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의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가 새로운 편의 기능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그간 많은 분이 건의해 주셨던 경유지 추가 기능이 새롭게 업데이트 되었는데요. 어떤 변화가 있었으며, 그 외 어떤 기능들이 업데이트 되었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 경유지 기능 신규 업데이트


이번 경유지 기능 업데이트는 ‘맵피’ 사용자가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을 켠 후 목적지 지정 시 중간 목적지를 추가로 최대 2개까지 설정 가능한 서비스로, 추가한 경유지의 순서 변경 기능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회사에서 출발해 경로 상의 가장 저렴한 주유소에서 주유를 한 후 약속 장소에 갈 경우 최종 목적지로 약속 장소를 선택한 후  주유소를 경유지로 선택하면 됩니다. 이렇게 목적지 변경 없이 중간에 볼 일이 생겨도 얼마든지 경로를 추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경유지 지정은 목적지 검색을 통해서도 할 수 있지만, 그 외에도 지도상에서 직접 지점을 선택하거나 최근목적지 / 즐겨찾기 리스트의 목적지 선택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목적지 설정 상태에서 경유지로 설정을 선택하면 경유지 편집화면이 나타나는데요. 경유지를 검색해서 추가하려면 상단에서, 최근목적지나 즐겨찾기 리스트에서 직접 추가하려면 하단메뉴를 활용하면 됩니다.


또한, 목적지까지 가는 경로 미리보기 화면에서 직접 경유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주행 중에는 경유지까지 거리가 얼마나 남았는지도 확인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한 이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사용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 업데이트



경유지 기능 이외에도 이번 신규 업데이트는 주변검색 카테고리를 간편하게 개선하는 등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습니다. 주변검색 개편은 기존 12가지 카테고리에 2단계 선택 구조에서 자주 사용하는 8가지 카테고리(주유소/충전소, 주차장, 정비/세차, 음식점, 숙박, 마트/편의점, 은행/ATM, 병원/약국)로 단순화하여 한 화면 안에서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경로 탐색 화면 안에서 주요 도로 표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경로 탐색 시 상단의 주소 표시 영역을 개선해 경로 상의 주요 도로가 표시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또한, 경로 탐색 화면에서 주요 주행 도로 정보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맵피를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기능도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맵피를 설치한 후 회원 가입 과정에서 상세 안내에 대한 샘플 음성 듣기가 가능해졌는데요. 음성 안내 선택 시 스피커 아이콘을 클릭하면 샘플 음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안내와 상세안내 모두 미리 들어볼 수 있어 이용자가 원하는 안내를 미리 설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꾸준히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사용하기 편리한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이 되기 위해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현대엠엔소프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스트 2017.01.20 10: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직 써보진않았지만 진짜 편하고 좋은 기능인듯!