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만 해도 신나는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여름에는 해외여행을 떠나는 분들도 많지만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국내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도 많습니다특히국내 여행지로 언제나 인기를 끄는 곳이 있죠바로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섬제주도입니다.


먹거리부터 볼거리까지 다채로운 제주도는 특히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곳이 많습니다. 제주도로 여행을 떠나는 분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탁 트인 바다가 보이는 해안도로를 신나게 달리는 상상을 하게 되는데요. 초보운전자라면 내가 제주도에서 운전을 잘 할 수 있을까?’라는 걱정이 앞서기 마련입니다.

 

무엇보다 길찾기! 해안도로를 어떻게 찾아가서 드라이브를 하는 게 좋을지 몰라 막막한 경우라면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가 해답이 되어줄 거에요. ‘맵피는 내가 원하는 드라이브 코스 도로를 검색하기만 하면 내가 있는 곳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서 시작하는 도로를 찾아주는 것은 물론, 길의 출발지점과 마지막 지점이 나와 초행길이라도 수월하게 드라이브를 할 수 있습니다. 초보 운전자라도 맵피와 함께라면 어렵지 않게 여행을 다녀올 수 있을 거에요. 그럼 지금부터 현대엠엔소프트 블로그에서 초보운전자를 위한 제주도 드라이브 코스를 알려드릴게요.

 

1. 제주 서부권 해안도로 코스의 정석! 용담해안도로 ~ 신창풍차해안도로

 

용담해안도로 (이미지 출처: 제주관광공사 블로그_http://blog.naver.com/jtowelcome)


용담해안도로는 제주공항에서 서쪽길로 향할 때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도로입니다. 공항과의 거리는 약 10분 내외로 근접해있어서 제주도에 도착해 차를 렌트하자마자 바로 드라이브 가기 좋은 코스입니다.

 

용담해안도로는 해안선을 따라 카페와 레스토랑이 있고, 제주의 아름다운 바다를 볼 수 있는 쉼터가 중간 중간 조성되어 있어 이동 중에 잠시 쉬어가기에도 좋습니다. 특히, 저녁시간 일몰이 아름다워 관광객들에게 사랑 받는 명소입니다.


애월해안도로 (이미지 출처: 제주관광공사_ http://www.visitjeju.net/index.jto)


 용담해안도로를 따라 달려가면 곧이어 애월해안도로를 만나게 됩니다. 이곳은 근처 바다를 향해 있는 다양한 식생들과 함께 해안절벽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근처에는 빅뱅의 지디가 운영한다는 몽상드애월 카페부터 소길댁 이효리씨의 집까지 유명한 곳들이 많아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신창해안도로(이미지 출처: 제주관광공사 블로그_http://blog.naver.com/jtowelcome)

 

협재를 넘어가면 신창풍차해안도로에 도착합니다. 바람을 이용한 풍력발전기까지 볼 수 있어 이색적인 매력이 넘치는 곳입니다.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JTBC <효리네민박>에서 아이유와 이효리씨가 함께 야간 드라이브를 했던 도로이기도 합니다.


제주도의 웅장한 자연을 만나는 수월봉


수월봉(이미지 출처: 제주관광공사_ http://www.visitjeju.net/index.jto)

 

신창해안도로까지 드라이브를 마쳤다면 일몰 포인트 장소로 유명한 수월봉에 들러보는 것은 어떨까요? 수월봉은 해발 77m 높이의 제주 서부지역 조망봉으로 바람의 언덕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이곳에서는 바다를 붉게 물들이는 아름다운 노을을 감상할 수 있고, 수월봉 아래 해안선을 따라 길게 늘어서 있는 지질 트레일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기우제를 지내던 육각정인 수월정고산기상대를 만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고산기상대 5층에는 일반인에게 오픈 되는 전망대가 있어 제주의 아름다운 풍경과 일몰도 볼 수 있습니다.


►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고산리 3760

 


  ●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로 찾아가는 용담해안도로 ~ 신창풍차해안도로


  

 

출발용담해안도로(도두동입구)

- 주소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도두이동

경유애월해안도로(애월입구)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애월리

도착 : 신창풍차해안도로(신창리)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신창리 1322-1


 



2. 사계해안도로


사계해안도로(이미지 출처: 제주관광공사_ http://www.visitjeju.net/index.jto)

 

제주도의 멋진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해안도로 중 하나인 사계해안도로는 송악산과 산방산을 연결하고 있습니다. 제주도의 7대 명품도로로 선정될 만큼 풍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사계 바닷가로 가면 남쪽 바다의 사이 좋은 형제섬과 국토 최남단의 마라도 등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사계해안도로를 드라이브하면 넓게 펼쳐진 바다를 풍경으로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해안과 산, 도로의 조화를 한꺼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바다 위 자연과 해안이 보여주는 위대함, ‘용머리 해안

 

용머리 해안(이미지 출처: 제주관광공사_ http://www.visitjeju.net/index.jto)

 

용머리 해안은 마치 바다로 들어가는 용의 머리를 닮았다고 해서 지어진 이름입니다. 천연기념물로 지정될 만큼 그 경관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용머리 해안의 좁은 통로를 따라가면 세월의 흐름이 느껴질 만큼 오랜 시간 쌓인 사암층 암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절벽을 뒤로한 채 넓은 퇴적층의 대지를 걸으면서 제주의 자연을 마음껏 감상해보는 건 어떨까요?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산방로 218-10

  전화: 064-794-2940

  이용시간: 09:00~18:00 (만조 및 기상악화시 통제)

 

●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로 찾아가는 사계해안도로


  


출발사계해안도로(사계입구)

-주소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도착사계해안도로(송악산입구

주소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상모리




3. 표선해안도로 ~ 세화해안도로


세화해안도로(이미지 출처: 제주관광공사_ http://www.visitjeju.net/index.jto)

 

이번엔 제주 동쪽 해안을 따라 형성된 해안도로입니다. 30km 구간으로 전망대가 있어 하얀 문주란이 만발하는 토끼섬의 풍경을 볼 수 있고, 종달리에서는 지미봉 오름과 맛조개잡이 어장을 만날 수 있습니다.

