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를 앞두고 고향 갈 생각에 여러 가지 준비를 많이 하실 텐데요. 고향 가기 전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도 빼놓지 않고 해야 할 준비 중 하나입니다. 이번 설 연휴를 맞아 현대엠엔소프트가 프리미엄 내비게이션 ‘지니 넥스트 V4’를 비롯해 ‘지니’, ‘소프트맨’ 등 전체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를 대상으로 전자지도 정기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전국 각지 최신 도로 정보 반영


이번 업데이트는 우리 민족의 대이동이 이뤄지는 설 연휴를 대비해 전국 각지의 최신 도로 정보를 반영하는 것은 물론, 내비게이션 사용 편의성 차원의 안전운행 데이터 적용 등이 동시에 실시 돼 운전자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정보를 제공하게 됩니다.



지니 넥스트 기준으로 고속도로, 국도, 일반도로, 국지도/지방도 등 전국의 주요 도로의 신규 개통 및 변경 개통 구간 25곳이 반영 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해 좀 더 세부적으로 살펴볼까요?


우선, 주요 고속도로 업데이트 내역으로 상주영덕고속도로 낙동 JC ~ 영덕 IC 신규 개통, 대구부산고속도로 동대구 JC ~ 동대구 IC간 가변차로 신규 개통, 남해고속도로 김해졸음쉼터(양방향) 신규 개통 등 총 8개 구간이 반영되었습니다.


주요 국도에는 전북 전주시 국도21호선 용정~용진 간 도로 신규 개통 등 6개 구간이 반영되었으며, 주요 국지도/지방도 강원도 원주시 지방도409호선 만종2교 부근~신평초등학교 부근 도로 선형 변경 개통 등 5개 구간과 주요 일반도로로 경남 사천시 송포교차로 연결도로 선형 변경 개통 등 6개 구간이 각각 최신 업데이트됐습니다.


또한, 안전운행 업데이트 내역에는 과속단속, 교통정보 수집, 과속방지턱, 어린이 보호, 주정차 단속, 신호위반 단속 등 1,935곳에 대한 정보를 신규 업데이트 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설 연휴를 즐길 수 있는 지역 축제, 맛집, 휴게소 등 다양한 여행 정보 역시 업데이트 되어 단순히 길을 안내하는 것을 넘어 가족 간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내용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니 넥스트 V4는 물론이고 지니, 지니 넥스트 V3, 거치용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맵피’ 등 현대엠엔소프트 전체 소프트웨어 전자지도에 적용되었습니다. 현대엠엔소프트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홈페이지 내 업데이트센터를 통해 업데이트가 합니다.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에 대한 최신지도 업데이트도 진행되었으니 아직 업데이트 하지 않은 분들은 연휴 전 미리 업데이트 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족 대명절인 설 연휴를 맞아 대규모 차량 이동에 따른 교통 혼잡이 예상되는데요. 이에 대비해 각종 최신 지도 정보를 담고 사용자 편의성에 만전을 기한 업데이트입니다. 연휴가 시작되기 전 미리 최신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해 두셔서 보다 편안하고 안전한 귀성길이 되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여러분의 편안한 귀성길을 바라는 현대엠엔소프트 공식블로그였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현대엠엔소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ig 2017.01.28 17: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랜져ig 이번에 구미에서 고향으로 영덕갓다 왓는데 상주 영덕 고속도로 안뜨는데요? 물론 업데이트 햇구요

    • 현대엠엔소프트 2017.01.31 17: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IG고객님 불편을 끼쳐드린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번에 진행한 설 연휴 맞이 전자지도 업데이트는 현재 현대엠엔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시판용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에만 해당되는 내용으로, 상주 영덕 고속도로 업데이트 내용은 순정 내비게이션 17년 1차 정기업데이트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해당 업데이트는 1분기 중에 시행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나, 정확한 업데이트 일정은 현대자동차로 문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