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를 자주 오가는 분들께 좋은 소식이 한 가지 있습니다. 서울에서 양양을 잇는 서울양양고속도로의 동홍천 ~ 양양 구간이 오늘 개통되었습니다. 거리로는 70km가 더 연결된 것에 불과하지만, 시간은 약 40분, 거리는 약 25km 정도가 더 단축되었다고 하는데요. 새로 개통된 동홍천 ~ 양양 구간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고, 맵피 이용자들이 많이 찾은 해당 구간 근처 여행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서울양양고속도로 동홍천 ~ 양양 구간 개통!


동홍천 ~ 양양 구간이 개통됨에 따라 서울에서 양양까지 이어지는 서울양양고속도로가 완전 개통되었습니다. 이번 개통으로 서울 강일 나들목에서 강원도 양양까지 이전 2시간 10분에서 1시간 30분으로 약 40여 분 정도가 단축되었습니다. 




이번 개통된 동홍천 ~ 양양 구간의 특징은 바로 터널입니다. 70km 구간에 총 35개의 터널이 있는데요. 이 터널 덕분에 최단 길이로 고속도로를 연결할 수 있었습니다. 그 중 인제양양터널의 경우 총 길이가 11km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터널이 되었습니다. 100km/h로 달렸을 때 통과하는데 약 7분이 소요됩니다.


터널이 많고 길면 자칫 운전하는데 쉽게 피로해지고 지루할 수 있는데요. 고속도로 계획 당시부터 이런 우려에 대한 고민이 깊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이번 동홍천 ~ 양양 구간의 터널에는 특징이 있습니다. 바로 3km 이상의 터널에는 디자인 조명을 설치한 것인데요.




터널 별로 각기 다른 테마를 적용해 조명을 설치함으로써 운전자들의 피로감을 줄이고 지루한 운전 중에 재미를 줄 수 있는 요소를 넣은 것입니다. 태극기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 조명, 이퀄라이저, 무지개 등 다양한 디자인 LED 조명을 설치했습니다. 특히 가장 긴 인제양양터널에는 BOGO 조명을 설치해 파란 하늘과 수족관, 꽃밭 등 다양한 디자인을 터널에 적용해 운전자들의 기분을 환기한다는 계획입니다.


맵피 이용자들이 많이 찾은 관광지는?


서울양양고속도로가 완전 개통 됨에 따라 동해안(속초, 양양, 고성) 쪽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에게는 더욱 좋은 환경이 구축되었는데요. 작년 맵피 이용자들이 많이 찾은 동해안 여행지에는 어디가 있는지 살펴봤습니다.


양양 - 낙산사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양양군에 있는 낙산사는 신라 시대의 고승인 의상대사가 관음보살의 계시를 받고 지은 사찰입니다. 오봉산 자락에 지는 낙산사는 동해가 시원하게 보이는 곳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동해의 절경을 보기 위한 명소로도 널리 알려져 있죠. 


조선시대의 임진왜란, 그리고 근대의 한국전쟁 등을 거치며 낙산사는 여러 차례 소실되었습니다. 전쟁의 아픔 속에서 유명한 사찰인 낙산사 역시 그 화를 피하지 못했던 것이죠. 지금의 낙산사는 1953년 복원되었으며 낙산사를 대표하는 16m 높이의 해수관음상은 1977년에 완성되었습니다.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비록 신라시대 의상대사가 지은 원래의 낙산사는 아니라고 하지만, 낙산사는 관음보살을 만났던 의상대사의 혼과 넋이 고스란히 남아 있습니다. 동해를 바라보는 해수관음의 시선 역시 천 년의 세월을 모두 담아내고 있습니다.


사찰 특유의 고즈넉한 분위기와 동해의 절경을 동시에 느끼고 싶으시다면 낙산사를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낙산사



주소 :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낙산사로 100

입장시간 : 오전 6시 ~ 오후 7시 30분 / 퇴장시간 오후 8시 30분

홈페이지 : http://www.naksansa.or.kr/web/intro.php


속초 - 대포항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설악산 기슭 바닷가에 자리 잡은 대포항은 설악산이 유명한 관광지가 되기 시작하면서 각종 고급 생선들이 모이는 집결지 역할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그 전에도 대포항은 유명한 항구로서 이름을 널리 알렸던 곳입니다.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최근의 대포항은 항구로서가 아닌, 관광지로 더욱 유명세를 치르고 있습니다. 대포항 인근의 설악산은 물론이고 척산온천, 동해바다, 청초호와 영락호 등 유명한 관광지가 몰려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고급 생선이 모이는 터라 신선한 생선을 맛보고자 하는 많은 관광객이 대포항을 찾으면서 횟집들이 번창하기 시작했습니다.


속초의 여러 관광지를 둘러보고 또, 신선한 생선을 맛보고 싶다면 대포항을 찾아가 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대포항



주소 : 강원도 속초시 대포항1길 6-13


고성 - 천학정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바다 풍경이 멋진 곳에는 항상 이것이 있습니다. 바로 ‘정자’인데요. 동해의 멋진 풍경을 감상하고, 환상적인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곳에도 어김없이 정자가 있습니다. 그 중 고성의 천학정은 으뜸으로 꼽히는 곳입니다. 기암절벽과 곧게 뻗은 소나무가 인상적인 천학정은 남쪽의 천간정과 함께 동해 일출 명소로 유명합니다. 여기에 시원하게 펼쳐져 있는 동해의 파도가 절벽과 만나 부스러지는 광경은 감탄을 자아내기에 충분합니다.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천학정 왼쪽으로 이어지는 깨끗한 모래사장은 한적한 문암해수욕장과 문암포구인데요. 동해의 숨은 해수욕장으로 한적한 해수욕을 즐기고 싶은 분들 사이에 입소문으로 퍼져 나간 곳입니다.  문암해수욕장에서 여유로운 해수욕을 하고 인근 숙소에서 잠을 청한 뒤 아침 일찍 천학정에 올라 일출을 보면 이보다 멋진 휴가는 또 없을 것입니다.


이번 여름, 북적이는 휴가보다 여유롭고 한적한 휴가를 원하신다면 고성의 천학정 주변을 잘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천학정



주소 :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교암리


서울양양고속도로의 완전 개통으로 천애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강원도로의 여행이 훨씬 수월해졌습니다. 마침 여름 휴가 시즌을 앞두고 개통한 고속도로와 함께 즐거운 휴가 보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에는 오후 8시 이후에 반영될 예정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여러분의 즐거운 여름 휴가를 응원하는 현대엠엔소프트 공식블로그였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현대엠엔소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