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운전, 얼마나 편안하게 하고 계신가요? 장거리 운전을 자주 하거나 매일 자동차 운전을 해야 하는 분들이라면 운전 피로도가 쌓이기 쉽습니다. 이럴 때 여러분의 운전을 도와주는 아이템과 함께라면 즐거운 마음으로 운전할 수 있겠죠? 여러분의 운전 피로도를 낮추고 편안한 운전을 돕는 잇 아이템에 대해 현대엠엔소프트에서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운전하기 좋은 신발 따로 있다? 안전 운전을 위한 드라이빙 슈즈



우리가 신는 신발이 운전 중 사고 위험을 높일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특히 여성분들이 즐겨 신는 하이힐이나 슬리퍼는 운전시 큰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뒷굽이 높은 하이힐은 뒤꿈치가 안정적인 받침대 역할을 할 수 없어 가속 페달과 브레이크 페달을 번갈아 밟을 때 순발력이 떨어지기 쉽고, 슬리퍼는 발을 옮기는 과정에서 페달에 걸리거나 앞으로 밀리는 등 정확한 제어를 할 수 없어 위험하기 때문입니다.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에 따르면 시속 80km로 달리다가 급제동을 하는 실험 테스트에서 운동화가 54m의 제동 거리인 반면 8cm의 하이힐은 57.9m, 슬리퍼는 55.4m로 운동화보다 긴 제동거리를 보였습니다. 실제 도로에서 제동 거리가 1~2m만 길어져도 대형화물차와 추돌했을 때 앞 좌석 탑승자는 거의 생명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드라이빙 슈즈는 하이힐을 신는 여성 운전자들이 브레이크를 안전하게 밟을 수 있도록 개발된 신발입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디자인의 드라이빙 슈즈가 시중에 출시되어 패션 아이템으로도 사랑 받고 있습니다.

 

안전 운전을 위한 드라이빙 슈즈로는 부드러운 재질로 구성된 넓고 평평한 굽의 낮은 신발을 추천합니다. 특히 밑창이 부드러운 가죽이나 고무로 되어 유연하고, 밑창의 발가락 부분이 휘어있는 제품들이 가속 페달이나 브레이크 페달을 밟을 때 도움이 됩니다.

출처: 탐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최근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슈즈 브랜드 탐스(TOMS)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드라이빙 슈즈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는데요. 탐스 고유의 디자인에 편안한 드라이빙을 위한 소재와 기능을 더했습니다.

 

부드럽고 편안한 착화감을 위해 가죽과 스웨이드 소재를 사용했으며, 안락하고 유연한 드라이빙을 돕는 아웃솔을 특별히 디자인하였습니다. ‘블랙, 블루, 브라운 등 총 8가지 컬러로 구성되어있으며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과 탐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 중입니다. 신발이 필요한 누군가를 도울 수 있는 '원 포 원(One For One)'에도 자동으로 참여하게 되니 드라이빙 슈즈가 필요한 분들은 한번 구경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차선변경 걱정 마세요, 차선변경 도우미 스티커



초보 운전자들에게 차선 변경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빠르게 달리는 도로에서는 사이드미러를 쳐다보는 것조차 힘들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초보 운전자들을 위한 아이템으로 '차선 변경 도우미 스티커'가 있습니다.

 

'차선 변경 도우미 스티커'는 차선 변경을 편리하게 도와줍니다. 하나의 점과 2~3개의 점선으로 구성된 스티커를 사이드 미러에 부착하면 언제 차선 변경을 하면 좋은지 쉽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출처: 차선변경도우미스티커 개발팀 재미난 블로그


이 스티커는 주행 중에 옆 차선의 차량이 점선의 뒤쪽에 있다면 차선 변경을 해도 괜찮고, 점선 앞쪽까지 나와있다면 변경해서는 안된다는 가이드라인이 됩니다. 자동차 액세서리 판매점이나 대형마트 등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으니 차선변경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라면 구입을 추천합니다.

 

목과 허리 통증을 방지해주는 목 베개&방석



장시간 운전을 할 경우에는 몸 구석 구석에 피로가 쌓이기 쉽습니다. 좁은 차 안에서 오랜 시간 같은 자세로 앉아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창틀에 팔을 얹거나 허리를 구부린 자세 등 잘못된 자세로 운전을 하게 되는 경우 허리나 목 등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정체된 고속 도로에서 가다 서다를 반복하는 경우에도 브레이크를 밟을 때마다 근육이 미세한 충격을 받아 통증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 목 베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자형이나 U자형의 쿠션을 대면 브레이크를 밟을 때 생기는 충격을 분산시킬 수 있습니다. 허리를 보호하기 위해 차량용 방석을 구비해두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지나치게 푹신한 방석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자동차 좌석이 지나치게 푹신한 경우 서 있을 때보다 허리에 두 배나 되는 하중이 가해진다고 합니다.

 

만약 목 쿠션, 방석으로도 피로와 통증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목적지에 도착해 마사지나 온열 찜질로 긴장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운전 중간마다 적절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겠죠?


편리한 길 찾기를 위한 필수품,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

 


편리한 운전을 위한 필수 아이템, 바로 내비게이션입니다. 초행길은 물론, 자주 가는 길도 실시간 교통 정보를 수집해 가장 빠르게 갈 수 있는 경로를 안내해주니 길 찾기에 어려움을 느낄 필요가 없는 것이죠.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는 여러분의 즐겁고 편안한 운전을 위해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맵피는 업데이트가 필요 없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언제 어디서나 최신의 지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감나는 화질의 3D 지도를 제공해 실제 거리를 리얼하게 보여주니 낯선 길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달릴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실시간 교통정보 반영을 통해 가장 빠르고 신속한 길 안내를 도와줍니다. 맵피는 5분 단위로 갱신되는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하기 때문에 원하는 목적지까지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맵피 메뉴에서 교통정보를 선택하면 핫스팟, 지역별, 고속도로, 사고/행사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소 자주 가는 구간이 있다면 '관심구간'으로 설정해보세요. 교통정보 탭에서 언제든 손쉽게 교통상황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앞으로 맵피와 함께라면 약속시간에 늦을 일이 없겠죠?

 

즐거운 드라이빙 라이프를 즐기기 위해서는 안전하고 편안한 운전이 중요합니다. 이를 도와줄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통해 운전 피로도를 낮추고 좀더 가벼운 마음으로 운전대를 잡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현대엠엔소프트도 여러분의 운전이 조금이라도 더 편리해질 수 있도록 항상 고민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여러분의 편안한 운전을 생각하는 현대엠엔소프트 공식 블로그였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현대엠엔소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