청풍나루, 월악나루 등 4개의 선착장이 있어 관광선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충주나루와 장회나루 구간은 기암절벽들과 옥순봉, 구담봉 등 빼어난 절경을 볼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다고 하네요.

 

이외에도 충주호 인근에는 월악산 국립공원, 송계계곡, 청풍 문화재단지, 고수동굴 등의 관광명소가 있어 여행 코스로 둘러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와 함께 떠나는충주호

 

 

(출발지는 광화문이며, 도착 예정 시간은 출발지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주소: 충북 충주시 종민동 11

- 연락처: 043-850-5114

 


가평 8경으로 꼽히는 청평호수

 

 출처: 한국관광공사 공식 블로그 (https://blog.naver.com/korea_diary/220966115576)

 

가평 8경 가운데 1경으로 꼽히는 청평호는 청평에서 자동차로 약 10분 정도 달리면 만날 수 있습니다. 1943년 북한강을 막아 만든 청평댐으로 인해 생긴 인공호수로 호수 양편에 호명산이 높이 솟아 호수의 맑은 물과 어우러진 경치가 매우 아름답고 서울에서도 멀지 않은 거리라 당일코스 여행지로도 인기가 높습니다.

 

북한강변을 따라 자라섬까지 이어지는 드라이브 코스도 아름다운 경치로 유명합니다. 주변에는 유원지가 많고 호수에서는 수상스키나 모터보트와 같은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유람선도 운영되어 겨울 뿐 아니라 사계절 내내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와 함께 떠나는청평호수

 

 

(출발지는 광화문이며, 도착 예정 시간은 출발지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주소: 경기 가평군 설악면 회곡리

- 운영시간: 매일 00:00 - 24:00(24시간개방

 


썰매, 스케이트, 빙상 자전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산정호수

 

 출처: 무궁무진 포천뉴스 홈페이지 http://news.pcs21.net/newshome/mtnmain.php?mtnkey=articleview&mkey=searchlist&mkey2=4&aid=13550&bpage=1&stext=%BB%EA%C1%A4%C8%A3%BC%F6%20%BD%E4%B8%C5

 

산정호수는 해발 923m의 명성산이 병풍처럼 둘러있고 해방 300m의 망봉산과 망우봉이 좌우에 있어 '산속의 우물과 같은 맑은 호수'라는 의미로 이름 붙여졌다고 합니다. 이름처럼 맑은 호수와 주변의 빼어난 경치가 특징입니다.

 

봄부터 가을까지는 보트나 수상스키를, 겨울에는 얼음 썰매장으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겨울철 자연 그대로의 호수 빙판 위의 썰매는 생각만해도 즐거울 것 같네요! 산정호수는 매년 겨울마다 산정호수 썰매축제를 열기도 하는데요. 썰매뿐 아니라 스케이트, 빙상 자전거, 얼음 바이크, 얼음낚시 등의 체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산정호수 주변에는 약 3.2km의 호수 둘레길 산책로와 명성산의 억새 군락지가 있으며 평강식물원, 한과박물관 등의 관광 명소가 있습니다.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와 함께 떠나는산정호수

 

 

(출발지는 광화문이며, 도착 예정 시간은 출발지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주소: 경기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411번길 89

- 운영시간: 매일 00:00 - 24:00(24시간개방)

- 연락처: 031-532-6135 

 


천연기념물 철새를 만날 수 있는 시화호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행복여행 홈페이지 http://korean.visitkorea.or.kr/kor/bz15/greentourism/eco_tour.jsp?cid=2508698

 

아름다운 호수 시화호는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습니다. 1970년대 우리나라는 간척사업을 많이 벌였는데요. 그 중 시화호 방조제 건설은 당시 세계 최대 간척사업의 하나로 평가 받으며 진행되었고 1994년 담수화를 위한 최종 물막이 공사를 마무리했습니다. 그런데 방조제 공사를 마친 후 수질 악화 문제가 대두됩니다. 결국 2000년부터 담수화를 포기하고 해수를 유통시켜 수질을 유지하는 쪽으로 방향을 바꾸게 되었고 수질이 회복되면서 새로운 생태환경이 조성되었습니다.

 

이후 시화호에는 국내 최초 조력발전소인 시화호 조력발전소가 설치되고 갈대 습지 공원이 조성되면서 생태 관광지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시화호는 희귀 생물이 찾아드는 철새 도래지이기도 합니다. 희귀종인 장다리물떼새와 천연기념물인 큰고니(201-2), 검은머리물떼새(326) 등이 매년 겨울이면 방문한다고 하니 올 겨울에 시화호에서 천연 기념물인 새들을 만나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와 함께 떠나는시화호

 


(출발지는 광화문이며, 도착 예정 시간은 출발지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주소: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남동

- 연락처: 031-481-2105 

 


화천을 대표하는 명소로 꼽히는 파로호

  출처: 화천군청 홈페이지 http://photo.ihc.go.kr/photoMain.asp

 

파로호는 우리나라 최북단에 있는 인공호수로 1944 5월 화천댐이 건설되면서 조성되었습니다. 625 전쟁의 화천전투 때 북한군과 중공군 수만 명을 수장한 곳이라고 해서 당시의 이승만 대통령이 파로호(破盧湖)라고 이름 지었습니다. 광복 직후에는 38선으로 막혀있었으나 625 전쟁 때 수복한 지역이기도 합니다.

 

주위에 월명봉 등의 높은 산이 둘러싸고 있고 우거진 숲과 맑은 계곡이 잘 어우러져 있어 호수의 경관이 한층 더 아름답게 느껴집니다. 겨울에 눈이 내리면 순백의 모습으로 변해 물안개와 함께 은빛으로 빛난다고 합니다. 녹음이 일렁이는 여름의 파로호와는 또 다른 장관을 볼 수 있겠네요!

 

파로호를 관람할 때는 자동차 드라이브도 좋지만 유람선 물빛누리호를 타고 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물빛누리호는 파로호 선착장에서 출발해 평화의 댐까지 1시간 30분 가량을 운항합니다. , 주말과 휴일에만 최소 인원 10명 대상으로 운항하니 사전에 미리 운항 여부를 확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문의전화: 033-440-2241~3)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와 함께 떠나는파로호

 

 


(출발지는 광화문이며, 도착 예정 시간은 출발지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주소: 강원 양구군 양구읍 서천 하류

- 운영시간: 매일 00:00 - 24:00(24시간개방)

- 연락처: 033-480-2251 

 


아름다운 겨울 호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정말 많은 호수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특히 몸과 마음이 지친 분들이라면 겨울 호수를 바라보며 고요한 아름다움의 정취를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럼 지금까지 여러분의 즐거운 겨울 드라이빙을 생각하는 현대엠엔소프트 공식 블로그였습니다!

Posted by 현대엠엔소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