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 높은 삼계탕은 이제 안녕!

 

여름에는 높아지는 기온 때문에 평소보다 많은 양의 땀을 흘리고 열대야로 인해 수면을 취하기 어렵습니다때문에 쉽게 지치고 피로감을 더 많이 느끼게 되는데요그래서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이면 원기 회복을 위한 보양식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집니다.

 

‘여름철 보양식’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음식은 단연 삼계탕입니다삼계탕은 닭에 인삼과 대추찹쌀 등을 넣고 푹 고아 만들어 혈액순환을 돕고 원기회복에 탁월합니다또한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 등이 풍부해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하지만 삼계탕은 1인분 칼로리가 918kcal에 육박하는 고열량 식품으로김치 등 반찬과 함께 먹으면 금세 1000kcal가 넘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먹기에는 부담스러운 음식입니다.

 

여름 휴가를 앞두고 탄탄한 몸매를 만들기 위해 식단관리를 하는 다이어터들이 초복에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고단백 저열량의 여름철 보양식을 소개합니다.

 

 

고단백 저칼로리 ‘오리고기’

 

 

오리고기는 대표적인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닭고기와 맛도 비슷해 다이어터들에게 좋은 보양식입니다특히 오리고기에는 포화지방산 대비 불포화지방산이 돼지고기의 2닭고기의 5소고기의 10배 수준으로 다량 함유돼있습니다불포화지방산은 혈관을 막아 고혈압을 유발하는 포화지방과 달리 막힌 혈관을 풀어주어 지방 축적에 의해 유발되는 동맥경화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소고기돼지고기닭고기 등 대부분의 육류가 산성을 띄는 것과 달리 오리고기는 알칼리 성분의 식품입니다육류나 인스턴트 식품 섭취의 증가로 산성화된 현대인들의 몸을 알칼리 성분으로 중화시켜 줍니다더불어 오리고기 속 레시틴 성분은 체내의 독소를 배출시키고 신장 기능을 개선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실제로 동의보감에서 오리고기는 “보허 제열 화장부 리수도”(補虛 除熱 和藏府 利水道)라 표현했습니다인체의 허한 것을 돕고 열을 덜어주며 오장육부를 조화롭게 해 소변을 잘 나오게 해준다라는 말입니다이번 여름은 원기 회복과 지난 봄 미세먼지로 고통 받은 우리 몸을 해독하는 것이 어떨까요?

 

● 맵피와 함께 능이 오리백숙 맛집 ‘우둠지’ 찾아가세요! 

포천 능이버섯 오리백숙 맛집 우둠지를 소개합니다.

포천의 명소로 손꼽히는 산정호수 근처에 있어 자연 속에서 좋은 공기도 함께 마실 수 있어 일석이조!

이번 주말 포천으로 떠나 오리백숙으로 몸보신 하고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주소: 경기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322번길 20

*중간 경유지는 최대 2개까지 설정 가능하며, 출발지와 중간 경유지에 따라 경로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열치열(以熱治熱)은 옛말이열치한(以熱治寒) ‘콩국수’


 

열이 많은 체질이라면 뜨거운 음식보다는 몸 속의 뜨거운 기운을 내려줄 수 있는 차가운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여름에 자주 먹는 시원한 메뉴로는 냉면열무국수메밀소바 등 다양하지만 콩을 갈아 만든 콩국에 국수를 넣은 콩국수를 추천합니다,

 

콩국수의 1인분 칼로리는 약 500kcal로 삼계탕의 절반입니다또한 콩국수의 주재료인 콩은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고 불릴 만큼 단백질이 풍부해 기력 회복에 탁월합니다.또한 대두는비장과 위장을 튼튼하게 해 소화기능을 향상시켜 여름이 되면 배가 더부룩하거나 소화불량으로 불편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다만콩은 차가운 성질을 가진 음식이니 평소 배탈이 잦거나 소화가 잘 안 되는 등 몸이 차가운 사람들은 콩국수를 자주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만약 콩국수를 먹게 된다면 인삼이나 대추 등 따뜻한 성질을 가진 인삼과 함께 먹으며 균형을 맞춰 주는 것이 좋습니다.


● 맵피와 함께 콩국수 맛집 ‘고모네원조콩탕북어찜찾아가세요!  

수요미식회 '콩국수편'에 소개된 인기 맛집입니다.

엄마의 손맛이 느껴지는 걸쭉하고 담백한 콩국수가 인기 비결인데요. 콩국수 마니아라면 꼭 들러봐야 할 식당입니다. 이 근처에는 롯데월드나 올림픽공원 등도 멀지 않은 곳에 있으니 맵피로 중간 경유지를 설정하여 한 번 들러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주소: 서울강동구 풍성로57 13

*중간 경유지는 최대 2개까지 설정 가능하며, 출발지와 중간 경유지에 따라 경로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7월의 어식백세 수산물 ‘전복’

 


최근 3년간 이마트가 닭오리장어 등 보양식재료 5종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15 6 66%였던 닭 매출 비중은 지난해 59%, 올해 6월엔 54%에 그쳤다고 합니다반면 장어와 전복문어 등 수산 보양식 재료의 비중은 해마다 꾸준히 증가해 지난달에는 41%까지 올라섰다고 합니다.

 

그만큼 육류 대신 어류에 대한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인데요그 중 바다의 산삼이라고도 불리는 전복은 최근 해양수산부에서 시행하는 ‘어식백세(漁食百歲) 캠페인을 통해 7월 어식백세 수산물로 선정됐습니다.

 

전복은 조개류 중에서도 수분과 단백질칼슘미네랄비타민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고 특히 메티오닌시스테인 등 아미노산 성분이 원기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뿐만 아니라 고단백저지방저열량 식품으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전복을 쪄서 말릴 때 생기는 타우린 성분은 콜레스테로 함량을 낮춰준다고 합니다.또한 출산 직후 산모들의 회복을 돕는다고 하니 그 효능이 얼마나 좋은지 가늠이 되시나요?

 

 맵피와 함께 전복 맛집명진전복찾아가세요!

기다리고 기다리던 여름 휴가시즌 ! 제주도로 떠나는 여행객들이 무더위 속에서도 지치지 않도록 기운을 북돋아 줄 맛집 '명진전복'을 추천합니다. 명진전복은 전복죽과 전복구이 등 다양한 전복 요리를 고 있는데요. 수요미식회 제주도 맛집 편에서 소개되어 여행객은 물론 현지인 사이에서도 관심이 뜨겁습니다. 특히 월정리 해변과도 자동차로 약 10분에서 15분정도 걸리는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니, 올 여름 제주도 여행 가시는 분들은 꼭 들러보세요.

 

  

 

*주소: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1282

*중간 경유지는 최대 2개까지 설정 가능하며, 출발지와 중간 경유지에 따라 경로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삼계탕 외에도 여름철 몸보신 음식이 이렇게 다양하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이번 초복에는 앞서 소개해 드렸던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몸보신도 하고 다이어트도 꾸준히 이어나가세요. 땀이 많이 나고 쉽게 무기력해지는 무더운 여름에는 무작정 굶기보다 각 적당량의 영양분을 섭취하는 것이 현명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여러분들의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하는 현대엠엔소프트 공식 블로그였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현대엠엔소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콩국수매니아 2017.07.13 09: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글보니 오늘점심으로 콩국수 먹고싶어졌어용 ㅎㅎ
    글 잘 읽었습니다^^

  2. 감동이 2017.07.14 16: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름보양식에는 역시 콩국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