 

시원스럽게 뻗은 도로로 베테랑 운전자들의 눈치를 보지 않고 편하게 달릴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해안 풍경과 바다를 가까이서 느낄 수 있어 제주를 찾는 여행객들에게 자주 추천되는 도로이기도 합니다. 제주의 동쪽을 해안선을 따라 달리며 여유를 만끽할 수 있고, 주변 관광지나 맛집이 유명한 곳이 많아 드라이브를 하면서 찾아가볼 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제주 해녀의 삶을 체험하는 제주해녀박물관


제주해녀박물관(이미지 출처: 제주관광공사 블로그_http://blog.naver.com/jtowelcome)

 

'제주해녀문화'가 유네스코가 지정한 우리나라 19번째 인류무형문화유산이라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해녀박물관은 제주해녀문화의 보존 및 전승을 위해 2006년 개관했습니다. 지하 1, 지상 3, 연면적 4000㎡의 규모에 3개의 전시실, 영상실, 전망대, 어린이 체험관을 갖추고 있습니다.

 

오랜 역사를 가진 제주의 해녀문화를 중심으로 해양, 어촌, 민속, 어업 등에 관한 자료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박물관 안팎의 전시물들은 모두 해녀들이 기부한 것이라고 하네요. 또한 박물관 앞의 정원에는 해녀 항일 운동 정신을 기리기 위한 제주 해녀 항일 운동비가 세워져 있어 제주 여성의 강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해녀박물관길 26

  전화: 064-782-9898

  이용시간: 09:00~18:00 (매월 첫째 월요일 휴관)


   ●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로 찾아가는 표선해안도로 ~ 세화해안도로


  


출발표선해안도로입구(교차로

-주소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세화리

 

도착 : 세화성산해안도로(세화입구)   

-주소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구좌읍 세화리




4. 비자림로


비자림로(이미지 출처: 제주관광공사_ http://www.visitjeju.net/index.jto)

 

해안도로만 달리기엔 아쉬움이 남죠? 사계절 내내 울창한 삼나무가 있는 비자림로도 제주도의 베스트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합니다. 비자림로는 평대리에 위치한 비자나무숲에서 따온 이름이라고 하는데요, 아름다운 삼나무가 만드는 운치와 배경으로 건설교통부에서 실시한1회 아름다운 도로평가에서 대상을 차지하기도 한 곳입니다.

 

그래서인지 비자림로를 달리면 굳이 차에서 내리지 않아도 삼림욕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주차장이 따로 없기 때문에 갓길에 주차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주차시에는 안전에 유의하는 게 좋겠습니다. 또한, 구불구불한 코스로 유명한 516도로로 이어진다는 점을 염두에 두고, 과속하지 않는 게 중요합니다.


 

단일수종 세계 최대규모의 숲, 비자림


비자림 (이미지 출처: 제주관광공사_ http://www.visitjeju.net/index.jto)

 

비자림은 500~800년된 비자나무 2,800여 그루가 있는 숲으로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보호받고 있습니다. 단일 수종의 숲으로는 세계 최대 규모라고 합니다.

 

코스는 40여분이 소요되는 짧은 코스와 1시간 20여분이 소요되는 긴 코스가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코스를 선택해 비자나무 숲의 자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수령 820년 이상으로 제주에서 가장 오래된 비자나무로 꼽히는 천년의 비자나무와 두 그루가 한 몸으로 붙어 자란 연리목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비자숲길 55

 전화: 064-710-7897

 이용시간: 09:00~18:00 (연중무휴)

 

●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로 찾아가는 비자림로


   


출발비자림입구(교차로

-주소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평대리

도착비자림로(송당리

-주소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비자림로 1456



함께 제주도의 드라이브 코스를 알아보니 당장이라도 떠나고 싶은 마음이 드시나요
? 이밖에 초보운전자분들을 위한 팁을 드리자면, 자동차를 렌트할 때에도 평소 타던 차종으로 빌리시는 게 좋고, 완전자차와 같은 보험에 가입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무엇보다 초보 운전자분들이라면 맵피와 함께! 잊지 마시고, 제주의 탁 트인 바다와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힐링하는 여름 휴가가 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여러분의 신나는 제주도 여행을 응원하는 현대엠엔소프트 공식 블로그였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현대엠엔소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감동이 2017.07.12 09: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개낀 비자림로 예술인데~~ 다시가고 싶네요

  2. 낙성대 2017.07.13 09: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주도 드라이브!! 정말가고싶네요. 제주도 가본지도 참 오래됐는데ㅎㅎ 올해는 꼭 가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